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아이폰 앱 문자와 이메일로 공유하는 캘린더 이벤트 ShareCal

iPhoneArt 2014. 5. 20. 07:00
300x250
여러 사람과 다수의 이벤트를 공유하고자 할 때: ShareCal

ShareCal은 아이폰 캘린더의 일정을 문자와 메일, 에어드롭으로 공유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아이폰 기본 캘린더에는 일정 공유를 위한 초대 기능이 있고, 메일을 통해 공유합니다. 이벤트 초대를 하면 상대방이 약속을 수락했는지 안했는지도 알수 있지만, ShareCal을 통해 더 쉬운 방법으로 공유할수 있습니다.개별 일정을 공유하거나, 대기 항목에 여러개의 일정을 넣어두고 한꺼번에 ics 파일로 공유합니다. 문자나 이메일로 받은 일정을 바로 캘린더에 추가해 같은 일정을 빠르게 추가할수 있습니다. 간단하고 쉬운 사용법으로 누구나 사용할수 있는 앱. 

ShareCal의 기능

이벤트 생성: + 버튼으로 캘린더에 이벤트를 추가할수 있습니다. 

개별 일정 공유: 아이폰 캘린더 접근을 승인하면, 이벤트를 가져 옵니다. 공유하고 싶은 일정에 들어가 문자나 이메일, 에어드롭으로 공유할수 있습니다. 

여러개의 일정 공유 : 여러개의 일정 중 필요한 일정만 선택해서 대기항목에 넣어두면 Open Sharing Queue 항목이 생깁니다. 목록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 한꺼번에 공유할수 있습니다. 

Quick Share: 일정 세부 보기에서 바로 문자, 이메일, 에어드롭으로 공유.

Add to Queue: 대기 항목에 넣어두고 한꺼번에 여러개 공유하기

Quick Share로 공유하기

문자로 공유하기가 가장 간편합니다. 

대기 항목:  넣어둔 여러개의 일정을 한꺼번에 메일로 전송

여러개의 일정을 메일로 받았을 때 캘린더에 추가하는 방법

 

파일 길게 탭 후 훑어 보기로 일정만 살펴 보거나

파일 한번 탭으로 개별 약속에 들어가 캘린더에 추가할수 있습니다. ShareCal은 문자와 이메일로 매우 간단하게 일정을 공유할수 있습니다. 이메일이나 문자에 날짜와 시간을 적어서 보낼수도 있지만, 파일을 보내면 일정에 바로 추가할수 있게 됩니다. 날짜와 시간을 문자나 메일로 적어 보내도 캘린더에 추가할수는 있지만, 여러개를 보낼 경우라면 ShareCal의 방법이 더 편합니다. 앱의 정가는 4.99인데, 이 가격이 기능에 대한 적정가인지는 의문입니다. 

관련리뷰

iOS7 캘린더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