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패드 앱 Dream-X 손쉽게 정리하는 마인드맵

iPhoneArt 2014. 2. 12. 07:30
300x250

사진과 텍스트로 정리하는 계획과 아이디어 Dream-X 

Dream-X 아이패드 마인드맵

Dream-X는 쉽게 만들수 있는 마인드맵 입니다. 브랜치 생성부터 부가 항목 만들기, 위치 이동과 연결 변경까지 탭과 제스처를 이용합니다. 

흩어진 아이디어, 여행 계획, 해야 할일을 그림과 텍스트로 정돈해서 한눈에  보고 싶을 때 마인드맵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생각을 정리는 프로젝트 앱을 이용해 목록으로 정리하는 것도 좋지만, 시각의 효율성을 최대한 살리는 마인드 맵으로 더 명료하게 정리할수 있습니다.   그 일을 쉽게 해주고, 사진과 함께 시각적으로 더 큰 효율을 원할 때 사용할만 합니다. 

Dream-X 사용법

Dream-X 아이패드 마인드맵

마인드 맵 제목을 생성하고 시작.

Dream-X 아이패드 마인드맵

브랜치 생성

화면의 한 위치에서 긴 탭으로 생성하며, 부가 항목은 생성한 브랜치의 가까운 위치에서 탭해서 자동 연결합니다. 

확대 축소는 두번 탭으로, 사용중인 브랜치를 중심으로 이동시킬 때는 상단 우측 아이콘을 이용해도 됩니다. 제스처를 지원하기 때문에 상단 아이콘 보다 중앙의 브랜치(형광등)을 이동시키는 것이 더 편합니다.

Dream-X 아이패드 마인드맵

아이콘과 사진, 색상과 할일 추가

브랜치를 탭해서 메뉴를 불러내고 지정할수 있습니다. 아이콘은 10여 종이 제공되며, 카메라롤과 포토 앨범의 사진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사진은 추가한 후 삭제하고 다시 가져올수 있지만, 편집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부가 항목의 색상은  연결 브랜치의  색상에 따라 자동으로 동일하게 추가됩니다. 

 

Dream-X 아이패드 마인드맵

할일 추가

항목에 따라 사진이 효과적일수도 있고,  프로젝트의 특성에 따라 시간과 날짜를 지정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행 계획이나, 완료 시간이 중요한 항목일 경우, 시작 시간을 Start에, Due에 완료일을 지정합니다. 

Dream-X 아이패드 마인드맵

날짜와 시간을 추가하거나, 삭제할수 있습니다.

Dream-X 아이패드 마인드맵

항목 메모에 설명을 추가해 조금 더 상세하게 계획을 정리할수 있습니다. 

Dream-X 아이패드 마인드맵

브랜치의 위치 이동

탭해서 파란 원형이 표시되면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Dream-X 아이패드 마인드맵

브랜치 연결과 복사

브랜치를 잘못 만들었거나, 다른 브랜치에 연결하고 싶다면, 이동 시킬 브랜치에 겹칩니다. 

Dream-X 아이패드 마인드맵

복사와 이동, 취소 메뉴가 나타납니다. Copy로 복사해 같은 항목을 다른 브랜치에 또 하나 연결 시키거나, Move로 연결 항목을 변경합니다. 

설정

테마(두가지) 선택과 Transfer에서 공유합니다. 

Dream-X 아이패드 마인드맵

공유는 메일과 카메라롤 저장을 지원합니다. 

현재 버전은 카메라롤 저장에 문제가 있습니다. 마인드맵을 세로 모드 이미지를 만들면서 이미지가 잘립니다. 메일 공유시에는 모든 항목이 들어갑니다. 

이미지 파일 포멧 선택 PNG와 JPG 지원

파일 저장 여러개의 주제로 파일을 생성해 저장하고 다시 불러와 편집할수 있습니다. 

메일 보내기로 백업과 공유 하기. 현재 버전의 카메라롤 저장 문제(버전 1.1.0)

 

Dream-X 기능 요약

- 색상과 아이콘으로 브랜치를 식별할수 있는 기능

- 항목에 대한 메모 기능으로 설명 추가

- 브랜치에 사진 추가하기

- 탭과 제스처로 항목 연결과 해제, 이동

- 할일 항목일 때 시작 날짜, 시간과 완료일 입력하기

- 현재 사용 중인 항목 선택하기 

- 이메일과 카메라롤 저장( 1.1.0 버전)

 

Dream-X 사용기

Dream-X 는 편리한 방법으로 마인드맵을 만들수 있습니다. 브랜치 생성과 연결 변경하기, 위치 이동도 사용하기 쉽고, 사진 추가와 메모 기능도 계획을 정리할 때 도움이 됩니다. 

보충되어야할 사항들은 다양한 내보내기 파일 포멧 지원과 공유 방법입니다. 드롭박스나 다른 앱으로 열기, 프린트 기능들이 기본 기능으로 지원되어야 합니다. 아직 초기 버전이라 완벽한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마인드맵을 만드는 기능은 편리하지만, 만든 맵을 사용자가 활용할수 있는 부가 기능들이 추가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정가 6.99는 바쌉니다. 무료 배포 중이라면 다운받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 마인드 맵 MindNode 3

MindNode 3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마인드맵

텍스트 입력으로 빠르게 항목을 연결합니다. Drag and drop으로 연결과 해제, 서체와 브랜치 색상, 서체 정렬도 지원합니다. 이메일, 프린트, 다른 앱으로 열기, 드롭박스 보내기,  파일 포멧도 자체 도큐멘트와 freemind, PNG, 텍스트, OPML, PDF로 다양합니다. 

아이클라우드로 iOS기기와 Mac의 데이터 동기화도 제공합니다.   잘 만들어진 마인드맵을 찾고 있다면 MindNode가 좋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