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앱과 새소식

iOS 6의 새로운 기능과 출시일

iPhoneArt 2012. 9. 19. 16:30
300x250
iOS 6의 새로운 기능

수많은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iOS 6가 2012년 9월 20일 목요일, 새벽 2시( 한국시간) 정식 버전이 릴리즈 됩니다. 아이폰5가 동시 출시되었다면 새로운 기기에서 새로운 iOS를 사용해 볼수 있었을텐데 이번에도 매우 아쉽게, 아직 한국은 출시일이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무엇보다 한국어 시리 지원이 아이폰 사용자들의 관심 사항일텐데, 아직 아이폰4를 사용 중이라 시리를 테스트해 볼수 없다는 점 또한 매우 안타깝습니다. 
iOS 6은 아이폰 3Gs 부터, 아이팟터치 4세대 부터, 아이패드 2세대 부터 지원됩니다

Siri

iOS6 시리 앱실행과 리마인더

iPhone 5, iPhone 4S, iPad(3세대), iPod touch(5세대) 지원
받아쓰기, 경기 스코어, 페이스북 포스팅, 트윗하기, 앱 실행, 미리알림 설정, 문자 메시지, 날씨 확인, 회의 예약, 이메일, 연락처 검색과 알람 설정, 주가 확인, 타이머 설정과 기타 질문.
한국에서 시리 미지원 기능은, 지역 검색과 식당정보, 식당 리뷰, 식당 예약, 영화 정보, 영화 리뷰.
그외 Eyes Free기능을 지원하는 차량에서 시리 음성 명령을 이용해 전화ㅡ 음악재생과 문자 메시지 듣지와 쓰기, 지도를 통한 길안내, 알람 읽기 캘린더 정보 찾기와 미리알임 추가 등을 할수 있습니다.

지도

iOS6 애플 지도 턴바이턴

턴바이턴으로 네비게이션 기능 사용, 지역 검색 기능 지원, 지도 기능 중 교통 정보, 3D빌딩(미국만 지원)

페이스북 통합

연락처에 페이스북 친구의 프로필을 통합할수 있고, 최신 연락처가 업데이트 될때 자동 연동, 생일은 캘린더에 추가. 아이폰 기본 앱들과 연동해 사파리의 링크나 지도에서 위치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사진 스트림 공유

iOS6 사진 스트림 공유

공유 사진 스트림을 이용해 지인들과 사진을 공유하며 댓글도 올릴수 있습니다. 아이폰을사용하지 않을 경우 웹에서 사진을 보여줄수 있고, 사진은 선택적으로 공유 할수 있습니다.

사진

iOS6 사진 파노라마 panorama

파노라마 촬영 추가로 최대 최대 240의 시야각을 화면에 담을수 있고, 세로로 움직여 높은 나무를 촬영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굴인식 기능도 추가

패스북 Passbook

탑승권, 영화 티켓, 마트 쿠폰, 회원 카드 등을 한곳에 모아 두고, 공항 체크인, 영화관 입장, 쿠폰 사용 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시간이나 장소와 연동해 실행되며, 알람을 보고 그때 그때 사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스타임WiFi에서만 할수 있었던 화상 전화를 3G와 LTE 에서 사용 가능

새롭게 추가된 전화 기능

iOS6 전화 기능

전화가 올때 답장하기 옵션 선택으로 시간이나 장소에 따라 답신 전화에 대한 알림 설정, 방해 금지 모드로 전화와 알림 모드 끄기, 특정한 사람과 그룹의 전화만 받을수 있는 설정 제공.

메일

iOS6 메일 mail

VIP 목록으로 중요 메일을 체크 할수 있고, 사진과 동영상을 메일에서 추가.

사파리

링크와 웹페이지 전체를 읽기 목록에 추가해 저장하고 오프라인 읽기, 아이클라우드 지원으로 보던
지점에서 다시 보기, 풀스크린 가로 방향 지원.

손쉬운 사용
보이스 오버 기능이 지도와 어쎄시브터치, 줌에 통합. 
그 외, 이전과 같이 한국 아이튠즈 스토어에 없는 뮤직스토어, TV프로그램, 영화 서비스는 사용할수 없습니다.

iOS 업데이트 전 주의 할점, 백업 필수

iOS 아이클라우드 백업과 iOS6 업데이트

아이폰 설정-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 및 백업 하단에서 지금 백업으로 아이클라우드에 최신 데이터를 백업해 둬야 합니다. WiFi를 켜고 전원에 연결해야 합니다.

iOS 6 업데이트

iOS 아이클라우드 백업과 iOS6 업데이트

아이폰 설정-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탭하고 업데이트터가 뜰 때 업데이트!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