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패드 Maxjournal 편리한 기능을 갖춘 멋진 사진 일기 앱

iPhoneArt 2012. 9. 21. 06:30
300x250

기록을 위한 편리한 기능의 Maxjournal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Maxjournal은 글쓰기를 위해 매우 편하고 쉬운 편집 기능을 지원하는 일기 앱입니다.
여러개의 노트를 생성해 주제별로 기록이 가능하며, 본문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사진을 첨부해 위치를 이동시키고 자동정렬하는 텍스트 기능 기능을 제공합니다. 
본문에 여러장의 사진을 첨부하는 기능에 더해, 사이드바에 그 글과 연관된 많은 사진을 연결해  둘수도 있습니다.
연도와 월, 일별로 글을 볼수 있고, 달력보기에서 날짜별로 어떤 글을 썼는지 쉽게 볼수 있어서 해당 월에 있었던 일들을 간단하게 훑어 볼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기능인 TXT, PDF로 내보내기 아이튠즈 파일 공유를 통해 데스크탑 백업을 지원합니다.
사용하기 매우 편리하고, 좋은 기능을 잘 쓸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기록이나 일기 작성에
필요한 기능들을 갖춘 추천 무료 앱입니다.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주제별로 여러개의 일기를 분류할수 있고, 분류마다 잠금 기능과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해서
주제별로 작성한 기록을 한번에 PDF로 만들기도 좋습니다.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일기의 제목과 암호 지정, 커버 이미지 가져오기와 노트의 배경화면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하루의 일기에 30장까지 사진을 첨부할수 있고, 사이드바에 두고 보거나, 본문에 넣어 텍스트와 사진을 어울리게 조절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상단 메뉴에서 달력보기, 내보내기, 검색과 배경화면 재지정, 서체 선택과 크기, 글씨와 종이의 밝기 지정으로 나이트 모드에서 사용 가능
하단의 날짜에서 원하는 날짜로 빠르게 이동하며, 본문에서 스치기로 전후 날짜로 이동해서 일기를 적거나 볼수 있고,
상단에서 연도 이동, Today를 이용해 오늘로 바로 이동합니다.
전체적으로 각각의 기능들이 적절한 곳에서 효율적으로 이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텍스트 입력 모드도 가로와 세로모드를 지원하며, 문장에 타임스탬프 찍기간격을 두고 이어 쓰고 있는 글이나, 시간이 중요할수 있는 기록을 할때 등 필요한 경우 유용하게 이용할수 있을 것입니다.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사진은 사이드바에 가져와 글과 연관된 이미지로 남겨 둬도 되고, 본문에 드래그 앤 드롭으로 사져와 원하는 문장 사이에 끼워 넣을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매우 유연하게 작동하며 iOS6에서도 문제 없이 작동합니다.
사진은 탭하면 모두 전체 보기가 가능하며, 가져왔던 사진을 다시 사이드바로 보낼수 있습니다.
일기마다 키워드를 태깅할수 있고, 태그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서체는 다양한 영문 서체를 지원하며, 한글 서체는 iOS  기본 서체로만 사용할수 있습니다. 텍스트와 배경 종이의 밝기를 조절해 나이트모드에서 더 편하게 글을 쓰거나, 읽을수 있습니다. 요소 요소에 작은 기능을 넣었는데 사용감이 좋습니다.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주제별 일기의 배경은 일별 일기에서 재지정 할수 있습니다.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일기마다 태그 입력 하기로 나중에 편리하게 검색할수 있습니다. 스페이스바로 다음 태그 입력. 나중에 태그를 입력할 때 입력 해둔 태그는 하단에 나타나는데, 이 기능은 영문과 한국어 태그에서 매번 정확하게 작동하지는 않았습니다.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태그 검색으로 일기 찾기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본문 외에 사이드 바에 남겨둔 사진의 경우 PDF  백업 시 사진을 포함시키면, 한개의 페이지를 차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본문에 넣어 작성한 사진과 텍스트는 PDF 파일이 깔끔하게 생성됩니다.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전체 모드로 볼수 있는 달력보기, 날짜별로 요약을 볼수 있습니다.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내보내기는 일반 텍스트로 본문만, PDF, 암호로 잠근 PDF파일로 가능하며, 모든 사진을 첨부하거나, 기간 선택, 모두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보내기도 지원

Maxjournal 아이패드 무료 일기

메인 메뉴에서 내보내기와 백업 복원 기능 지원.

Maxjournal  기능 요약

여러개의 주제별 일기장 지원과 잠금 기능
일기마다 30장의 사진 첨부 가능
사진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본문에 첨부하고 이동시키면 텍스트 자동 정렬
타임 스탬프
키워드 태그하기
연도, 월, 일별로 일기 보기
전체 보기 모드로 달력 보기 지원
중요도 표시
TXT, PDF, 잠근 PDF파일을 기간 설정해 내보낼수 있는 기능
여러 서체와 서체 색상 선택
나이트모드로 사용할수 있도록 글씨와 배경이미지의 밝기 조절 기능 지원
가로와 세로모드 지원
기본 배경과 사용자 지정 배경

Maxjournal 사용 소감

Maxjournal 은 주제별로 일기를 작성하거나, 사진을 함께 넣어 기록에 생동감을 주고, 편리한 편집 기능으로 문장의 의미를 확고하게 전달하기 좋습니다. 많은 노트 앱들이 사진 첨부를 지원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미지 박스를 생성해 그곳에 사진을 가져오고 다시 이동시킵니다. 그래도 텍스트와 함께 자유롭게 편집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Maxjournal는 간단하게 텍스트 사이에 사진을 넣고 자동 정렬이 가능합니다.  이기능은 아이패드용 Pages에도 적용되어 있고, 컴퓨터에서도 사용하는 기능이지만, 무료 앱에 이 기능을 넣은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한가지 문제는 무료 앱으로 전환하며 2011년 8월 25일 이후 업데이트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아이패드2에서 가끔 종료 현상이 있지만 대부분의 기능을 편하게 이용할수 있어서 추천 합니다. iOS 6이 나왔으니 한번 업데이트가 있길 기대합니다.
모든 기능들이 꼭 필요한 곳에서 그 효율을 발휘하고 있는 일기 앱.

앱스토어에서 내려간 앱

관련리뷰

아이패드 추천 앱 Daedalus Touch 텍스트 편집과 ePub(전자책) 으로 아이북스에서 읽기
아이패드로 핸드라이팅과 워드의 조화로 문서 작성이 편리한 Notability
아이패드 추천 앱, 아날로그 감성의 노트 Noteshelf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