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사운드

아이폰 추천 앱 Thunderspace HD 휴식을 위한 3D 스테레오 사운드를 제공

iPhoneArt 2013. 9. 6. 12:35
300x250
현실감 있는 스테레오 3D 사운드 Thunderspace HD 

Thunderspace 아이폰 자연의 소리 휴식

Thunderspace HD는 양질의 스테레오 3D 사운드를 제공하는 휴식을 위한 사운드 앱입니다. 많은 앱들이 휴식과 명상, 회복, 숙면과 안정을 위해 자연의 소리나 Binaual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앱도 그 중 하나지만  사운드면에서는 다른 앱 보다 우수합니다.  Thunderspace에서 제공하는 사운드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끼고 들어야 제 기능을 합니다. 양쪽 귀로 들리는 사운드는 공간감이 풍부하며, 부가 기능인 플래쉬를 이용해 방안에 번개가 치는듯한 효과를 낼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귀로 들려 오는 현장감 넘치는 사운드에 약간의 재미를 더할 수 있을듯 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양질의 사운드 입니다. 기본적으로 Roof Garden, Waterscape이라는 두가지 사운드를 제공하는데, 지붕에 떨어지는 빗소리와 샘 솟는 듯한 물의 흐름이 느껴지는 사운드 입니다. 아쉬운 점은 나머지 6종의 사운드를 팩이 아닌 개당으로 판매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앱내 구매 없는 유료 앱으로 적정선을 유지해 판매한다면 구매할만 하지만, 현재의 가격 정책은 사용자들에게 좋은 사운드나 기능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만족감을 떨어뜨리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Thunderspace 아이폰 자연의 소리 휴식

기본 두가지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앱은 이 개발사의 날씨 앱 HAZE 처럼 모두 제스처를 이용하며 그래픽이 좋고 작동감도 매우 유연합니다. 양질의 사운드를 즐기려면 헤드폰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잠자기 전에 타이머를 작동하고, 스피커를 통해 듣는다면 효과는 약간 떨어집니다.  

Thunderspace 아이폰 자연의 소리 휴식

타이머를 탭해 시간을 설정하며, 번개 아이콘을 눌러 플래쉬 사용 여부를 결정합니다. 천둥 치는 소리와 함께 플래쉬가 작동하게 됨으로, 아이폰은 눈에 보이지 않는 곳에 뒤집어 놓아야 합니다. 이 부가 기능은 어둠속에서 번쩍거리는 불빛으로 사운드에 실감을 더할수 있을지 모르지만 배터리 소모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능이란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Thunderspace 아이폰 자연의 소리 휴식

Thunderspace 기본 두가지 사운드 외 6종의 사운드를 각각 0.99달러로 판매하고 있는데, 사운드 한개를 이 가격에 판매 하는 것은 다른 유사한 앱들에 비해 너무 비싼 가격입니다. 사진 앱이라면 필터 한개를 0.99에 판매하는 격인데, 사운드를 만들기 위한 개발비는 사용자가 앱을 비교할 때 고려되지 않는 사항입니다. 사운드 팩으로 판매하지 않는다면 한개씩 사운드를 구매하는 사용자는 극히 드믈듯 합니다. 양질의 사운드를 제공하지만 가격에 있어서는 아쉽게도 제고해야할듯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