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 앱 네이버 지식iN -교통/맛집/지역정보 공유

iPhoneArt 2013. 3. 12. 14:00
300x250

쾌적한 지도 브라우징과 정보 보기 네이버 지식iN -교통/맛집/지역정보 공유

네이버 지식iN은 사용자들이 질문하고 대답하면서 실질적인 지역 정보를 나눌수 있는 곳입니다.
지도에 표시되는 상점의 정보들은 오래된 정보일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미 이사하거나 없어진 곳도 표시되어 있을 경우가 있습니다. 가고 싶은곳, 가기전에 정보를 얻고 싶은 곳을 찾아 네이버 지식iN 에 질문을 올리면 실시간으로 답변을 얻을수도 있습니다. 답변자들이 활발히 활동하는 곳이라면 질문에 대한 답변은 빠른 시간내에 실시간푸쉬 알림으로 질문자에게 알려지게 됩니다. 가고 싶은 지역의 정보를 종류에 상관없이 질문하고 답변을 받을수 있는 곳이며, 생활과 관련된 소소한 정보들을 사용자들과 주고 받을수 있고 네이버 계정이 있다면 누구나 질문과 답변에 참여할수 있습니다. 네이버 계정이 없더라도 질문과 답변은 모두 볼수 있고, 상점과 식당, 주변의 볼거리, 극장, 쇼핑할 장소는 지도와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iN 여기-교통/맛집/지역정보 공유 아이폰

네이버 지식iN 은 쉽습니다.
검색창에서 지역을 입력해도 좋지만 지도 보기가 매우 편하며, 지도위의 선택한 지역에서 지역 정보와의 연결이 좋습니다.

지도를 확대 축소 하면서 해당 지역을 찾았을 경우 선택한 지역의 질문과 답변, 해결한 질문을 바로 볼수 있습니다.
질문이나 답변 모두 상세 보기에서 어디에 위치했는지 알수 있고, 지도앱과 연결하면 교통편에 대한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질문하기에서는 이 선택 지역의 해결된 질문을 미리 살펴 보면 원하는 궁금증이 풀릴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iN 여기-교통/맛집/지역정보 공유 아이폰

답변하기에는 아직 해결되지 않은 질문들이 올라옵니다. 알고 있는 정보라면 로그인하고 답변해줄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iN 여기-교통/맛집/지역정보 공유 아이폰

지도에서 가장 빨리 볼수 있는 해결된 질문 입니다. 해결된 질문을 보면서도 지역 정보는 알수가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iN 여기-교통/맛집/지역정보 공유 아이폰

지도의 이동과 확대 축소시 속도는 쾌적합니다. 지도 브라우징이 빠르기 때문에 질문과 답변을 할것이 아니라면 빠르게 지역 정보를 찾기 좋습니다. 선택한 지역마다 상점이나 갈만한 곳, 쇼핑과 식당 등 필요한 곳은 카테고리로 한번에 찾을수 있고, 찾은 장소들은 질문과 연결이 됩니다. 지도가 곧 검색이고 질문과 답변의 장소가 됩니다.
* 설정에서 고화질 지도 보기를 선택하면 더 선명한 화질로 지도 보기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지식iN 여기-교통/맛집/지역정보 공유 아이폰

큰 지역에서 다시 질문이 있는 작은 지역으로 나뉘고 질문들이 펼쳐 집니다. 질문을 살펴보면 정말 너무나 다양합니다.

네이버 지식iN 여기-교통/맛집/지역정보 공유 아이폰

답변 상세 보기에서 알고 있는 정보라면 대답해 줄수 있습니다. 하단에서 주변의 답변들이 연결되어 있어 상세 답변에서 다시 목록으로 나갈 필요는 없습니다.
지도를 누르면 위치를 볼수 있고 지도 앱과  연결 할수 있습니다.
답편창은 지도에서 올리거나 내려 보면사 지도와 텍스트창을 편안하게 이동할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iN 여기-교통/맛집/지역정보 공유 아이폰

지도에 선택한 지역에서 검색창을 누르면 [여기]에 해당하는 정보들을 볼수 있습니다. 카테고리별로 지역 정보를 골라 볼수 있습니다. 검색 창에서는 원하는 지역을 텍스트로 찾을수 있습니다. 자동완성 하니 찾는 위치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검색한 지역에서 교통에 관한 정보들, 주요소나 전철역 등을 찾아볼수 있고, 학교, 의료, 명소와 극장, 쇼핑, 맛집, 은행과 우체국, 생활, 관공서, 기업, 종교별 카테고리로 한번에 지역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물론 여기서 위치 정보와 함께 질문과 답변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iN 여기-교통/맛집/지역정보 공유 주요 기능 요약

질문하기
궁금한 내용을 간단하게 등록하면 근처에 지식iN에게 배달됩니다.
특히 이용자들이 자주 묻는 질문패턴은 ‘빠른 질문’으로 제공되어 질문 등록이 훨씬 간단합니다. (예. ~ 에서 ~ 까지 얼마나 걸리나요?)

답변하기
내 위치나 관심지역을 설정해두면 근처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질문들을 지도와 목록으로 확인하고 답변할 수 있습니다. 관심지역으로 설정해 둔 지역으로 질문이 들어오면 푸쉬 알람으로 앱을 구동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질문을 받을 범위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 지식iN & 해결된 질문
궁금한 장소나 내 관심지역에서 활동 중인 답변자들의 프로필을 볼 수 있고 그동안 해결된 질문들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 배지
여기앱의 모든 활동이력은 프로필에 히스토리로 쌓이고, 활동에 따라 다양한 배지도 컬렉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iN 여기는 실제로 해당 지역의 정보를 아는 사람들이 질문에 답변해 주면서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수 있습니다. 지도와 검색으로 지역 이동을 하면서 필요한 지역 정보를 얻거나, 질문 답변 하기 쉽게 만들어 졌습니다. 네이버를 자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아이폰에서 더 편리하게 지역 정보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수 있을 것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