Lifestyle

Citymapper 세계 주요 도시의 실시간 교통 정보 아이폰 무료 추천 앱

iPhoneArt 2014. 11. 15. 07:00
300x250

도시별 실시간 교통 정보를 제공하는 Citymapper 

 

 Citymapper는 버스, 지하철, 기차, 자전거 경로를 찾을수 있는 교통 앱입니다. 

실시간으로 노선 정보 보기와 경로 찾기를 지원하며, 현재는 런던과 뉴욕, 파리, 베를린,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밀라노, 로마, 워싱턴 D.C, 샌프란시스코, 샌디에고, 시카고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집과 직장, 즐겨찾기한 장소에서 쉽고, 편하게 대중 교통 정보를 검색할수 있습니다. 

 

갈 계획이 있는 곳은, 나의 장소로 지정해 나중에 다시 검색할 필요가 없고, 경로 검색 결과는 저장해서 필요할 때 오프라인에서 볼수도 있습니다. 교통 정보와 함께 제공되는 교통비는 택시를 이용할 때 유용할 것이며, 자전거를 탈 때 소모하는 칼로리 정보까지. 필요한 소소한 정보가 유용한 앱. 

 

 

 

 

상단부터 버스, 튜브(지하철) 기차, 자전거 대여와 주차, 나의 현재 위치, 오프라인 지하철 노선도, 각 정류장과 노선의 상황, 즐겨찾기한 장소 메뉴가 있습니다. 

검색 (Get me Somewhere)에서 경로를 검색하면, 제공하고 있는 모든 교통수단에 대한 경로를 한꺼번에 검색합니다. 

집이나 직장을 입력해 두면, 어떤 장소에서도 출발 장소만 입력해 검색이 가능합니다. 

 

My place는 검색 했던 장소나 갈 곳, 자주 가는 곳을 저장해 두고, 여행시에 사용할수 있습니다. 

 

 

최근 검색 결과 보기를 지원하며 버스 번호를 검색해 노선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지하철 노선도와 지하철+ 기차길도 함께 볼수 있습니다.

 

나의 위치 보기에서 현재 위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경로 찾기 Get me Somewhere 

Home (호텔)을 출발점으로, 미리 만들어둔 My place를 선택해 찾는 방법, 현재 위치에서 My place나 를 도착 장소를 검색하면 도착 장소를 재 입력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도착 장소는 검색이나, 지도 위에 표시해서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검색 결과 

출발 지점에서 도착 지점까지, 현재 시간 혹은 시간을 지정해 버스, 지하철, 기차의 출발 시간을 알수 있습니다. 

도보와 자전거 경로에서는 소모 칼로리도 보여주며, 택시와 버스, 지하철, 기차는 경로와 노선, 소요 시간과 차표의 가격, 택시비까지 알수 있습니다. 

 

 

Suggested에서 최적 경로 정보를 볼수 있고 지도에서 지도와 텍스트로 상세하게 설명해 줍니다.

최적 경로가 환승 없이 가장 빠르게 도착할수 있는 노선이며, 버스만, 지하철과 기차를 이용하는 경로도 검색합니다. 

 

 

경로 검색 하단에는 등장하는 미래의 교통 수단이나, 획기적인 이동 수단을 보여줍니다. 포탈을 이용하는 방법 획기적인 방법을 애니메이션으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재미로 보여주는 메뉴. 

 

제안한 경로 검색에서  지하철 노선과 버스 경로를 모두 상세하게 안내합니다. 

지도에서 모든 정류장을 표시합니다. 걸어서 역까지 가는 시간, 도착역까지의 정류장 수, 역에서 내려서 도착지까지. 이 경로는 저장해서 오프라인에서 볼수 있습니다. 

 

 

자전거 경로에서는 출발 지점에서 대여할수 있는 장소와 자전거 수, 도착 지점에서 자전거를 보관할 장소에 대해서도 안내합니다. 

My place 편집

런던이나 뉴욕에 살지 않는 다면 Home은 호텔로 지정해 두면 경로 찾기에서 한단계를 줄입니다. 

My place에 갈곳을 지정해 두고 경로 찾기에 이용할수 있고, 삭제와 순서 변경도 가능합니다. 

 

홈이나 직장도 검색과 지도 위의 핀 지정으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노선의 상황이 궁금하다면 목록별로 전체 노선이 제공되며 각 역마다의 상황도 볼수 있습니다. 이 보다는 검색 결과에서 보는 것이 편합니다. 

지도에서 경로 보기

 

Citymapper 는 교통비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저장한 경로를 오프라인에서 다시 볼수 있다는 것과 대부분의 기능은 Transit App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사용은 취향대로. 

 

Citymapper 무료 아이폰 앱스토어 다운로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