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8의 특징과 새로운 기능

iPhoneArt 2014. 9. 17. 20:00
300x250
iOS8의 특징과 새로운 기능

연속성 Handoff

ios8 연속성 Handoff

맥용 OSX요세미티와 더욱 밀접한 관계를 갖고, 기기에서 시작한 일을 맥에서, 맥에서 시작한 일을 기기에서 마무리 지을수 있게 됩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이를 위해 더욱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메일과 사파리, 페이지스, 넘버스와 키노트, 지도와 메시지, 캘린더, 미리알림, 연락처는 모두 이 연속성의 범주에 들어가게 됩니다.  

ios8 맥과 기기에서 전화 메시지 보내기 받기

아이패드와 맥에서 전화를 걸고 받을수 있고, 텍스트 메시지나 MMS를 보내고 받을수 있습니다. 사파리에서 웹브라우징을 하다 전화번호를 클릭해 전화하거나, 연락처, 캘린더에서 전화를 걸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ios8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iWork으로 작업한 문서를 저장하고 맥과 피씨, 모든 iOS기기에서 공유합니다. 맥OSX요세미티와 윈도우7 이상에서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에 업로드하면 모든 기기에서 열수 있고, 작업을 이어나갈수 있습니다. 다른 앱으로 파일 열기는 진화하여, 만든 파일을 가져오거나 복사할 필요업시 열수 있게 됩니다. 

건강

iOS8 건강

건강 관련 앱에서 심박수, 칼로리 소모량, 혈당 등의 데이터를 수집하면, 건강 앱에서 이 데이터를 모아 건강 상태를 체크할수 있게 됩니다. 

iOS8 건강 응급카드

개인의 건강 정보가 입력된 응급카드를 작성할수 있고 이 카드는 응급 상황일 때 잠금화면에서 볼수 있습니다. 건강 앱은 아이워치와 함께 더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이폰6에서는 고도를 재는 센서가 추가 되어 운동 중 높낮에에 대한 기록도 할수 있게 됩니다. 

더 편해진 사용법

iOS8 알림

알림 배너에서 바로 문자, 이메일 답장을 보낼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중이던 앱에서 나갈 필요가 없어지게 됩니다. 

iOS8 멀티테스킹

멀티테스킹에서 전화, 페이스타임, 문자의 즐겨찾기와 최근 사용을 함께 볼수 있습니다. 메일에서 바로 연락처에 추가하거나, 예약 정보, 항공편 확인, 전화번호를 인식해 알림해줍니다. 

메시지

iOS8 메시지

길게 눌러 음성을 녹음해 전송하고, 수신한 음성은 귀에 대면 들을수 있게 됩니다. 이를 위해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제공됩니다. 둘이 나눈 대화에 제목을 지정할수도 있고 나중에 검색해 볼수도 있습니다. 그룹 채팅 기능도 추가되며, 사진과 동영상도 한꺼번에 여러개 보냅니다. 

가족 공유

iOS8 가족 공유

가족끼리 앱과 책을 공유하고, 사진 앨범을 함께 만들고, 캘린더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캘린더를 공유하면 집안에 이벤트가 있을 때 한번에 알릴수도 있습니다. 알림이 갈테니 잊었다는 말을 하기도 힘들어 집니다. 앱 구매시 자녀가 앱을 구입할 때 구입요청을 하도록 설정할수 있습니다. 

사진

사진의 기능이 새로워졌습니다. 보관함에서 장소, 이름, 날짜로  검색할수 있습니다. 이제 사진 찾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사진 보정 기능도 강화되었습니다. 구도를 바꾸거나, 슬라이더로 빛의 양을 조절, 색상 조절, 조도, 노출, 그림자와 밝기, 대비, 블랙 포인트에대해서도 사용자가 보정할수 있습니다. 새로운 촬영 모드인 타임랩스에서는 일정 시간 촬영해  동영상을 제작할수 있습니다. 사진에 필터, 상세 편집 기능과 앨범, 공유기능까지 있기 때문에 이제 아이포토는 사라질듯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