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과 새소식

아이폰 아이패드 베스트 일기 Journal / Diary 앱

iPhoneArt 2013. 12. 30. 08:00
300x250
 아이폰 아이패드 베스트 일기 Journal / Diary 앱

Day One (Journal / Diary)  

Day One (Journal / Diary)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일기

Day One은 일기를 위한 최적의 앱입니다. 텍스트만으로 작성하기에도 편리하며, 해시태그와 태그, 즐겨찾기, 사진으로 일기를 분류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5s의 M7을 지원하기 때문에 오늘의 활동량을 자동으로 추가하며, 듣고 있는 음악을 일기에 넣을수도 있습니다. 언제 몇시에 어디에서 어떤 음악을 들었는지, 오늘은 얼마나 움직였는지, 날씨는 어땠는지 상세한 상황을 한눈에 알수 있습니다. iOS 기기간 동기화도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PDF로 원하는 날짜부터 선택한 날짜까지 내보낼수 있고, 드롭박스,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중 선택할수 있습니다.  일기 앱으로서는 가장 추천할만한 앱이며 64-bit. 앱 비밀번호 잠금 지원하며 MAC용 일기도 있습니다. 

My Wonderful Days : Daily Journal/Diary 

My Wonderful Days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일기

종이장이 넘어가는 소리를 들으며, 여러번 읽은 페이지가 낡아 가는 것도 보고 싶다면, iOS에서는 마이원더풀데이즈가 제격입니다. 사용법이 간단하며, 여러장의 사진을 한 날의 추억에 넣어 간직할수 있습니다. 그날의 느낌을 선택하면 통계를 내며, 기분이 좋았던 날, 안좋았던날, 많이 본 일기로 분류 해줍니다. 아이클라우드 동기화와 백업, 비밀번호 잠금을 지원합니다. 간편한 사용법과 아이폰 아이패드 동시 사용, 2달러 이하의 가격의 일기를 찾고 있다면 선택.

Journalized 

Journalized 아이폰 추천 일기

사진과 동영상 일기를 쓸수 있고, 에버노트에 백업할수 있는 일기 입니다. 데이원처럼 카메라+ 촬영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진에 효과를 넣어 편집 한 후 좀 더 멋진 사진을 포함시킬수 있습니다. 북마크와 검색, 달력으로 보기, 비밀번호 잠금 지원. 

리뷰 아이폰 아이패드 베스트 일기 Journal / Diary 앱

Momento (Diary/Journal) 

Momento (Diary/Journal)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일기

Momento는 개인적인 일기와 온라인의 활동 기록을 한꺼번에 정리할수 있는 앱입니다. 

타임라인, 캘린더, 태그, 피드(온라인)으로 기록을 볼수 있으며, 읽기도 편리합니다. 모멘토는 데이원이 지원하는 소소한 기능인 재생 중인 음악, 날씨를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데이원이 아직도 지원하지 않는 여러장의 사진을 하루의 일기에 추가하거나, 연락처의 친구 중 누구와 함께 있었는지 기록할수 있습니다.  또한 활동량데이터는 Moves(계정사용자) 기록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트위터, 플릭커, 인스타그램, Last.fm, 유투브와 비메오, RSS피드와 포스퀘어 정보도 가져 올수 있어서 3-4개 정도 SNS와 블로그 정보를 쉽게 통햅해 볼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능으로 페이스북의 모든 사진과 기록을 일기로 가져옵니다. 이렇게 모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일기를 모두 백업하고, 사진과 피드의 데이터를 내보낼수도 있습니다. Momento와 Day One 중 선택하려면, 개인적인 일기만 작성하려면 Day One을, 온오프라인 기록을 모두 한곳에 보관하려면 Momento를 선택하면 됩니다. Momento는 아이폰용, Day One은 유니버셜 앱입니다. 비밀번호 잠금 지원.

아이폰 추천앱 일상과 온라인의 기록을 모두 정리할수 있는 Momento (Diary/Journal) 

STEP - Personal Smart Journa

STEP - Personal Smart Journa 아이폰 추천 온라인 일기

STEP도 SNS와 일기를 한꺼번에 기록할수 있는 앱입니다.  위치, 사진, 시간, 친구, 노트 추가와 페이스북, 트위터, 포스퀘어와 인스타그램의 상활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늘의 활동을 자동화 기술을 통해 재배열합니다.

Heyday가 사진만을 기반으로 한다면, STEP는 개인이 아이폰에 가지고 있는 대부분의 기록을 이용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통계 기능을 통해 하루에 몇잔의 커피를 마셨는지, 하루에 얼마나 잤는지 추적할수도 있습니다. 캘린더의 이벤트를 가져와 일정을 가져올수 있고, Jawbone Up, Fitbit사용자라면 운동량 통계도 낼수 있습니다. 아이폰에 있는 개인 데이터와 SNS의 데이터를 모아 개인적인 인포그래픽으로 만들어 주기도 합니다. 만일 온라인에 이런 개인적인 기록을 올리고 싶지 않은 사용자라면 STEP 을 사용하는 것은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어느정도 자동화 분류, 통계 기능이 포함되고, SNS기록도 모으고 싶다면, STEP는 선택할만합니다. 계정이 필요한 앱이며, 비밀번호 잠금 지원. 

Heyday - Journaling. Reimagined.

Heyday - Journaling. Reimagined 아이폰 자동 사진일기

Heyday는 카메라롤과 앨범의 사진, 동영상을 위치와 날짜로 분류해 자동 일기를 작성합니다. 

iOS의 사진에도 [특별한 순간]으로 위치와 시간으로 사진을 분류할수 있지만, 메모를 할수는 없습니다. Heyday에서는 자동으로 분류된 사진에 간단한 노트를 통해 그날, 그 장소에서의 느낌을 남길수 있습니다. 아이폰으로 매일 한장의 사진을 남긴다면 일년, 365일간의 사진일기를 간단하게 작성할수 있습니다. 문제점이 있다면, 카메라롤의 사진을 삭제하면 Heyday에서도 사진을 사라지게 됩니다. 장기간 카메라롤에만 사진을 보관할수는 없으며, 언젠가는 카메라롤의 사진을 백업해야 합니다. 백업을 해서 다시 아이폰에 넣어 두는 습관이 있는 사용자라면, 몇년전의 오늘로 시간 여행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버전은 간단한 사진 일기로 적합. 비밀번호 잠금 미지원. 

리뷰

아이폰 사진으로 자동 일기 작성 Heyday - Journaling. Reimagined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