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iOS 키보드 단축키 활용 - 긴문장을 두개의 초성으로 입력하기

iPhoneArt 2014. 3. 31. 07:00
300x250
키보드 단축키 사용 방법과 활용
자주 쓰는 간단한 문구나 단어를 짧게 줄인 단축키로 만들어 두면, 키보드 입력 시간을 많이 줄일수 있습니다. 단축키로 만든 초성이나 알파벳 몇자로 한 문장을 입력할수 있으니 매우 편리한 기능입니다.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가 키체인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이메일을 매번 입력하는 불편도 사라집니다. 이메일을 쓸 때 머리말이나 꼬리말을 만들어 두어도 매번 입력할 필요가 없어지게 됩니다. 사용자가 필요한 곳에서 활용하면 유용한 기능.

ios7 키보드 단축키 사용 방법과 활용

설정- 키보드 - 단축키에서 생성할수 있고,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ios7 키보드 단축키 사용 방법과 활용

단축키 목록은 한글과 영문 인덱스가 있습니다. 많이 만들어 인덱스를 탭 해서 편리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단축키 삭제는 기본 삭제 제스처 [왼쪽으로 스치기]로 지우거나 [편집]으로 지울 수 있습니다. 

ios7 키보드 단축키 사용 방법과 활용

편집 메뉴를 이용하면 - 버튼을 눌러 삭제 합니다. 단축키 생성은 목록 상단의 + 버튼

ios7 키보드 단축키 사용 방법과 활용

문구에 자주 사용할 문구나 단어를 입력하고, 단축키에 짧게 줄인 초성이나 알파벳을 입력합니다. 최소 단축키는 2자 이며, 숫자, 한글, 영문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키보드는 전환할 때 한번 더 탭 해야 하니, 가능하면 숫자, 한글, 영문을 혼합하지 않는 것이 더 편합니다. 긴 문구를 만들 때 불편한 점은 한 줄로 표시되기 때문에,  전체를 한꺼번에 확인하려면 반드시 돋보기로 이동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긴 문장을 입력할 때는 메모에서 적어 확인한 다음 복사/붙이기를 이용해도 됩니다. 

ios7 키보드 단축키 사용 방법과 활용

활용

이메일 주소를 단축키로 만들어 두면 키체인 사용이 되지 않는 사이트에 로그인할 때 편해 집니다. 단축키만 입력하면 화면에 저장된 문구가 표시됩니다. 스페이스나 간격을 입력하면 문구가 입력됩니다. 트위터에서 자주 쓰는 해시태그를 한꺼번에 묶어서 단축키로 사용해도 편리해 집니다. 

ios7 키보드 단축키 사용 방법과 활용

이메일을 보낼 때 첫문장이나 하단에는  비슷한 인사말을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비즈니스 용이라면 동일한 문구를 사용하게 되니, 이때 단축키로 매번 같은 문구를 입력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비즈니스 메일일 경우 이메일의 서명에는 연락처와 이름, 필요한 정보를 입력해 두면 좋습니다. 지메일이 이미지 서명을 지원하지만, 켬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만들어 두면 문장 입력이 매우 편해 집니다. 긴 문장 하나를 단 두개의 초성으로 입력할 수 있으니, 키보드 입력 시간도 단축할 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