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팟터치 추천게임 심즈3 The Sims 3 리뷰

iPhoneArt 2009. 6. 3. 01:02
300x250
아이팟터치 추천게임 심즈3 -The Sims 3-리뷰

 

 

무료버전의 게임으로 연명하며 기다린 The Simes 3 심즈가 출시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다림의 결과는 결코 달콤하지만은 않았습니다. 처음 불편하다고 생각한것은 카메라 앵글 잡기 였는데,이부분은 선택후 자동 확대 축소 해주기 때문에 무리 없이 넘어갈수 있습니다.

아이파터치 아이폰 심즈3 Sims3

심즈사람이 살아가는  사회를 보여주기 때문에, 성격들이 어떻게 충돌하고, 어떻게 느끼는지, 캐릭터간 양방향의 소통이 있는 있는 게임입니다. 소통과 사랑, 싸움과 즐거움이 공존하는 사회속에서 한 인물이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하는 과정이 있다는것. 그래서 재밌는 게임입니다.  게임에서 다양하게 만들어 낼수 있는 성격들이 만나서 어떤일들이 일어날수 있게 만들어 졌는지, 그것이 제일 궁금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그래픽과 사운드
아이파터치 아이폰 심즈3 Sims3
아이파터치 아이폰 심즈3 Sims3

건물 디자인과 마을의 환경, 인물의 섬세한 묘사, 가구 등의 그래픽이 좋고, 음악과 효과음들도 좋습니다.자동으로 움직이는 화면의 이동이 특히 맘에 듭니다. 다만 실내에서 건물 벽을 내리고 게임하는 옵션이 생겼으면 합니다. 확대 하고 각도 찾을 때 불편하고, 최대 확대 상태에서 상단으로 이동하면 더 확대 되어 보이는데 이때 이미지가 깨집니다.

아이파터치 아이폰 심즈3 Sims3
아이파터치 아이폰 심즈3 Sims3

사운드는 배경음악을 끄면 효과음까지 꺼지느 버그와 음악이 튀는 부분도 있고, 종료되는 에러까지 납니다. 처음 종료된 지점은 스레기통 차고, 남의 여자친구 사귀고 뽀뽀하니까 집에서 쫓겨난것 까지는 게임인데 종료 까지 되어 버립니다. 제가 잘못한걸까요

조작

가장 기대했던 점은 조작성이 뛰어나길 바랬습니다. 카메라의  회전과 각도, 전후좌우의 이동에 손가락을 이용 해야하는데, 원하는 시각과 화면크기를 만들려면 약간 불편합니다. 벽을 내려주는 옵션이 없어서 확대하고 회전각을 맞추려 움직일 때 벽은 장애물이 됩니다. 확대하면 자동으로 안보이는 벽이지만, 모두 볼수 없기 때문에 답답합니다.  벽으로 인해 조금 밖에 안보이는 사물을 선택하려면 선택이 안되기도 하거든요. 회전만 따로 빼놓지 않은 것은 맵의 확대와 축소도 병행해야 하기 때문이라 생각하는데, 더 편한 방법을 찾아 주면 좋겠습니다.

캐릭터 생성과 세부 항목

동영상에서 본 많은 다양한 캐릭터들은 다 어디로 사라진건지 모르겠습니다. 랜덤 생성에서도 다른 얼굴은 찾아볼수 없고 남여 두가지 얼굴뿐입니다. 눈과 피부색, 의류와 신발의 색상 선택이 있고, 연령대나 신체상태 등은 선택 사항에 없습니다. 진짜 심즈 3의 다양함을 즐기려면 PC용 게임을 사야하고, 아이폰용은 간단하게 즐기는게 좋겠습니다. 
업데이트 때다양한 얼굴은 반드시 더 나와야 합니다
. 동네 사람이 다 쌍둥이입니다.  총3사람까지 만들어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여섯가지의 타입 중 하나를 선택한 후 부끄러움, 신경질적, 인간적, 겸손한, 지루한, 다정한, 심술궃은, 얼빠진, 비활동적, 활동적인 성격등 세부적 특징으로 5가지를 지정 해주면 하나의 인물이 만들어 집니다. 처음에 선택해야 하는 여섯가지 타입에 따라, 인물의 최종 목표가 달라지게 됩니다.

 메뉴

목표달성 리스트-총 73개의 목표가 있고 행동하면서 발견하게 됨
옵션-소리와 배경음악, 게임 메뉴얼과 자율성 끄고 켜기
도움말-게임 개요와 요리, 낚시, 수리와 정원 가꾸는 방법 설명
게임저장과 계속하기, 게임저장과 종료

게임 하기

아이파터치 아이폰 심즈3 Sims3
인물을 생성
선택하기 번거로우면 랜덤을 눌러 만들면 됩니다. 행동을 하기 시작하면, 특정요리를 만들고 싶다거나, 적을 만들고 싶다거나, 낚시를 한다거나, 남의 침대에서 자보고 싶다는 둥 아주 다양한 희망사항을 만들어 냅니다. 게이머는 목표를 달성하고 점수를 올리고, 새로운 아이템을 언럭하게 됩니다.
아이파터치 아이폰 심즈3 Sims3
아이파터치 아이폰 심즈3 Sims3

1. 인물의 행동 정해 놓기-여러가지 행동을 순서대로 지정해 놓을수 있습니다.
2. 필요한것- 좌측의 슬라이드바는 인물의 충족 상태을 표시합니다.먹고 닦고 자고 놀기, 가장 기본적인 의식주와 사회생활은 좌측 하단의 아이콘으로 알려줍니다. 붉게 표시되면 채워 줘야 합니다. 아이콘을 누르면 막대바로 필요 정도를 알수 있습니다.

하단의 바에서 인간관계,직업,기술, 희망사항, 상태, 성격과 개인적 목표, 인펜토리를 볼수 있습니다.
3.희망사항과 목표 그리고 기술 배우기
인물이 하고 싶은 것이 생기면 Wish에 나타납니다. 여러가지 희망 사항중 할수 있는 것을  잠궜다가 목표를 달성 시키면 됩니다. 총 4가지를 잠궈둘수 있습니다. 총 73가지의 목표를 채울수 있습니다.요리와 낚시, 수리, 정원(농사)를 배워야 합니다. 이 기술들은 직업과 목표 달성, 생활, 경제력과도 관계가 있기 때문에 계속 배워 나가야 합니다. 각 사항마다 팁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4.인물은 옵션에서 자율성(Autonomous)키면, 필요한 욕구를 채워야 할때 알아서 행동하게 됩니다. 인물의 행동에 자율성과 독립성을 준다는 거겠지요. 
5. 직업과 쇼핑, 건축

 

아이파터치 아이폰 심즈3 Sims3
아이파터치 아이폰 심즈3 Sims3

직업을 구하는것은 전화시내의 식당, 시청 등 건물을 직접 방문해 구하거나, 그만 둘수 있습니다.몇가지 직업인지 모르겠습니다.  요리사, 정치가, 과학자, 사업가 등
가구와 전자제품 등 필요한 기기등은 구매 아이콘을 탭해서 사고, 게임의 진행에 따라 건축모드가 생기면 집을 업그레이드 할수 있습니다. 집의 업그레이드는 정원가꾸기와 연관이 있습니다.
가구의 이동 역시 구매 메뉴에서 장소를 결정하고 회전시켜 주면 됩니다.
쇼핑은 시내의 마켓과 식당과 도구 상점에서 구입할수 있는데, 기술을 익히기 위해 낚시도구와 연장도 사야합니다.
6. 사회생활인간관계
아이파터치 아이폰 심즈3 Sims3
아이파터치 아이폰 심즈3 Sims3

아이파터치 아이폰 심즈3 Sims3
직업을 구하고, 직장이 끝나면 시내에서 바로, 친구를 만날수도 있고, 방문할수도 있습니다.상대방을 탭하면 인물의 정보를 알수 있고, 대화도중 상대방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수 있습니다.하단의 메뉴와 말풍선을 보면서, 상대방과 해야할 대화나 행동을 선택하면 됩니다.친구만들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친한 친구, 파트너 등 관계를 이어나가면 친밀도가 상승합니다.
 
게임소감
3D 그래픽은 지금까지 나온 게임중 최상입니다. 각도 조작 빼고 다른 부분은 흠잡을 곳이 많지 않습니다. 가장 잘만들어진 점이라면 역시 심즈의 인물간의 소통과 그안에서 벌어지는 일들, 의지와 희망사항 그리고  불만 등, 사람 사는 사회의 단면이 들어 있다는것그리고 바로 그 점에 중점을 둔 게임입니다. 이부분은 축소판으로 정말 잘만들어 졌다고 생각합니다. 오랜 경험의 노하우가 있으니까요.인물의 얼굴이나 그밖의 다양한 커스터마이즈 옵션들은 업데이트로 추가될테니 업데이트를 기다려 봅니다.
그동안 심즈3 기다리셨던 분들. 다음 업데이트나 세일까지 기다려셔도 좋고, 지금 사셔도 괜찮을 거라 생각합니다.

*요번 출시된 버전 1.0.85는 잦은 종료현상이 있습니다. App스토어에도 게임중 다른 Sim과의 진행과정에서 종료된다는 코멘트가 꽤 올라옵니다. 제 아이팟터치에서도 20분 플레이하면 종료 현상이 있습니다.데이터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그래픽이 밀리는듯한 현상이 있고, 사운드가 이상하다 싶으면 바로 저장해야 합니다.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다음 업데이트 버전을 기다려 보시는게 나을거라 생각합니다. (2009.6. 4일 추가 사항입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