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 Haze 아름다운 날씨 앱

iPhoneArt 2013. 3. 5. 14:00
300x250
간결함과 아름다움을 겸비한 일기 예보 앱 Haze

Haze 아이폰 추천 날씨 일기 예보 앱

Haze는 날씨 앱으로 5일간의 일기 예보를 알려 줍니다.
아름다운 그래픽과 배경 애니메이션을 통해 확인할수 있는 다음날의 기온 변화 정보, 제스처를 이용한 사용법을 특징으로 합니다. 스치기를 이용해 일출과 일몰 시간, 현재 기온과 체감온도, 습도, 세가지 메뉴를 이동하는 편리한 사용법이 매우 쾌적합니다. Haze 가장 주목 받는 이유는 사용법과 그에 맞는 멋진 그래픽 디자인입니다. 8가지 테마로 색상을 전환할수 있고, 움직일 때마다 사운드와 함께 움직이는 화면을 보는것이 재밌습니다. 이쁘기만한 날씨 앱이 아닌 기능과 사용법, 그래픽이 매끄러운 조화를 이뤘다는 점이 Haze를 갖고 싶은 앱이 되게 했습니다.
설정 메뉴로 나가거나 좌우 스치기, 중앙의 온도 습도 등을 터치해 나타나는 상세 날씨 정보 등 언뜻 클리어에서 시작된 유사한 사용법이 보입니다. 하지만 날씨 앱에 맞는 기능과 함께 심플함과 아름다움을 유지한 앱입니다.

Haze 아이폰 추천 날씨 일기 예보 앱

Haze에서 5일간의 일기예보를 보려면 상단을 약간 당기면 됩니다. 중앙의 온도는 현재 기온.배경의 그래픽에 방향감을 나타내는 애니메이션은 내일의 온도가 올라갈것인지, 내려갈 것인지 알려줍니다.

Haze 아이폰 추천 날씨 일기 예보 앱

기온을 탭하면 최고, 최저온도, 체감온도와 풍향과 풍속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Haze 아이폰 추천 날씨 일기 예보 앱

스치기로 왼쪽 페이지로 이동하면 일출과 일몰, UV, 구름 정보

Haze 아이폰 추천 날씨 일기 예보 앱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강수량과 습도, 기압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틸트모드를 켜면 아이폰의 기울임에 따라 이 세가지 정보를 이동하면서 보게 됩니다.

Haze 아이폰 추천 날씨 일기 예보 앱

상단으로 올라가 설정에서 틸트 조절, 사운드 켜고 끄기, 섭씨와 화씨 지정, 테마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Haze 아이폰 추천 날씨 일기 예보 앱

테마는 앱의 기능을 하나씩 사용할 때, 공유, 리뷰 적기 등으로 하나씩 풀립니다.

Haze 기능 요약
-  배경의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시각적으로 인지할수 있는 다음달의 온도 변화
-  슬라이드와 틸트 모션으로 정보 메뉴이동
-  섭씨와 화씨 선택적 제공
-  5일 일기 예보
-  선샤인 시간과  UV, 구름, 일출과 일몰 정보
-  하루의 최도와 최저 기온, 풍속과 풍향
-  강수량과 습도, 기압
-  wt360의 정보를 이용한 일기 예보.

마치며

Haze 아쉬운 점은 지역을 여러곳 선택해 두고 볼수 없고, 현재 위치한 지역의 날씨 정보만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심플하고 그래픽으로 표현한 다음날의 기온 변화는 매우 직관적입니다. 온도를 터치해 제공하는 상세 정보도 사용감을 쾌적하게 하며, 산뜻한 사운드와 그에 맞는 느낌의 그래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날씨 앱으로 weather neue, weather cube도 정보 보기엔 간결하고 사용감도 좋은 입니다. HAZE 처럼 제스처를 이용하며 일면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앱으로 Solar : Weather 도 있습니다.  Solar 는 여러 도시의 날씨를 볼수 있고 3일치 일기예보를 제공합니다. 사용감이 좋은 앱으로 평가가 매우 좋은 앱이기도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