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앱 Decim8 형태의 해체와 재구성

iPhoneArt 2014. 4. 22. 07:00
300x250
형태의 변형 Decim8

Decim8 선과 면을 이용해 형태를 해체하고 재구성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수 있는 앱입니다.선의 길이, 면의 크기와 형태에 따라 나뉜 이미지의 조각들은 랜덤으로 재구성 됩니다. 따라서 어떤 이미지가 만들어질지, 어떤 색상이 어떤 조각에 들어갈지 랜더링이 끝나기 전까지는 알수 없습니다.

 원본의 형태를 많이 남기고 일부에 색상을 적용하거나 선을 넣을수도 있고,  형태 전체가 진동하는듯한 이미지도 만들어 냅니다

대부분 직선과 사선 위주의  차갑고 날카로운 분위기를내며, 오래된 TV 화면이 주는 빈티지한 면도 가지고 있습니다

 

Decim8은 25개 스타일을 제공하며, 선택한 스타일을 중복해 혼합할수 있습니다. 매우 다양한 이미지를 만들어 내지만, 이런 종류의 사진은 조금은 다른, 독특한 이미지를 만들어 내고 싶을 때 유효합니다. 

사물이나 풍경 자체가 가진 느낌, 그를 통해 촬영자가 전달하는 생각을 필터링 없이 전달하고 싶다면 이 앱은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유의 형태를 변형하고 그로인해 더 강한, 혹은 재밌는 이미지로를 만들어 내고자 할때 선택할만 합니다. 

 

이미지 가져오기와 앱내 촬영을 지원합니다.  메뉴는 왼쪽 하단부터 스타일 적용하기, 적용 후의 이미지에 한번 더 적용하기, 랜덤, 실험실입니다. 

한번 적용할 때마다 새로운 이미지로 변형되며, 랜덤으로 다른 스타일을 적용할수 있습니다. 너무 여러번 중복 적용하면 원본과는 연관 없어 보이는 조각들만 남습니다. 

 

 

25종의 디지털 효과를 제공하며 랜덤 생성한 효과 중에서 마음에 드는 효과는 저장해 두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필터의 아이콘을 탭하면 효과를 표시하며,  정보(i)에서 회전 화살표로 여러개의 샘플이미지를 보고 최종적으로 필터 이름을 눌러 선택하면 됩니다. 선과 필터를 중복 선택해서 원하는 효과를 만들어 두면 적용하기 편리해 집니다. 3개 이상 혼합하면 필요 이상으로 선과 면이 나뉘거나 과하게 복잡한 이미지가 생성될수 있습니다. 

 

Gass Dagger 유리가 깨진듯한 분위기의 이미지를 만들지만, 면을 만들어 색상을 넣기 때문에 원형을 많이 변형하지 않습니다. TriBomb 셋트는 작은 면을 추가로 넣습니다

 

필터를 1회 적용했을 때 가장 단순한 변형이 이뤄집니다. 색상도 적용 횟수, 필터에 따라 달라집니다. 

 

모든 샘플은 가장 원본의 주요 부분을 다치지 않는 범위까지만 적용 했습니다. 원본의 모든 형태가 조각나서 알아 볼수 없을 정도까지 진행되면 색상도 흰색과 검정색이 화면의 80-90 퍼센트를 차지 합니다. 

이렇게 될 경우 회복하기 힘듭니다. 현재 버전의 단점이라면 취소와 재실행이 없다는 점입니다. 사진은 전체 크기로 저장하며 인스타그램트위터페이스북 공유 지원합니다. CanvasPop 프린트를 지원하지만 유료 서비스이며, 버튼을 누르면 업로드 완료 입니다. 더이상 진행하지 않고 취소해도 되지만, 자동 업로드 또한 개선되어야 할 점입니다. Sincerely의 엽서 보내기도 지원해 전세계 지역으로 보낼수 있습니다. 

 

 

Decim8, 정형화된 이미지를 해체해서 새로 구성하고형태의 카오스를 만들거나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원한다면 선택해도 됩니다. 스타일에서도 여러개의 화면 구성이 제공됩니다. 여기에 또 다른 스타일을 중복해 의외의 이미지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적절한 선택이었을 경우에만. 

필요한 분만 구매하기 바라며, 제안하자면 iOS7에서 한번 더 업데이트 된 후 구매해도 늦지 않을 것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