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사용법 Tips & Tricks

아이폰 아이패드 Podcast 팟캐스트 기능과 상세 설정법

iPhoneArt 2014. 3. 11. 07:30
300x250
iOS7의 Podcast 

Podcast 2.0.2 는  iOS7의 그래픽 디자인에 대응해 더 정돈된 모습입니다. 새로운 기능 보다 그래픽 개선에 중점을 둔 업데이트이며, 메뉴의 가독성이 높아졌습니다. 팟캐스트는 비즈니스, 예술, 음악, 교육, 뉴스, 건강, 과학과 문화, 스포츠, TV와 필름, 기술에 걸쳐 다양한 분야를 다룹니다. 광범위한 카테고리에서 오디오와 동영상 팟캐스트를 제공하기 때문에 취향이 따라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외국어와 요리 배우기, DIY, 사진 배우기, 세계의 미술관과 박물관, 여행 정보 수많은 정보들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추천 항목과  카테고리별 검색을 통해서도 원하는 팟캐스트를 쉽게 찾고, 간단하게 구독할수 있습니다. 다운받지 않고 스트리밍으로 듣거나, 구독하는 모든 캐스트를 와이파이에서만 자동 다운로드해 둘수도 있습니다. 나의 팟캐스트로 구독 캐스트를 관리하고, 나의 방송국에서 취향대로 분류하고, On-The-Go에서 선택한 캐스트만 볼수 있습니다. 풍부하고 유용한 정보가 가득한 곳. 팟캐스트는 아이폰 아이패드가 아닌 켬퓨터의 아이튠즈에서도 볼수 있습니다. 

추천 항목

모든 캐스트와 오디오, 동영상 캐스트로 선택해서 살펴 볼수 있습니다. 추천 캐스트를 탭하고 구독하기를 누르면 나의 팟캐스트에 보관합니다. 인기차트에서는 오디오와 비디오 캐스트를 랭킹별로 볼수 있습니다. 

추천 항목의 카테고리별 보기에서 분야별로 브라우징 할수 있습니다. 미국 스토어에서는 검색으로 한국어 팟캐스트를 찾을수 있습니다. 

검색으로 원하는 캐스트를 찾고, 에피소드는 스트리밍으로 바로 보거나, 다운받아 볼수 있습니다. 다운받지 않고 스트리밍으로 볼때는 셀룰러 데이터나 와이파이가 필요합니다. 

구독하기 팟캐스트 정보에서 구독하기를 탭하면 나의 팟캐스트로 이동하며 설정에 따라 자동과 수동으로 새로운 에피소드를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나의 팟캐스트

구독한 팟캐스트는 화면을 아래로 당겨, 나의 팟캐스트를 검색하거나,  썸네일과 목록 보기로 정렬할수 있습니다.팟캐스트를 선택하면 에피소드 목록으로, 재생 중단한 에피소드는 지금 재생 중으로 이동해 이어 볼수 있습니다. 썸네일 보기에서는 편집을 눌러 삭제할수 있으며, 삭제하면 자동 구독 취소 합니다. 

목록 보기에서는 목록 좌로 스치기로 삭제하거나 편집 메뉴를 이용하는 두가지 방법이 제공됩니다. iOS제스처 기본 사용 방식 입니다. 

팟캐스트 에피소드 목록 설정과 편집 설정에서 구독하는 캐스트에 대해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편집 메뉴에서 여러개 선택해서 수동으로 지난 팟캐스트를 재생됨, 재생되지 않음으로 표시, 혹은 삭제할수 있습니다. 

목록을 탭해서 스트리밍으로 보거나, 다운로드해서 볼수 있습니다. 

동영상은 가로 모드로 볼수 있고, 자막이 지원된다면 자막의 스타일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iOS7 팟캐스트 오디오, 동영상 자막 크게 보기

 

재생화면에서 15초 앞뒤로 이동, 배속 설정, 잠자기 타이머 설정, 다음 에피소드로 목록 보기와 이동, 에피소드에 장이 있을 경우 목록 보기와 빠르게 다음 장으로 이동. 

잠자기 타이머 설정으로 종료 한 후에, 지정 시간 후 자동 종료 합니다. 

팟캐스트 최신 버전 2.0.2와 iOS7.1 업데이트로 잠금 화면에서 15초 전/후 이동을 지원합니다.

에피소드 정보에서 재생됨으로, On the go에 개별 에피소드만 추가할수 있습니다. 

구독 팟캐스트 설정

- 구독을 켜거나 꺼서 해지 하기

- 팟캐스트 새로 고치기를 수동, 매시간, 6시간, 매일, 매주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기본은 수동. 자동 다운로드로 설정한 경우 새로운 에피소드가 있을 때 자동 다운로드 합니다. 

* 리플래시는 자동 다운로드일 경우도 짧은 시간 보다는 긴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매시간 새로운 에피소드가 올라오는 팟캐스트는 드믈기 때문에 새로운 에피소드를 확인하기 위한 배터리만 소모하게 됩니다. 

* 자동 다운로드는 아이폰 설정에서 반드시 셀룰러와 와이파이 이용 여부를 지정해 둬야합니다. 와이파이에서만 자동 다운로드하는 것이 데이터 제한 용량을 지킬수 있는 방법입니다. 

- 유지할 에피소드는 재생되지 않은 에피소드로 설정하면 보고 나서 에피소드는 자동으로 없어 집니다.

가장 최신, 2개, 3개, 5개, 10개까지 목록을 유지시킬수 있습니다. 단, 수동으로 다운받은 에피소드는 사용자가 삭제할 때까지 지워지지 않습니다. 

- 정렬 순서는 최신 항목을 위/아래로 정렬.

- 재생 순서를 가장 이전과 가장 최신으로 설정.

- 구독 캐스트의 모든 항목을 재생함으로 표시하거나, 모두 재생되지 않음으로 표시. 

* 수동 관리할 경우 재생되지 않은 에피소드가 많으면 더이상 새로운 에피소드 목록을 가져오지 못합니다. 못본 항목을 재생함으로 표시해야 할 때가 이런 경우 입니다. 

 

나의 방송국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에피소드를 정리해서 볼수 있습니다. 

+ 버튼으로 새로운 방송국 제목을 입력하고, 원하는 에피소드만 선택해서 가져올수 있습니다. 

나의 방송국도 설정에서 재생 순서, 팟캐스트 별로 구룹화, 오디오와 비디오, 재생하지 않은 항목으로 선택해 둘수 있습니다. 편집은 목록 제스처와 편집 메뉴를 이용하는 두가지 기본 방식입니다. 

검색

필요한 분야의 상세한 검색어 입력으로 더 편하게 팟캐스트를 찾을수 있습니다. 검색해서 스트리밍하거나 구독하기 

아이폰 - 설정- 팟캐스트의 사용자 지정 항목

- 구독 동기화를 켜고, 켬퓨터와 기기간 구독 목록을 모두 동일하게 유지할수 있습니다. 

- 팟캐스트 새로 고치기는 수동과 시간, 매일, 매주로 설정할수 있고, 팟캐스트 내의 설정 사항과 같습니다.  - 자동 다운로드 수동과 자동 다운로드 설정은 반드시 선택해야 합니다. 가장 최신 에피소드만. 끔, 전체 에피소드 자동 다운로드로 설정할수 있습니다. 데이터 용량 제한이 있다면, 자동 다운로드를 끄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 다운로드를 선호 한다면, 셀룰러 데이터 사용을 끄고, 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만 다운로드 하도록 지정해도 됩니다.

- 에피소드 유지도 팟캐스트 내의 개별 구독 캐스트를 설정 조건과 같습니다. 모든 구독 캐스트에 대해 동일하게 지정하려면 아이폰 설정을 이용하면 됩니다. 

- 셀룰러 데이터 사용 여부 선택은 가장 중요한 선택사항입니다. 켜면 셀룰러 데이터를 이용하게 되며, 끄면 와이파이에 연결 되었을 때만 자동 다운로드, 스트리밍 재생을 허용하게 됩니다. 

 동기화

• Mac 또는 PC의 iTunes에서 에피소드 및 재생목록 동기화(옵션)

• iCloud는 에피소드의 재생 위치, 구독 항목 및 방송국을 기억하며 사용자의 장비, Mac, PC 및 Apple TV에서 최신으로 유지

요구사항

• iOS 7 이상이 설치된 장비 필요

• 선택적으로 에피소드를 동기화하려면 iTunes 10.6.3 이상 필요

• iCloud를 사용하여 구독 항목, 방송국 및 재생 위치를 동기화하려면 iTunes 11.1 이상 및 Apple TV 소프트웨어 6.0 이상 필요

• 에피소드를 스트리밍 또는 다운로드하려면 Wi-Fi 또는 셀룰러 데이터 연결을 통한 인터넷 연결 필요

* iTunes 재생목록 동기화는 iTunes Match와 호환되지 않음

추천 설정 방법

자동 다운로드를 끄기 +  셀룰러 데이터 사용 끄기: 원하는 시간에 와이파이 연결로 수동 다운로드

자동 다운로드 켜기 + 셀룰러 데이터 사용 끄기: 자동 다운로드 하지만 와이파이에서만 다운로드.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