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 동영상

아이폰 아이패드를 위한 새로운 유투브 앱 YouTube

iPhoneArt 2012. 9. 12. 06:30
300x250
새롭게 출시된 유투브 YouTube 
YouTube

iOS 6에서 제외되는 유튜브 앱을 대체하는 새로운 YouTube가 출시 되었습니다.
아이폰 기본 앱이었을 때의 모습과 기능면에서, 많이 다르지는 않고, 모바일 유투브와 흡사합니다. 앱에서는 제스처를 이용하는 설정 메뉴가 달라졌고, 채널과 동영상 검색, 음성 검색, 연관 동영상과 댓글 보기, 자막 보기 등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Google+와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로 링크 공유를 지원하며, 로그인 했을 경우 채널 구독, 나중에 보기와 즐겨찾기, 내가 본 동영상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전 아이폰 기본 앱일 때 로그인 없이 사용할수 있었던 즐겨찾기나 내가 본 동영상 기능을 이용할수 없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유투브 앱이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유투브를 실행하고 메인 화면에서 스치기로 설정과 동영상 카테고리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로그인 했을 경우에만 홈 피드를 볼수 있고, 홈피드에서 추천 동영상과 업로드한 동영상 중 선택해 둘수 있습니다.

인기 동영상

동영상 시청은 모바일 유투브와 거의 같고, 연관 추천 동영상과 댓글 보기, 구독(로그인)과 공유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기본 앱에서는 무조건 가로 모드로 돌아가는데, 모바일에서 처럼 새로 모드 보기가 가능합니다.

색은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거나 음성 검색이 가능합니다. P 하나만 입력했는데 PSY에 관한 연관 검색어가 뜹니다.

검색 결과에서 채널도 함께 볼수 있고, 오른쪽 설정에서 검색 옵션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검색 옵션은 관련성과 업로드 날짜, 조회수, 평점, 날짜의 기간 제한, 동영상의 길이(단편 4분이하, 장편 20분 이상) 기능에서 캡션(자막)이 있는 동영상을 선택적으로 검색할수 있습니다. 거의 모바일 페이지와 흡사하며, 그래픽만 변경이 된듯 합니다.

개별 동영상 기능은 좋아요와 싫어요 체크(로그인) 댓글(로그인) 크게 보기(가로 모드로 전환) 연관된 추천 동영상, 구독하기( 로그인)과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이메일과 문자로 링크 공유하기, 클립보드에 링크 저장 하기를 지원합니다. 모바일과 달리 앱에서는 동영상 시청 중에 공유 메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확대 보기에서 가로 모드로 전체 화면 보기가 가능합니다.

나중에 보기, 즐겨 찾기, 재생목록 추가와 신고는 로그인이 필요한 메뉴 입니다.

채널 구독은 로그인 했을 때의 메뉴 이며, 사용자에 따라 연관성이 있는 채널을 추천해 줍니다.

사용자에서 내가 업로드한 동영상, 추가해둔 재생목록, 구매내역, 최근 본 동영상과 나중에 볼 동영상, 즐겨찾기 기능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의 메뉴가 설정 하단에 나와 있게 되면 더 편해질듯 합니다.

설정에서 로그인 했을 때 추천 동영상 보기와 업로드한 동영상만 보기, 안전 검색 필터에서 필터링 안함, 보통, 고급으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모바일 서비스에서는 전세계로 나라를 변경할수 있는데, 설정에 국가와 언어 선택이 없습니다.

YouTube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

YouTube 앱은 거의 모바일 페이지를 앱으로 만들어 놓은 모습이며, 모바일 보다 아주 편하지도, 불편하지도 않을 정도로 흡사 합니다. 사파리의 유투브 모바일에서 홈 화면에 추가하기로 이용하거나, 앱을 이용하거나 큰 차이가 없을듯 합니다. 다른 앱과 달리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으로 출시 하지 않고, 아이폰용으로만 출시 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