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과 새소식

아이폰 아이패드용 추천 무료 메모, 노트

iPhoneArt 2014. 7. 24. 07:00
300x250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무료 메모와 노트

쉽게 쓰고, 쉽게 보내고. Squarespace Note 

매우 심플한 노트, 메모. 필요할 때 신속하게 쓰고 백업은 에버노트, 드롭박스, 구글드라이브, Squarespace 등으로 할수 있습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보내기도 지원. 제스처를 이용해 저장, 목록으로 나가기 등도 지원합니다. 군더더기 없는 빠른 메모 앱이며, 기본 연동 기능이 좋습니다. 

텍스트를 여러 곳으로 보낼수 있는 DraftPad 

DraftPad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메모 노트

DraftPad는 텍스트를 적어, 이메일 보내기, 구글 검색, 트윗하기, 페이스북에 보내기, 지도나 캘린더와 연동할수 있는 앱입니다. Drafts - Quickly Capture Notes, IFTTT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텍스트를 적어 캘린더에 약속을 만들고, 미리알림을 생성하거나 구글 드라이브에도 보낼수 있습니다. 단어 카운트와 서체 크기 조절, 자동 저장과 히스토리를 지원합니다. 소규모 앱과 연동해서 사용하고 싶다면 제격이며 무료. 

핸드라이팅 메모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MyScript Memo 

MyScript Memo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메모

주기능은 핸드라이팅 메모, 노트이며, 이를 텍스트로 변환할수 있다는 것이 장점. 사진 메모도 가능하며, 필기해서 변환해 에버노트나 드롭박스에 보내 필기 노트의 활용도를 높일수 있는 앱. 

필기의 기능을 더 높이고, 숫자와 수식, 도형 인식 기능이 있는 아이패드 노트 앱 MyScript Notes Mobile도 있습니다.

 

간단 메모, 재밌는 사용법의 Noted by Tack 

Noted by Tack 아이폰 추천 메모

제스처를 이용하는 사용감이 매우 좋고 노트 생성, 키보드 내리기, 삭제까지 제스처로 실행되며 특별히 삭제할 때의 그래픽이 재밌습니다. 이메일과 메시지, 복사와 트위터, 페이스북 공유만을 지원합니다. 드롭박스나 에버노트 보내기가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필수 메모, 노트 앱 Evernote

Evernote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메모 노트

단순한 메모나 노트라고 하기에는 많은 기능과 활용도가 높은 앱입니다. 모바일 기기를 사용한다면 필수 앱이라 할수 있습니다. 컴퓨터와 기기간 동기화를 지원하며, 수많은 앱들과 연동할수 있고, 써드파티 앱의 백업 기능을 담담할수도 있습니다. 텍스트 노트, 할일관리, 작업 목록을 만들고 편집하기, 명함 스캔, 음성메모, 이미지에서 텍스트 검색 등 매우 다양하고 필요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활용은 회의록이나 강의 노트, 여행 노트나 일기, 쇼핑 목록, 할일, 영수증이나 정보 보관 등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다양하게 할수 있습니다. 

드로잉과 마크업 기능의 Skitch, 필기와 드로잉 기능의 Penultimate, 명함을 스캔하고 보관할수 있는 Evernote Hello, 레시피를 검색하고 내 요리책을 만들거나 음식점을 노트할수 있는 Evernote Food과 연동합니다. 

광범위한 기능을 사용할 필요 없이 단순 노트나 메모 정도로 이용해도 되는 필수 앱. 계정 필요. 

필요한 기능만. Simplenote 

Simplenote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메모 노트

목록으로 분류하고, 간단한 메모, 아이디어, 일기, 할일을 정리할수 있습니다. 에버노트가 너무 광범위하고 비대해 보인다면, 텍스트 위주의 심플 노트가 적당합니다. 협업과 태그 검색도 지원합니다. 맥용 심플 노트를 다운받아 http://simplenote.com 데스크탑과도 동기화할수 있습니다. 계정이 필요하며 드롭박스 동기화는 아쉽게도 프리미엄 서비스에서만 지원.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