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할일 관리 Taasky

iPhoneArt 2013. 12. 14. 08:00
300x250
안정감 있고 이쁜 Taasky

 

Taasky 아이폰 할일관리

Taasky는 간단한 할일 관리 앱입니다. 

중요한 일을 큰 서체로 상단에 올려 집중할수 있고, 일이 완료되면 다음 항목이 자동으로 중요한 일로 지정됩니다. 순서대로 처리할 일이 있을 때 목록과 항목으로 정리하면서 완료할수 있습니다. 

사용법은 iOS 기본 제스처이며, 이미 익숙한 방식이라 매우 쉽게 접근할수 있습니다. 캘린더나 미리알림 처럼 컬러로 목록을 표시하고, 긴 탭(Hold)으로 항목을 이동시키거나 삭제하는 방식도 유사합니다. 이런 간단한 할일 관리 앱은 그 수가 몇인지 모를 정도로 많이 출시 되었습니다. 매우 유사한 기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사용법이나 디자인이 주는, 그 약간의 차이가 사용자의 선택에 영향을 줍니다. 거의 다 같은듯 하지만 무엇인가 하나는 다른 기능, 다른 앱 보다 더 최적화된 작동 환경이 주는 안정감. 이런 점들을 Taasky가 가지고 있습니다. 

 

Taasky 아이폰 할일관리

Taasky 메인은 할일 항목입니다. 상단 좌측의 목록 버튼이나 좌측화면 스치기로 목록과 설정을 볼수 있습니다. 

할일을 완료하거나, 할일 항목에서 편집과 삭제 메뉴를 불러내는 것, 모두 제스처를 이용합니다.

- 아래로 당겨 새로운 할일 생성

- 중요한 할일 지정(별표 표시하기 혹은 상단으로 이동)

- 오른쪽 스와이프로 목록 변경

- 왼쪽 스와이프로 삭제와 편집

- 홀드로 중요도 변경

Taasky 아이폰 할일관리

화면을 아래로 당기거나 + 버튼로 새로운 할일을 생성합니다. 날짜와 알람 시간, 목록의 분류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당연히 세가지 아이콘을 눌러서 상세 메뉴를 불러내며, 과정이 부드럽게 진행됩니다. 

Taasky 아이폰 할일관리

알림 시간 선택에서 스크롤해서 날짜, 할일의 시간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기본 서체들이 커서 화면이 채워져 보이지만, 너무 작고 다닥 다닥 붙은 것 보다는 시각적으로 안정감을 줍니다.  

Taasky 아이폰 할일관리

날짜 지정에서 반복 일정으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Taasky 아이폰 할일관리

전체 혹은 목록별 할일에서 제스처로 편집과 삭제 기능을 제공합니다. 왼쪽으로 당겨서 할일을 편집할수도 있지만, 탭하면 오른쪽에서 편집 페이지가 넘어 옵니다. 

중요도의 지정은 항목을 이동시키거나, 별표를 이용합니다. 첫번째 할일은 언제나 가장 중요한 일로 지정되며, 순서에 따라 완료하는데로 상단으로 올라옵니다. 다음 할일의 순서를 모두 지정해 두면 중요도를 별표를 따로 할일은 없습니다. 

Taasky 아이폰 할일관리

목록 보기에서 전체할일이나, 분류를 선택해 메인 화면에서 볼수 있습니다. 

Taasky 아이폰 할일관리

가장 자주 쓰는 목록에 먼저 해야하는 일을 몰아 둘 경우나, 목록별로 최상단에 있는 일을 처리하기 좋습니다. 

Taasky 아이폰 할일관리

설정에서 목록을 편집, 생성할수 있고, iOS 기본 캘린더에 일정을 할일을 넣을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사운드와 12시간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Taasky 아이폰 할일관리

목록 생성에서 아이콘과 색상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