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동영상 편집 Lumify Movie Studio

iPhoneArt 2013. 2. 1. 14:00
300x250
필터효과와 음악, 음성녹음으로 쉽게 편집할수 있는 Lumify Movie Studio

Lumify Movie Studio는 쉽게 동영상을 편집할수 있는 앱입니다. 아이무비와 같은 앱들은 사용자가 원하는데로 편집이 가능하지만 Lumify Movie Studio는 일정 부분 자동화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화 하는 부분은 약간의 제약이 있지만, 사용법은 상세 조절을 하지 않을 경우 쉽고 간단합니다.
영상에 18종의 필터 효과를 제공하며, 동영상을 선택해 이어 붙이고, 음악과 음성 녹음까지 간편하게 완료 할수 있습니다. 배경 음악을 줄이고 동영상의 원하는 부분에 음성으로 직접 녹음하는 기능은 생일과 기념일, 일상의 이벤트을 위한 동영상을 만들기에 효과적 입니다. 만든 동영상은 1080p HD로 저장할수 있고 Lumify
공유, 이메일 보내기, 카메라롤 저장을 지원합니다.
짧은 동영상을 쉽게, 효과적으로 만들수 있고, 상세 기능도 괜찮은 앱입니다.  페이스북 아이디로 계정을 만들지 않고 모든 편집 기능의 사용이 가능하며, 
Lumify에 올려진 동영상도 볼수 있습니다. 

Lumify Movie Studio 둘러보기

Lumify Movie Studio는 Lumify에 계정을 만들어 사람들과 동영상을 공유해도 됩니다. 공유를 원하지 않는 다면 계정 없이 사용해도 됩니다. 계정이 있을 경우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는 설명은 없습니다.
계정 없이 사람들이 업로드한 동영상은 볼수 있습니다. SNS부분은 다른 공유 앱들과 유사하기 때문에
리뷰에 포함하지 않습니다.

Direct a new Movie에서 카메라롤이나 포토앨범에 저장해둔 동영상을 여러개 한꺼번에 선택해 가져올수 있습니다.
Lets roll the camera에서 이벤트에 따라 도움말을 주는 장면 선택으로 직접 촬영도 가능합니다. 앱내에서 직접 촬영한 동영상은 자동으로 카메라롤에 저장합니다.
중앙의 붉은 버튼은 바로 촬영 모드로 들어갑니다.

편집 했던 동영상은 자동 저장하며, 재편집이 가능합니다.

장면을 선택하면 5단계별로 무엇을 찍을지 도움말이 나온는데, 그다지 효과적이지는 않습니다. 단계별로 다른 효과를 자동으로 입혀 주는 특별한 기능은 없기 때문에 꼭 필요한 선택은 아닌듯 합니다.

단계별로 찍을 때는 한 장면당 8초 정도를 제시 합니다. 더 오래 찍어도 나중에 자동으로 영상을 자르고, 어떤 장면을 부각시킬지 분석해서 동영상을 연결 시킵니다. 연결 부분은 자연스러운 편입니다.
자동으로 자르는 기능이 싫을 경우 나중에 긴 동영상을 직접 잘라낼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두 세개로 분리하는 기능은 없고, 필름을 길게 탭해서 복사하기는 가능합니다. 한개의 동영상을 두개로 나누고 싶다면 복사해서 잘라내는 방법만이 가능합니다.
포토앨범에서 가져온 동영상의 경우 동영상을 분석해 잘라 냅니다. 각각의 동영상 길이에 따라 시간은 시간은 적당하게 유지 되지만, 분석 결과에 따라 너무 짧아 지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때는 편집 가능
동영상 위치 이동은 자유롭게 할수 있습니다.
Lumify Movie Studio는 동영상에 대한 세부 편집 위주의 앱이 아니기 때문에 짧은 동영상을 자르지 않고 쉽게 연결하고자 할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동영상에 대한 세부 설정은 원본 동영상 사운드 조절, 동영상 속도 조절과 반대 방향으로 재생하기.
동영상의 속도를 빠르게 하거나 거꾸로 돌리기를 필터 효과와 음성 녹음과 조합해 재밌는 영상을 만들수 있습니다.

동영상 길이 조절, 줌과 하일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동 맞춤 동영상 길이가 싫다면 Exact에서 수동 편집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기본 동영상 편집 처럼 앞 뒤 막대바를 조절해서 동영상을 자르면 됩니다.

하일라이트 기능은 직접 동영상의 장면에 손가락으로 그리면 사각형으로 표시됩니다. 장면에 대한 크기 조절도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동영상에 계속 자동 플레이 되기 때문에 설정하기는 쉽지만 제거하기는 불편합니다. 하일라이트와 줌 기능도 설정 후 달라진 장면을 확연하게 알수가 없습니다.

배경 음악은 아이폰의 음악앨범에서 가져오거나, 네가지 기본 제공하는 사운드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튠즈에서 음악 가져오기는 한국스토어를 사용한다면 작동하지 않을 것입니다.

동영상 효과와 배경 효과, 음성 녹음 하기
이 단계에서 연결된 동영상을 볼수 있고, 필터를 선택하면 매우 빠르게 미리보기가 제공됩니다.

선셋과 시네마, 흑백과 도큐멘터리 등 총 15종의 필터효과 제공

3종의 배경 효과에서 하트와 비, 눈오는 장면을 만들수 있습니다.

전체 동영상의 길이 조절은 사운드 트랙의 설정[...]에서 지속시간 자동 조절을 먼저 끄고, 막대바의 조절 도구를 눌러 양쪽으로 길이를 지정할수 있습니다.

사운드트랙에서 지속 시간을 끄기.

음성 녹음 하기는 꽤 편리하며, 동영상의 원하는 장면에 넣기 좋습니다.

계정을 만들었을 경우 공유하거나, 계정 없이 이메일 보내기나 1080 HD 로 편집 동영상을 보낼수 있습니다. 만일 이전에 찍은 동영상이 720이고 1080짜리와 섞여 있다면 최종 편집본은 720으로 저장됩니다. 세로로 찍은 영상은 가로 16:9에 맞춰 잘라내기 때문에 1080/608이 됩니다.
아이폰4s와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패드2부터 지원하며, iOS6 이상이어야 앱을 제대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Lumify Movie Studio는 편집 없이 자동화로 만들기 매우 편리한 앱입니다. 상세 편집을 할 경우 몇몇 기능은 쉽게 찾을수 없어서 사용자들이 기능이 없는 것으로 알수 있을듯 합니다. 특히 동영상 마다 직접 자르기와 사운드 설정에 들어가 있는 동영상 길이 조절은 기능상, 위치를 다시 잡아야 할것입니다.
하지만 사용자 설정 없이 음악과 녹음을 넣고, 효과를 추가하기 까지는 매우 쉽습니다. 특히 여러 장면을 찍어 빠른 시간내에 이어 붙이고, 직접 편집 없이 효과가 있는 영상을 만들기에는 효과적입니다.

관련리뷰
아이폰 추천 제스처를 이용한 동영상편집 아이무비 iMovie
아이폰 아이패드으로 멋진 영화 예고편 만들기 아이무비 iMovie 1.3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