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아이패드 추천 RPG 게임 Bastion

iPhoneArt 2013. 1. 11. 06:00
300x250
아름다운 그래픽, 탄탄한 구성의 RPG Bastion

Bastion

Bastion은 셀렌디아라는 곳에서 두 종족간의 불협화음으로 인한 제앙 후의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액션 GPG 입니다.
전쟁 후 살아남은 주인공은 소년 The Kid, 그리고 Rucks. Ura 종족의 Zulf와 Zia. 셀렌디아는 멸망했지만 아름다운 흔적을 가지고 있는 도시, 하지만 그 도시안에는 제앙으로 인한 생명체도, 남아 있는 Ura인도 있습니다.  Bastion을 재건하고자 코어를 찾아 다시 셀렌디아에 들어 가는 소년. 게임의 그래픽은 매우 아름답고 멋집니다. 가장 두드러지는 점은 나래이션으로 이끄는 진행 과정과 발이 닿는 곳에 펼쳐지는 길입니다. 이동할 때마다 떨어지는 길이 허공에 떠 있는 셀렌디아의 구조를 더 미로 답게 만듭니다. RPG답게 다양한 무기와 업그에이드 시스템을 제공하며, 게임의 마지막까지 40여곳에서 스토리모드와 서바이벌모드의 재미도 느낄수 있습니다.
영어만을 지원하지만 언어와 상관없이 충분한 재미를 주는 게임입니다.

Bastion

셀렌디아의 구조는 RPG에서 자주 등장하는 미로와 같습니다. 소년의 첫 등장은 작은 몇칸의 공간에 떨어지면서 부터 시작되는데, 공간이 점점 더 확장되며 레벨 마지막에 전체 길을 볼수 있게 됩니다. 재밌는 방법이라 게임 마지막까지 이동하면서 얻는 재미가, 전투 만큼 재밌습니다. 사운드와 함께 떨어지는 길이 시각적으로 지루하게 하지 않고, 길이 만들어지면서 등장하는 원거리 적에 대한 경계도 함께해야하기 때문인듯 합니다. 긴장감을 놓지 않게 한다는 점에서 이미 첫번째 레벨부터 게임은 성공입니다. 또한 없던 건축물들이 속속 등장하는 장면도 큰 볼거리이며, 이런 동작들이 모두 최적화되어 끊김이 전혀 없습니다.

Bastion

떠있는 작은 도시 배스천에 소년이 도착하게 되고 Rucks라는 또 한사람의 생존자를 만나게 됩니다.
이 할아버지가  Bastion을 만들어 도시의 재건을 이루고자 한것입니다. 게임 주인공의 운명이 그렇듯이 소년은 스스로 전투방법과 무기를 획득하게 되고, 첫번째 재건을 위해 코어를 모아 이곳에 게임에 필요한 건물들을 짓습니다.
무기고와 무기 업그레이드, 무기 업그레이드를 위한 아이템 상점, 획득한 셀렌디아의 기억을 모아두는 메모리얼, 포션을 장착소 등이 지어집니다. 메모리얼에서는 셀렌디아에 있던, 이제는 유물이된 아이템을 획득하면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하나씩 풀려 갑니다.

무기는 두가지를 장착하며 무기의 공격력을 높이는 스킬과 시크릿스킬 아이템 중 선택해서 장착.
무기를 단련시킬 아이템을 모으고, 10종의 무기를 업그레이드 할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얻는 아이템으로 구매할수도 있습니다.
특징 중의 하나는 각 무기 업그레이드 아이템을 얻을수 있는 장소를 따로 제공한다는 것입니다.무기 업그레이드는 총 6회를 제공하며, 무기에 따라 재장전 속도, 공격력, 크리티컬 챈스 퍼센트 증가,공격 범위 증가 등을 다룹니다.

Bastion

전투시 사용할수 있는 무기 두가지외 방패를 이용한 방어 기술이 있습니다. 시크릿 스킬을 올려서장착할수 있습니다. 시크릿 스킬도 다양한 편이며, 블랙포션을 획득해 사용할수 있습니다. 스킬과 공격과 방어에 필요한 포션도 구매해서  장착이 가능합니다. 방패를 이용한 방어 기술은 매우 유효한 스킬이며, 타이밍을 맞추면 공격 만큼 강한 스킬로 이용할수 있습니다.

Bastion

수집한 셀렌디아의 유물에는 포탈이 있습니다.이동해서 서바이벌이 가능하며, 다수의 적들이 끊임없이 공격해 오는 곳입니다. 원거리 공격자이며 독을 퍼뜨리는 식물도 매우 강한 적입니다. 날아다니는 생명체인 스쿼트를 만들어내는 기계도 등장하며, 작고 큰 스쿼드들은 근거리 공격에 강합니다. 재밌고 신기한 공격자들이 꽤 많이 등장합니다.

Bastion

우라의 생존다 Zulf는 이 이야기의 핵심 인물이며, 그의 등장과 사라짐으로 게임의 반전이 있게 됩니다.코어를 통해 재건한 Bastion은 또 한번 우라인의 침공을 받고 다시 한번 재건하는 과정을 밟아야 합니다. share를 구해 다시 한번 모든 과정이 반복됩니다. 이야기 중간 지점에 Bastion으로 오게되는  Zia 는, 재앙을 야기시킨듯한 과학자의 딸이며, Zulf가 사라지면서 납치됩니다. 

Bastion

주인공은 포털을 통해 이동하며 맵에서 각 지역을 클리어 하면서 이동합니다. Tazal Terminal

Bastion

힐링 토닉과 시크릿 스킬을 위한 블랙 토닉은 전투에서 획득할수 있습니다. 스쿼트를 이용할수 있는 시크릿 스킬은 귀찮게 따라 다니거나 원거리 적들을 처리하기 좋습니다.

마치며

Bastion

Bastion은 마지막까지 선택을 요구하는 탄탄한 구성의 RPG 게임 입니다. 마지막의 선택이 실제로 게임의 내용 보다 다음 게임을 어떻게 할것인가에 가깝지만. 40여곳의 장소에서 다양한 적들과 펼쳐지는 전투는 멋진 그래픽과 함께 끊임없는 재미를 주며, 각 무기의 특징도 살아 있습니다. 타격감이 좋은 편이라 무기를 다루는 것이 재밌는데, 두번째 다시 시작하는 게임모드에서도 난이도는 그리 많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마지막까지 서서히 올라가기 때문에 한곳도 막히는 곳이 없는 게임입니다.
추천.

Bastion 정가 4.99 버전 1.1 542 MB아이폰 아이패드
iPad 2, iPhone 4S, iPod touch (5th gen) 이상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