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앱 시계 바늘을 돌려 할일을 만드는 간편한 The When

iPhoneArt 2012. 8. 28. 06:30
300x250

시간만 지정하면 되는 간단하고 편한 할일 알람 리마인더 The When

When 아이폰 할일 리마인더 알람

When — A unique ToDo and Task Manager with time reminder는 시계 바늘을 돌려 시간을 맞추는 것만으로 할일을 생성할수 있는 매우 심플한 할일 관리와 리마인더를 위한  앱입니다.
위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직장이나, 집, 외부에서 할일을 생성할 때 각각 다른 색상으로 표시 할수 있고, 주간 일정 관리와 일별 할일 관리를 지원합니다.
할일은 시계 바늘을 돌리거나 시간을 탭해 자동으로 생성되는 아이콘과 함께 알람이 지정되며, 원한다면 간단한 제목을 입력해 두는 것으로 정리가 끝나게 됩니다.
너무나 간단한 과정의 할일, 리마인더 앱이며, 할일 삭제도 특색 있는 방법과 그래픽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When의 그래픽은 매우 깔끔하며, 바늘을 움직이거나 날짜를 이동할 때 유연한 작동을 보여 줍니다. 날짜와 시간 설정 메뉴를 끌어 내지 않고, 직접 바늘을 움직이는 조작을 해야하는 앱으로써 그 사용감과 편리성은 높은 편입니다.
When과 유사한 앱들이 이미 꽤 많이 출시 되고 있는데 그 중 그래픽과 아이디어면에서 다른 앱 보다 뛰어나 보입니다.

When 아이폰 할일 리마인더 알람

주별 이동은 최상단의 페이지 아이콘으로 이동합니다. 오늘 날짜에서 페이지 이동하면 다음주 같은 요일로 이동되는 것입니다.
시계를 스치기 제스처로 좌우 이동하면서 그 주의 일별 이동이 가능합니다.
상단에서 주별 이동하면서 하단에서 일별 이동으로 할일을 지정하기 쉽고 주별 일정을 보기도 편합니다. 하지만 반복일정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간단한 기능의 앱들은 기능을 최대한의 필요성으로 압축하기 때문에 대부분 반복 설정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When 아이폰 할일 리마인더 알람

첫번째 할일을 지정하고, 두번째 할일을 다시 지정하면 아이콘이 자동으로 변경되며 알람도 설정 됩니다. 할일 생성은  시간을 탭하거나, 바늘을 돌려 시간을 맞추는 것입니다.
시계 바늘은 현재 시간에서 할일이 있는 시간까지 표시 되며, 시간이 흐를 수록 표시되는 간격도 줄어, 얼마나 남았는지 시각적으로 표시합니다.
같은 할일을 이동 시키고 싶다면, 할일 아이콘을 탭하고 시계 바늘을 돌리면서 다음날, 그다음날 등 계속 이동해 시간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When 아이폰 할일 리마인더 알람

할일에 대해 제목을 입력해 둘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시간 뒤에 잊어 버리면 안될 일을 빨리 설정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시간만 설정해도 상관 없습니다.

When 아이폰 할일 리마인더 알람

할일의 삭제는 할일 아이콘을 시계 중앙으로 가져가면 삭제 됩니다. 종이가 구겨진 이미지와 사운드가 함께 표시됩니다. 전체적인 그래픽은 매우 좋은 편이며, 바늘의 움직임이나 페이지 이동에도 멈칫거리는 현상이 없습니다.

 

When 아이폰 할일 리마인더 알람

When사용감이 좋고, 빠르고 쉽게 할일 알람을 지정할수 있는 앱입니다. 주간 일정도 지정할수 있지만 계속 이동하면서 달력처럼 월간 일정도 가능합니다. 페이지 이동으로 7일씩 이동하니 몇달뒤까지 이동해 할일을 지정하길 원한다면, 이런 심플한 기능의 앱보다는 연간 캘린더까지 지정할수 있는 앱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When은 반복 일정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위치 서비스를 이용해 할일의 색상을 달리 하는 것은, 일면 할일의 그룹화 또는 분류로 볼수 있지만, 항상 위치 서비스를 켜고 할일을 지정할수는 없을듯 합니다. 같은 분류로 넣기 위해 회사에서 할일은 모두 회사에서만 지정해 둘수도 없듯이.
할일에 위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지정한 장소의 근처에 가면 알람을 하는 앱들이 있는데 차라리 그 기능이 더 효율적이지만, 이런 위치기반 할일 기능도, 같은 위치에 놀러 갔다가 할일 알람이 울리니 기분 좋은 일만은 아닙니다. 물론  매우 효과적일 경우가 있지만.
When은 잡다한 기능들을 모두 배제하고 알람과 할일의 빠른 지정에 목적을 둔 앱입니다. 그 목적에 맞게, 앱은 빠르게 그날 그날의 할일을 지정하고 손쉽게 사용할수 있게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관련리뷰

아이폰 앱 심플하고 편한 할일 앱 Any.DO
아이폰 앱, Clear 클리어, 심플함과 과감함으로 승부한 할일 체크 앱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