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폰 추천 앱 Tweetbot 3 for Twitter 최고의 트위터 클라이언트 트윗봇3

iPhoneArt 2013. 11. 6. 08:00
300x250
잘난 트위터 클라이언트 Tweetbot 3 for Twitter

Tweetbot 3 for Twitter 트윗봇3 아이폰 추천 트위터 앱

Tweetbot 3 for Twitter는 매우 잘 만들어진 트워터 클라이언트 입니다. 트위터 공식 앱이 제공하지 않는 많은 기능과 손쉬운 사용법이 그 장점입니다. 트윗봇3는 지난 버전2에서 iOS7에 걸맞는 그래픽 디자인과 새로게 다듬어진 기능을 가지고 재출시 되었습니다. 메이저 업데이트 버전에 대해 트윗봇은 계속 유료 업데이트를 유지하고 있고, 이번에도 2를 버리고 3을 재구매 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구매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아직 이만큼 트위터에서 필요한 기능과 최적의 사용법을 제공하는 트위터 클라이언트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더 좋은 앱이 나온다면 고민할 필요 없이 다른 앱을 구매 하겠지만, 아직은 트위터를 위한 앱은 트윗봇이 최고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2에서 3버전으로 큰 변화 보다는, 매우 세밀한 부분까지  쉽게 기능을 인지할수 있도록 다듬어 졌습니다. 그만큼 2에서 필요한 기능이 대부분 추가되고, 최적화 된 상태이기도 했습니다. 트윗봇 3에서 없어진 기능으로는 트리플 탭에 대한 사용자 지정과  푸쉬에 대한 잠자기 설정, 서체 지정 기능, 타임라인에서 리스트로의 전환, 4가지 기능 정도 입니다. 리스트 전환과 서체, 트리플 탭 모두 제거하니 불편함도 있지만 서체 지정에 대해서는 업데이트 버전에서 다시 추가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Tweetbot 3 for Twitter의 사용법과 기능

Tweetbot 3 for Twitter 트윗봇3 아이폰 추천 트위터 앱

메인 메뉴

타임라인멘션, DM(사용자간 비공개 메시지)가 기본 메뉴이고, 나머지 두개는 사용자화 할수 있습니다. 나의 Home, 리스트, 뮤트, 검색, 별표 항목과 리트윗에 대해 지정할수 있습니다. 

- 타임라인에서 멘션으로, 멘션에서 사용자 계정 보기 등으로 계속 이동했을 경우 하단의 타임라인을 길게 누르면 한번에 현재 보고 있던 곳으로 이동합니다. 이전의 back 버튼이 각각의 메뉴를 길게 눌러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 사용자 프로필 아이콘을 눌러 사용자 계정 보기, 계정 보기에서 사용자의 타임라인과 멘션, 별표항목 보기, 트윗을 탭해서 멘션, 리트윗, 별표, 공유, 디테일 보기와 번역하기.

- 트윗을 왼쪽 스치기로 디테일로 바로 이동해 개별 트윗에 대한 상세 내용 보기와 대화 보기 지원

- 타임라인에서 트윗 보기나 이미지만 따로 보기

- 트윗봇의 강력한 기능인 뮤트 기능 중 해쉬태그는 트윗에 포함된 해쉬태그를 눌러 바로 지정할수 있습니다.

상단의 내 프로필 아이콘에서 설정으로 이동해 다른 트위터 계정으로 이동할수 있고, 사용자 설정을 지원합니다. 새로운 트윗 작성 까지 제스처를 이용해 쉽게 접근할수 있고, 몇번만 사용하면 쉽게 익숙해 질수 있는 환경입니다. 작동감은 부드럽고, 이미지나 작은 부분의 애니메이션까지 구석 구석 섬세하게 다듬어 졌습니다. 애니메이션에서 어느 정도 개발자의 위트가 드러나 소소한 재미를 주기도 합니다. 

* 업데이트 3.1에서  트윗에서  짧게 오른쪽 스와이프로 리트윗(RT)와 별표하기 (설정에서 지정) 길게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해서 Reply 기능 추가. 트리플 탭 대신에 두가지 기능으로 대체

Tweetbot 3 for Twitter 트윗봇3 아이폰 추천 트위터 앱

멘션에서는 사용자들과 나눈 대화를 볼수 있습니다. 계속된 대화는 멘션에서 이어 볼수 있습니다. 

DM에서는 주고 받은 비공개 대화를 볼수 있고, 나의 홈에서 트윗한 내용이 이어 집니다. 나의 계정 보기에 프로필 수정 기능이 포함됩니다. 

검색에서 전세계, 국가, 도시별 트랜드를 찾을수 있고, 검색어에 대해 트윗, 사용자, 검색어가 포함된 사용자를 검색할수 있습니다. 검색어는 저장해 두고 재검색할 때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되고, 삭제 기능이 있습니다.  

People에서 분야별로 많이 알려진 사용자를 볼수 있습니다.

Tweetbot 3 for Twitter 트윗봇3 아이폰 추천 트위터 앱

새로운 트윗 작성

사진은 마지막 촬영한 사진, 라이브러리에서 찾기, 촬영하기를 제공하며, @에서 사용자 찾기, #로 해쉬태그 넣기, 위치에서 위치 추가와 삭제, 현재 위치, POI에서 선택해 지정할수 있습니다. 이미지, 위치, 사진, 태그, 유저 찾기 모두 필요할 때 해당 아이콘을 눌러 기능을 불러내고 그 자리에서 기능을 완결합니다. 유저 찾기, 해쉬태그 넣기는 알파벳이나 단어를 입력할 때마다 검색하기 때문에 찾기 매우 쉽고, 한번 입력한 해쉬태그는 저장되어 다음 입력이 편해 집니다. 

Tweetbot 3 for Twitter 트윗봇3 아이폰 추천 트위터 앱

Draft로 나중에 트윗하기

트윗을 하려다 중단하거나, 나중에 트윗하고 싶을 때 Close를 누르면 지우기(delete)나 draft 중 선택할수 있습니다. draft 저장하면 나중에 트윗할 때 꺼내서 다시 트윗할수 있습니다. Draft 한 트윗이 있을 경우 새로운 트윗을 작성하려 할 때, 숫자로 draft 갯수를 표시합니다. 이전 버전에서 글 작성 하단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야 목록 확인을 할수 있었습니다. draft가 있는지 없는지 새글 작성에서 알수 없었는데, 종이가 접힌듯한 저 표시 하나로 더 쉽게 알수 있게 되었습니다. 트윗을 보다가 나중에 읽기공유를 하려면 해당 트윗을 해 메뉴를 불러내는 대신, 길게 탭으로 메뉴를 불러냅니다. 나중에 읽기 서비스  bitly, Instapaper, Pinboard, Pocket, Readablity 중 사용하는 것이 없다면, 사파리의 읽기 목록에 추가할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Tweetbot 3 for Twitter 트윗봇3 아이폰 추천 트위터 앱

사용자화 할수 있는 두개의 자리. 

별표 항목과 리스트, 뮤트와 리트윗 보기, 검색, 나의 계정 홈을 필요할 때마다 다르게 지정해 두고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의 상단 타임라인에서 리스트 보기도 매우 편했지만, 하단에서 선택해 보는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이전에는 상단에서 보고, 하단의 메뉴로 들가 리스트 관리를 했는데 이렇게 바뀌니 한곳에서 관리할수 있게 됩니다. 하단에 리스트를 지정해 두면, 필요할 때 목록 탭으로 바로 볼수 있습니다. 

페이지 뒤로 가기는 iOS7에 추가된 우측으로 길게 스와이프도 지원

Tweetbot 3 for Twitter 트윗봇3 아이폰 추천 트위터 앱

개별 트윗의 상세 내용 보기

타임라인에서 좌로 스치기나 설정 아이콘에서 view Details로 상세 내용을 볼수 있습니다. 누가 별표했는지, 리트윗이 몇개이며, 리트윗한 사용자 보기, 어떤 클라이언트로 트윗했는지 알수 있습니다. 트윗에 대화가 연결되어 있다면 멘션을 보낸 사용자와의 대화 내용도 볼수 있습니다. 만일 클라이언트를 Mute해 잠재우고 싶다면 길게 눌러서 지정할수 있습니다. 

사용자 프로필 보기

타임라인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눌러 계정의 내용과 팔로우 상태, 트윗, 멘션, 별표 항목을 볼수 있습니다. 리스트된 횟수와 리스트 보기, 팔로워와 팔로잉 보기. Block로 사용자를 차단하거나, Report for Spam으로 멘션으로 스팸을 보내는 사용자를 차단할수 있습니다. 

Tweetbot 3 for Twitter 트윗봇3 아이폰 추천 트위터 앱

팔로우 상태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면, reply하기, 리스트에 넣거나 팔로우 하기, 팔로우 중단을 할수 있습니다. 팔로우 하고 있는 경우 Mute 기능을 이용해 사용자의 트윗을 내 타임라인에서 숨길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끝없이 트윗하는 유저가 있을 때 일정 기간 타임라인에서 트윗이 올라오지 않게 하는 기능입니다. Mute는 사용자의 전체 트윗을 안보게 할수 있고 필요한 경우 해당 계정의 리트윗도 Mute할수 있습니다. Mute의 기간 설정은 하루, 일주일, 한달과 영원히, 4가지 입니다. 

Tweetbot 3 for Twitter 트윗봇3 아이폰 추천 트위터 앱

해시태그 Mute하기 해시태그 사용하기- 타임라인에서 보고 싶지 않은 해시태그를 길게 눌러서 타임라인에서 제거할수 있습니다. 차단된 해시태그가 붙은 트윗은 모두 타임라인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같은 해시태그를 사용하고 싶을 때는 복사하거나, Tweet this Hashtag를 이용해 트윗할수 있습니다.

Mute 메뉴에서 사용자와 키워드, 클라이언트 관리하기- 편집을 통해 키워드를 추가하고, 사용자와 키워트, 클라이언트, 해시태그의 삭제나 기간 설정을 다시 할수 있습니다. 

키워드 Mute 하기- Mute에서 편집을 누르고 + 버튼으로 키워드를 입력하고 저장하면 완료. 개별 트윗 상세 보기에서도 클라이언트를 지정해 Mute할수 있습니다. 한곳에서 올리는 광고성 트윗이 있을 때 사용.

리스트 보기에서 보고 싶은 리스트를 선택해 타임라인을 보거나 i 에서 사용자 추가 삭제와 목록이동, Edit에서 목록의 제목 변경이나 비공개와 공개 설정, 삭제할수 있습니다. 

Tweetbot 3 for Twitter 트윗봇3 아이폰 추천 트위터 앱

나의 계정 보기에서 프로필 관리를 할수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로케이션과 URL, 소개를 수정할수 있습니다. 복수의 계정이 있다면,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하거나, + 버튼으로 추가합니다. 

설정에서 사운드 사용 여부, 디스플레이에서 사용자의 이름을 어떻게 표시할지, 스트리밍을 켜면 새로운 트윗이 올라올 때 계속 스크롤하며 새로운 트윗을 볼수 있습니다. 리트윗에 대한 방식 지정하기는 Standard Quote 가 공식 RT입니다. 브라우저를 사파리로 지정하고 앱내에서 링크 원문을 볼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3.1 변경 사항으로 짧게 오른쪽 스와이프 제스처에 대해 별표항목과 리트윗 중 지정할수 있습니다. 

* 3.1 업데이트 추가 사항 Display에서 시스템 서체 지정을 그대로 사용할지, 꺼두고 앱에만 단독으로 서체를 지정할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아바타에 대해서도 원형과 사각형 중 선택. 

Tweetbot 3 for Twitter 트윗봇3 아이폰 추천 트위터 앱

트윗봇3는 확실히 버전2 보다는 더 많이 다듬어 졌습니다. 사용감이 매우 좋고, 필요한 기능이 적재적소에 있습니다. 업데이트에 트리플 탭이 다시 추가 되었으면 좋겠고, 서체 지정은 업데이트 중이라니 다음 버전에서 해결될듯 합니다. 캐시 용량이 많은 앱이라 이점에 대한 사용자 용량 제어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자동 삭제 되지만 약 200MB는 기본 점유합니다. 하지만 단점 보다 장점이 너무 많아서 안쓸수 없는 클라이언트이며, 이번 버전에서도 만족감은 큰 편입니다. 하지만 다음 버전의 구매는 생각해볼 문제이며, 트윗봇 3 아이패드 버전 또한 따로 판매하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아이폰에서만 트윗봇을 쓰게 될듯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