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아이폰 앱 Globo - World Clock and Weather 세계시계와 날씨

iPhoneArt 2014. 5. 19. 07:00
300x250
5시간 후 파리와 두바이는 몇시? Globo - World Clock and Weather

Globo 는 세계 시계와 날씨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이폰에서는 날씨 앱의 목록 보기에서 해당 도시의 시간을 함께 볼수 있습니다. Globo를 통해서는 현재 위치로 설정한 도시를 중심으로 여러 도시의 시간과 날씨를 간결한 그래픽으로 보여줍니다. 2-3개 도시의 시간 정보를 자주 봐야하며, 도시마다 현지 시간에 맞춰 해야할 일이 있다면 도시별로 알람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앞으로 5시간 후 여러 도시의 시간을 알고 싶다면? 간단한 제스처만으로 시간을 알수 있습니다. Globo는 대단히 특별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필요에 따라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외국에 전화하기 위해, 시계앱을 보고, 캘린더에서 시간대를 지정해 이벤트를 생성하는 것 보다 훨씬 빠른 방법으로 여러 도시에 맞게 알림을 지정할수 있는 앱입니다. 

 

도시 추가: + 버튼으로 검색을 거쳐 추가하며, 위치 서비스를 켜면 현재 도시의 구까지 위치를 잡습니다. 현재 위치의 도시를 중심으로 다른 도시의 시간을 계산해, 몇시간 전인지, 거리는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날씨는 어떤지 알수 있습니다. 

기본 설정: 알파벳과 시간으로 도시 정렬하기, 12시간/24시간제 중 선택, 미터와 마일, 날씨 정보 사용여부와 캘린더 이벤트 자동 추가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Globo의 장점 중 하나인 시간 계산

화면을 탭하고 상하로 이동하면 분, 좌우로 이동해 시간을 변경합니다. 제스처에 따라 도시의 시간은 자동으로 계산됩니다. 원래로 돌리려면 상단의 회전 아이콘으로 원위치 시킵니다. 

도시 추가하기는 검색과 인덱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도시 상세 정보

추가한 모든 도시들은 기준 도시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기준 도시를 중심으로 시간 정보를 계산하게 됩니다. 

시간 정보에서 기준 사용 시간대와 써머타임 사용여부, 기준 도시와의 시간차를 알수 있습니다. 

서울이 기준 시간대인 경 베를린은 7시간 전이라는 정보를 보여줍니다. 

위치에서 지도로 이동할수 있고, 위도와 경도, 기준 도시와의 거리 정보를 보여줍니다. 

날씨 정보

해뜨는 시간과 지는 시간, 최고와 최저 온더, 습도와 기압, 구름과 바람 정보 제공

알림에서 시간을 지정해 알람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알람은 도시별로 여러개 추가시킬수 있습니다. 

 

알람 지정 사용법은 편리합니다. 하지만 iCal과의 연동은 아직 문제가 있습니다. 아이폰 기본 캘린더의 이벤트 자동으로 가져올수 있지만, 알람 지정이 있는 이벤트를 가져오지 못합니다. 

Globo - World Clock and Weather는 iCal과의 연동이 원할해져야 할것입니다. 앱 내에서 개별적으로 만드는 알림은 사용법도 편리하고 문제 없이 작동합니다. 이 앱은 특별히 여러 도시의 시간대를 알아야 할  경우에는 효율이 있습니다. 하지만 외국의 시간대를 알 필요가 적은 사람이라면 날씨와 시계를 합쳐 놓은 앱입에도 불구하고 필요성은 감소할 것입니다. 적어도 한 두 도시 정도 주기적인 연락이 필요한 경우, 외국의 여러 도시 시간대를 활용해야 할 경우라면 는 Globo 를 통해 빠르고 쾌적하게 시간을 알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여행시 현지 날씨와 시간 자동설정 하기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