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게임 추억을 환기시키는 Lost Toys

iPhoneArt 2014. 7. 14. 07:00
300x250
 잃어버린 장난감 Lost Toys
 

아이폰

어렸을 때 가지고 놀던 장난감, 시선을 빼았던 모빌. 방안의 장난감은 모두 망가지고 색은 바래져 있습니다. Lost Toys는 이런 버려진 장난감을 소재로 합니다. 조립이 어긋나 있는 장난감의 형태는 무엇인지 식별하기 힘이 듭니다. Lost Toys는 이 지점에서 출발하며 그 중심은 바로 형태입니다. 뒤엉켜 있고 있는 조각들은 원래의 모습을 유추해야 하며, 이 원형을 찾는 것이 목적입니다. 
퍼즐은 항상 간단한 규칙을 가지고 시작합니다. 하지만 한가지 만으로도 천의 얼굴을 만들수 있는 것 또한 퍼즐입니다. Lost Toys는 큐빅과 같은 방식으로 형태를 다룹니다. 방향을 맞춰 회전하는 것이 게임 규칙의 전부 입니다. 누구나 해봤던 게임이며 그 방식 또한 고전적이지만, 이 잘만들어진 게임은 퍼즐을 즐기게 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집중하며 들을수 있는  음악, 부드럽게 회전하는 형태, 그리고 멋진 그래픽. 이것으로 충분하며 서두를 필요도 없습니다. 차분하게 즐길수 있는 퍼즐.

아이폰

챕터는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첫번째 챕터에서는 어떤 형태인지 쉽게 알수 있습니다. 

아이폰

원형을 파악하고 퍼즐을 해결하면 장난감은 원래의 화사한 색채를 띄웁니다. 

게임은 두가지 모드 입니다. 표준 모드에서는 회전 횟수의 제한이 있습니다. 마지막 회전이 이뤄지면 장난감은 더이상 움직이지 않습니다. 다시 시작하거나, 취소하며 제한 횟수내에 완료해야 합니다. 어려울 때는 물음표 탭. 

아이폰

챕터는 한개씩 열립니다. 

아이폰

형태를 예측해야하는 장난감이 등장하기 시작하면 약간 어려워지기 시작합니다. 무제한 모드에서는 횟수 제한 없이 게임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Lost Toy에서는 특히 형태의 관찰이 중요합니다. 장난감의 원형을 파악하고 나면 회전해서 맞추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난이도가 올라가면 형태를 맞추는 것이 어려워지지만. Lost Toy는  Zen Bound를 연상시킵니다. 목재 사물에 끈을 감는 Zen Bound도 정교한 그래픽에 사운드에 공을 많이 들인  게임입니다. Zen Bound가 약간 특이한 게임이었다면 Lost Toy는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퍼즐, 형태를 맞추는  평범한 게임입니다. 하지만 Lost Toy의 평범함은 많은 사람이 호감을 가질 만큼 매력적입니다. 
추천 퍼즐 게임.
Sense of Wonder Night 2013 최우수 게임 디자인상
Codame 인디 게임 개발자 쇼케이스 최우수 예술상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