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과 새소식

추천 사진 촬영 앱 Top 10

iPhoneArt 2014. 3. 17. 07:00
300x250
추천 사진 촬영 앱 Top 10
사진은 아이폰 기본 앱에서도 필터와 HDR, 얼굴 인식, 노출 잠금을 지원하지만, 여전히 써드파티 앱에 비해 사용자화 할수 있는 기능이 부족합니다. 기본 사진 앱의 자동화된 기능으로도 색감이 좋은 사진을 얻을 수 있지만, 다양한 필터와  상세한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 써드파티 사진 앱은 필요합니다.  사진 앱 중 스틸이미지 촬영을 기준으로 Top 10을 선정했습니다.  

멋지게 다듬어진 필터 효과 VSCO CAM

VSCO CAM 아이폰 추천 사진 편집 촬영

VSCO CAM은 노출과 초점따로 잡기,  수평 조절 기능이 있는 촬영 모드 보다 편집 기능이 좋습니다. 노출, 색온도, 대비, 회전, 자르기, 페이드, 비네트, 색조,틴트, 채도, 그림자와 하일하이트 밝기 보정, 샤픈, 그레인, 그림자와 하일라이트 색조(Tint) 보정, 피부색 보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만으로도 필터 효과 없이 마음에 드는 사진의 색감을 얻을수 있습니다. 편집 기능은 사용자가 과하게 조절하지 않도록 제한되어 있고 조절도가 매우 세밀하다는 점이 실수를 줄일수 있게 했습니다. 필터 효과에 주력한 앱이지만 편집 기능도 만족스럽게 제공하고 합니다. 필터 효과는 VSCO CAM의 커다란 장점입니다. Fade효과를 매우 적적하게 사용해 안정감 있는 색감을 만들어낸 필터가 많습니다. 

VSCO CAM ipodartnet review

무료 제공 필터 포함 6-7종의 필터가 기본 제공됩니다. 무료 앱이며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스타일을 접할수 있습니다.  색상면에서 가장 세련된이미지를 만드는 앱

리뷰 아이폰 사진 앱 VSCO Cam 멋지게 다듬어진 필터 효과

편집과 효과의 적합한 배분 Afterlight 

아이폰 추천 사진 편집 앱 Afterlight

사진 촬영 부터 편집, 필터 효과를 다루는 앱. 자동 보정부터 밝기, 대비, 색상, 노출, Fade, 하일라이드와 중간톤, 그림자에 대한 색상 보정, 색온도와 비네트, 그레인, 선명도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화 할수 있는 편집 기능여, 56종의 필터와 텍스처 효과 또한 강도 포함,  세부  조절할수 있습니다.  이런 사용자화 기능으로   획일적으로 적용되는 필터를 탈피해 취향에 맞는  이미지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기본 보정 기능과 필터 기능이 적합하게 배분되어 있어 복잡하지도, 부족하지도 않습니다. 

리뷰 아이폰 추천 사진 편집 앱 Afterlight

편리한 사용자 환경과 강력한 기능 Camera+​

카메라 플러스 아이폰 아이패드 사진 촬영 편집 추천 앱

노출과 촛점, 화이트 밸런스를 조절할수 있는 촬영 앱이며,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진을 관리할수 있는 라이트 박스도 장점입니다. 라이트박스를 통해 촬영한 사진, 편집과 미편집 사진을 한눈에 구분할수 있습니다. 촬영 시 디지털 카메라처럼 음식, 일몰, 밤, 셀카, 해변 등의 장면 모드를 적용할수도 있습니다. 편집은 선명성(클리어리티) 회전과 뒤집기, 수평, 소프트포커스, 틴트, 듀오톤, 샤픈, 블러, 색온도, 색상, 노출, 그레인, 밝기와 대비, 하일라이트와 그림자 보정, 비네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중 카메라 플러스의 특징은 색의 선명성 - Clarity이며 다른 어떤 앱 보다 원 탭 보정 효과가 탁월합니다. 4종의 카테고리 총 36종의 필터 기본 제공이며, 필터의 상세 조절과 필터를 겹쳐 다중 필터 효과를 줄수 있습니다. 고급 기능으로 한개의 필터를 전체 기본 필터에 적용시켜 또 다른 필터를 양산합니다. 촬영 기능과 필터 기능, 사용자 환경  모두 좋은 필수 앱입니다. 

Camera+​ ipodartnet review

 * I ♥ Analog와 Hollywood 팩만 앱내 구매입니다. 

리뷰 다양한 기능을 집약한 카메라 플러스 Camera+​

촬영과 편집, 상세한 부분 보정 PicsPlay Pro

PicsPlay Pro 아이폰 추천 사진 촬영 편집 앱

노출 (밝기, 대비), 색상 (색상, 채도, 생동감), 화이트 밸런스 (색온도, 색조), 히스토그램, 커브, 선명도, 부분 밝기와 어둡기 보정, 컬러 스플래쉬와 틸트 쉬프트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모든 편집 도구는 마스킹으로 세밀하게 부분 조절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텍스트, 드로잉, 스탬프와 텍스처, 비네팅, 액자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없는 기능이라면 필름 그레인. 

촬영 기능 또한 노출과 초점, 화이트밸런스 잠금이 지원되며 촬영 퀄리티가 매우 좋습니다. 필터 효과를 중복 할때, 약하게 쓰면서 손으로 그려 세부를 부분 조절하면 다른 앱에서 만들수 없는 효과를 만들어 낼수 있습니다. 필터 효과는 테마로 적용해도 되지만 타임매트릭스에서도 편리하게 선택이 가능합니다. 원본 해상도, EXIF 데이터 저장 지원. 다기능으로 사진 촬영 부터 마지막 프레임까지 완료하는 앱. 

재밌는 촬영과 멋진 필터 Hipstamatic 

Hipstamatic 아이폰 추천 촬영 필터 앱

Hipstamatic 는 기계식 카메라의 사용법을 그대로 가져와 렌즈와 필름 교환 방식으로 필터를 변경합니다. 촬영할 때만 필터 기능을 적용할수 있고, 화면에서 실시간 효과를 보여 주지는 않습니다. 

촬영 후 라이브러리에서  이미지를 보고, 관리, 공유 합니다. 한동한 필터 출시가 중지된듯 하다가 Tintype SnapPak 이 나오고, 레트로 팩들이 다양하게 앱내 구매 팩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Tintype SnapPak은 힙스타매틱에서 만든 발군의 필터이며, 낡고 오래된 흑백 필름에 인물 사진을 담기 적합합니다. 기본 5개의 렌즈, 4개의 필름, 3개의 플래쉬로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기본 필터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샵의 필터 팩을 보고 그냥 지나치기 힘들 것입니다. 정교한 프레임과 멋진 색상, 조절도가 좋은 필터들이 촬영 후 편집을 불필요하게 만드는 카메라 앱입니다. 

Hipstamatic ipodartnet review

왼쪽: Tinto 1884렌즈와 D-Type Plate 필름, 오른쪽:  Diego 렌즈와 Uchitel 20 필름 아날로그 사진을 대표하는 촬영 앱.

리뷰  아이폰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으로 찍는 재미를 더하는 Hipstamatic 힙스타매틱

사진과 동영상 촬영 동시 지원과 편집. ProCamera 7 

ProCamera 7 아이폰 사진 동영상 촬영 편집 추천 앱

아이폰5이상에서 초당 10장 연사, 6배 디지털 줌, 노출과 초점 따로 잡기와 화이트 밸런스 잠금 촬영 기능을 제공합니다. 동영상 촬영에도 노출과 초점을 따로 잡고 24,25, 30, 최대 속도 아이폰5, 5C 60 fps, 5S는 120fps까지 슬로우 모션 촬영이 가능합니다. 슬로우 모션을 앱안에서 재생할수는 없습니다. 밝기, 대비, 노출, 채도, 색온도, 비네팅, 부스트, 선명도, 자르기 편집 기능은 화면에서 제스처로 보정하며, 필터 효과도 제스처로 매우 빠르게 미리 보기가 적용됩니다. 라이트 박스에서 사진을 관리하며 자동 저장하지 않는다면 실패한 사진을 저장했다 삭제하는 번거로움을 줄일수도 있습니다. 

4개 카테고리 씨네마틱, 크로스, 흑백, 컬러, 옵티마이즈에서 총 39종의 기본 필터를 제공합니다. 앱내 구매 필터 팩은 두가지 이며 컬러 San Fran, 흑백 필름의 특징과 iSO에 따른 변화를 재현한 Street이 구매할만 합니다. 사진과 동영상 촬영을 동시에 제공하지만, 동영상은 편집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줌기능을 사용할 때 노출과 초점 잠금도 함께 이동해 버린다는 점이 단점이라 할수 있습니다. ProCamera 7의 장점은 다양한 촬영 모드, 필터와 편집 기능의 사용이 매우 간편하다는 점입니다. 전체 기능의 사용이 매우 쾌적하고 속도가 좋습니다.  

폴라로이드 특징을 살린 색감과 디테일이 좋은 프레임: Polamatic 

Polamatic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앱 폴라로이드 촬영

폴라로이드 즉석 사진 인화 앱, Polamatic, 디테일이 좋은 프레임과 필름 특유의 색감, 인화지가 빠질 때의 텍스처가 남은 사진을 만들수 있습니다. 빈티지한 36 종의 필터 효과, 36종의 핸드라이팅 서체, 고해상도 (2282 x 2771 PX) 저장도 지원합니다. 폴라로이드 사진을 가장 잘 재현한 앱입니다. 

리뷰 폴라로이드 특징을 살린 색감과 디테일이 좋은 프레임: Polamatic 

속도를 제어해 드라마틱한 이미지를 얻을수 있는 Slow Shutter Cam 

Slow Shutter Cam 아이폰 아이패드 슬로우 셔터 촬영 추천 앱

빠른 속도의 움직임을 느린 속도 촬영해 이동하는 물체의 괘적을 표현할수 있는 사진 앱입니다. 

기계식이나 디지털 카메라의 수동 셔터 속도로 만들어 내는 사진을 소프트웨어로 쉽게 만들어낼수 있습니다. 느린 속도로 촬영할 때 실시간 미리보기도 가능하며, Freeze를 이용해 필요한 순간을 잡아 편집할수 있습니다. 라이트 트레일로 이동하는 빛의 괘적을 잡는 것도 간단합니다. 동영상 촬영 원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원하는 장면을 선택할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며, 제공 기능의 사용 방법이 편리합니다. 

노출과 초첨 따로 잡기, 위치 정보 저장, 볼륨 셔터를 지원하며 전체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빠른 속도를 더 빨라 보이게 하거나, 빛의 괘적을 담는 드라마틱한 사진을 만들수 있는 사진 앱. 

실시간으로 노출과 색상 보정, 필터와 렌즈 적용하는 ProCam 2 

ProCam 2 아이폰 추천 사진 촬영 편집 앱

ProCam 2 도 매우 다양한 촬영 모드를 제공하는 촬영과 편집 앱입니다. 싱글샷부터 빛이 부족한 상황에 필요한 나이트 모드, 셀프타이머, 연사, 사운드로 촬영, 슬로우모션과 동영상 촬영, 타임랩스도 지원합니다. 촬영 시 비네트, 흰색 비네트, 어안과 미니어처, 만화경 렌즈와 40여종의 필터를 실시간으로 조합해 효과를 낼수도 있습니다. 또한 노출과 화이트밸런스(상황별) 채도도 실시간 미리보기로 수동 조절해 촬영할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저속 촬영에서 5fps 부터 30fps까지, 슬로우 모션은 15 부터 120, 일반 속도 4- 30까지의 프레임을 지원합니다. 동영상과 사진 촬영에 대한 상세 사용자 설정이 매우 좋습니다. ProCam 2 의 장점은 촬영의 상세 설정을 지정하기 편리하며,  노출이나 색상도 실시간으로 보면서 적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필터와 렌즈, 노출과 색상, 화이트 밸런스까지 실시간으로 적용해 촬영할수 있기 때문에  촬영할 때 결과물을 정확하게 알수 있습니다. 사진과 동영상에 저작권을 저장하고, 날짜 스탬프를 찍거나, 메타데이터에 위치 정보를 포함시키고, 전체 해상도 저장, TIFF 저장도 지원합니다. 후보정을 위한 노출, 밝기, 대비와 채도, 하일라이트와 그림자, 색조, 컬러 밸런스, 샤픈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하지만 ProCam 2 는 촬영 기능에 더 집중한 앱입니다. 현재 버전의 단점은 촬영 모드변경과 렌즈 교환 시 속도가 느리다는 것입니다. 

필터 없이 양질의 사진만을 얻고 싶을 때 PureShot 

PureShot 아이폰 아이패드 촬영 추천 앱

PureShot 은 어떤 필터도 없고 촬영 만을 위한 앱입니다. 촬영 할 때 파인더를 통해 위치, iSO, 저장 포멧과 배터리 상태까지 설정 모드를 모두 알수 있습니다. 노출과 초점 따로 잡기, 화이트 밸런스 잠금, 두가지 노출 모드( 멀티 존과 스팟미터링) 3장 연사와 3장 브래킷 모드, 히스토그램 보기를 지원합니다. 나이트모드로 빛을 올리고 최대 1초까지 셔터 속도를 조절할수 있으며, 6배 디지털 줌과  dRAW TIFF 저장도 지원합니다. 메타데이터 저장은 기본이며 저작권 표시도 할수 있습니다. 디지털 카메라가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을 제공하며 최대의 장점은 화면에서 버튼으로 조작하는 선택사항 입니다. 셔터 릴리즈는 노출과 초점을 잡고 자동 잠금한 후 셔터 버튼을 놓을 때 촬영하는 Lift Only, 노출과 초점을 잡는 동안 셔터 버튼을 누르고 촬영되지 않게 한 다음, 자동 잠금되면 셔터를 눌러 촬영하는 Lift, than Tap 방식을 지원합니다. 이 방법은 익숙해지면 편리하며, 노출과 초점을 잡은 후 카메라를 움직여 제대로 화면을 구성할 때 도움이 됩니다. 

645 PRO Mk II 는 색상 보정을 위한 필터를 제공하지만, PureShot 에는 필터는 없습니다. 촬영 속도와 메뉴간 이동 속도, 조작 속도 모두 쾌적한 앱. 645 PRO Mk II 3.99 달러며 색상 보정 필터 외에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가격적인 면에서는 PureShot이 좋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