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포토 마이그레이션 - 사진 앱으로 통합하기

iPhoneArt 2014. 9. 25. 12:43
300x250

아이포토 마이그레이션

iOS8에서 아이포토는  더 이상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포토는 사진 앱으로 통합됩니다. 아이포토에 있는 편집 사진과 앨범을 모두 iOS 기본 사진 앱으로 가져오려면 마이그레이션을 합니다.

아이포토를 실행하면 마이그레이션 과정을 거쳐 모든 사진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보정, 필터 효과를 입힌 상태의 사진을 최근 추가된 항목에 포함시킵니다. iOS8에서는 카메라롤 대신 최근 추가된 항목에 촬영 사진이 포함됩니다. 업데이트 8.1에서 카메라롤과 포토스트림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아이포토에서 가져오는 사진은 최근 추가된 항목과 [아이포토에서 가져옴] 이라는 앨범에서 볼수 있습니다. 

추가로, 아이포토에서 만든 웹저널,  즐겨찾기, 슬라이드쇼, 숨긴 사진도 앨범으로 만들집니다.

숨겨진 사진은 모음이나 특별한 순간에 나타나지 않지만 [숨겨진 사진] 앨범에 나타납니다.

아이포토에서 편집한 사진은 사진 앱의 편집을 누르고 복구해서 보정사항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아이포토에서 만든 태그와 자막은 나타나지 않지만 iOS8 사진의 새로운 기능인 검색에 사용됩니다.

깃발 표시한 사진은 태그 깃발 표시한 사진으로 전환되어 검색할수 있습니다.

모든 과정이 끝나고 사진을 확인해 본 후 아이포토를 삭제하면 됩니다. 


마이그레이션의 장점은 아이포토에서 만든 프로젝트를 앨범으로 전환하는 것, 보정한 사진의 저장, 태그 자동 저장 정도 입니다. 아이포토는  사진 앱에 있는 이미지를 연동해서 사용했습니다. 따라서 사진에 있는 이미지만 아이포토에서 볼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마이그레이션해서 가져오는 사진은 중복되게 됩니다. 중복되는 사진은 프로젝트에 사용된 이미지입니다. 가져온 후 중복 사진은 다시 선택적으로 삭제해야 합니다. 꼭 필요한 보정본 이미지, 프로젝트가 있을 경우는 마이그레이션이 효과적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