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리티

아이폰 아이패드 iClean 과 iCleaner, 임시파일 청소로 불필요한 파일 삭제 하기

iPhoneArt 2013. 7. 30. 08:00
300x250
아이폰 아이패드의 임시파일 삭제, iClean

iClean 아이폰 아이패드 임시파일 삭제

iClean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남아 있는 임시 파일을 삭제해주는 앱입니다. 앱 삭제 후에도 남이 있을수 있는,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데이터를 지워 줍니다. 기기에서 삭제한 데이터가 기술적으로 완전히 삭제 되지 않고 남아 있는 경우, 그 데이터는 외부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 복구될수도 있습니다. 개인 정보가 포함될수도 있는 이런 숨겨진 데이터들을 제거할수 있는 것입니다. 이렇게 남아 있는 불필요한 데이터를 삭제하면 기기의 저장공간은 그만큼 늘어나게 됩니다. iClean은 빠른 청소와 안전한 청소, 두가지를 지원하며, 멀티테스킹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5에서는 원할하게 작동하는데, 아이패드 2에서는 안전한 청소를 두번 시도했지만 실패 했고, 빠른 청소도 100퍼센트로 마무리 시키지 못했습니다. 사용중인 아이패드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지만, 평소 사용 시 속도, 앱 사용, 기타 기능의 문제는 없기 때문에 기기의 문제라고 단정지을수는 없었습니다. 기기의 용량을 늘리는 것이 목적이 아닌, 불필요한 파일인데 기기에 남아 있는 데이터 삭제가 목적인 앱입니다. 

iClean 아이폰 아이패드 임시파일 삭제

iClean빠른 청소와 안전한 청소, 두가지 삭제 방식을 제공합니다. 안전한 청소의 경우 기기의 상태에 따라 꽤 오랜 시간이 소요 됩니다. 32기가 아이패드에서는 안전한 청소의 경우에도 약 한시간 정도 소요할듯 합니다. 두번의 시도에도 안전한 청소는 완료하지 못했기 때문에 소요 시간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빠른 청소의 경우도 30-40분이 걸렸습니다. 청소 중 설정의 데이터 공간이 꽉 찼다는 메시지와 함께 설정 이동 창이나 완료 창이 나옵니다. 청소가 25퍼센트 중 나오는 이 메시지는 설정으로 이동할 경우 무엇을 설정해야 할지에 대한 안내는 없습니다. 아이폰5의 경우 빠른 청소만 실행했을 때 15분 정도에 완되었고, 완료 후  몇 메가의 공간이 확보되었다는 메시지를 내보냅니다. 파일 삭제 과정을 보여주거나, 몇개의 삭제할 파일이 있는지, 몇개가 남았는지는 표시하지 않습니다. 아이폰5는 빠른 청소 방법으로 100메가 정도의 파일이 삭제 되었습니다. 아이패드에서도 더 원할하게 작동했으면 합니다. 기기 상태에 따라 다른 아이패드에서 기능에 전혀 문제가 없을수 있습니다. *

설정> 일반> 재설정>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후  iClean 실행시켜 기기에 남아 있는 모든 개인정보를 삭제할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기기를 판매하려 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작동이나 앱 구동에 문제가 있을 때, 해결책은 복원(공장초기화) 한 후 새 기기로 설정하고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지만, 이것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아주 작은 문제들은 아이폰을 껏다 켜서 리부팅하는 방법이며 임시로 사용되고 있는 메모리를 리셋해 남은 메모리도 확보할수 있습니다. 

임시파일 삭제와 연락처 청소 iCleaner 

iCleaner 아이폰 아이패드 임시파일 청소

1. 빈 공간에 남아있는 데이터를 복구 불가능하게 삭제 (정보유출방지). 

2. 앱들의 모든 '임시파일들' 삭제 (Disk mode에서 '임시파일 삭제하기' 옵션 선택 시)

- 모든 앱에는 임시파일이 저장되는 공간이 따로 있습니다. 임시파일은 일반적으로 앱의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되며, 보통은 삭제되어도 무방한 파일들입니다(어떤 것들을 임시파일로 지정할 지는 해당 앱개발자가 정하기 나름입니다). 예를 들어, Safari는 인터넷 쿠키, 카카오톡은 친구들의 프로필 사진, 대화창에서 서로 전송해서 받아놓은 사진 등을 이 공간에 저장해 놓는데, 만약 이런 파일들이 아이폰의 임시파일 공간에 없으면 카카오톡 서버에서 다시 받아오면 되므로 삭제되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iCleaner에서 청소가 진행되면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아이폰의 빈 공간 전체를 특정 데이터가 채우기 때문에 청소가 마무리될 무렵 아이폰의 용량이 꽉 차게 되는데, 이 때 아이폰에서 빈 공간을 더 확보하기 위해 자동으로 모든 임시파일들을 삭제하여 아이폰의 용량을 확보해줍니다. 즉, iCleaner가 직접 임시파일을 삭제하지는 않지만 청소과정에서 임시파일 삭제를 유도하는 것이며, 삭제되는 임시파일들의 용량은 사용자마다 다릅니다. 

3.연락처 청소기능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