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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OWGUN 쉐도우건 아이폰 아이패드 액션 슈팅 TPS

iPhoneArt 2012. 7. 13. 0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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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이할수 있는 게임을 커버한 멋진 그래픽의 슈팅 게임: SHADOWGUN

SHADOWGUN 아이폰 아이패드 액션 슈팅 TPS

쉐도우건 SHADOWGUN2048x1536 뉴아이패드 해상도를 지원하는 삼인칭 시점의 슈팅 게임으로 매우 선명한 그래픽 이미지를 보여 줍니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배경과 주인공의 부드러운 움직임은 약간은 단순하다고 할수 있는 이 슈팅 게임의 백미이며 그만큼 그래픽은 훌륭합니다.
무기의 종류에 따라, 그 특징에 맞춰진 사운드와 그래픽의 일체감, 캐릭터의 슈팅 동작과 순간의 멈칫 거림, 무릎을 앞으로 굽히며 쓰러지는 적, 총격전에 의해 전투 위치 떨어지는 피까지, 도입부는 게임에 흠뻑 빠져들수 있는 이유를 충분히 선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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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이야기와 그래픽
쉐도우건은 2350년, 에드가 사이먼이라는 박사에 의해 만들어진 군대를 섬멸하는 미션을 가진 존 슬래이드의 이야기를 배경으로 합니다.
건물 내부의 그래픽도 좋지만, 펄럭이는 깃발이나 증기의 표현, 바닥의 모래가 건물 하부에서 흘러나오는 바람에 의해 무늬를 그리는 장면까지, 곳곳에 구경거리가 많습니다. 거의 금속으로 만들어진 부품, 파이프, 건물 외관 등과 유리의 투명함이나 반사 등 재질감의 표현도 상세하게 그려졌습니다. 인피니티 블레이드2에 비교한다면, 역시 이번에도 그만큼의 디테일에 미치지는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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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의 맵 구조
SHADOWGUN에서 보여주는 이미지들은 여러 영화에서 나온, 특히 2차대전 전쟁 영화의 포로 수용소에서 나올만한 커다란 메카폰과 빨간 깃발, 마야 유적지에서 볼 수 있을듯한 원형의 커다란 상징물,  사이언스 픽션에 자주 등장하는 자동화 시스템들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모두 새로운 창조물 같지 않고 어디선가 본듯하지만, 섞어 놔도 크게 이상하지 않을 만큼  꾸며 놓은 배경입니다.
오리지널에 등장하는 10개의 레벨에서 대부분은 이런 공간에서 총격전이 벌어지며, 가장 아쉬운 점은 거의 모든 레벨이 비슷한 맵의 구조 입니다. 높낮이가 층계로 구분되어 있지만, 바리케이트로 이용할수 있는 칸막이들이 비슷하게 평이한 방식으로 흩어져 있어, 도입부를 지나 중반으로 들어서면 맵에 대한 조금씩 흥미는 떨어져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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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지 않은 적의 종류
사이보그, 드로이드, 인간실험으로 탄생한 변종인 휴머노이드와 싸우는 전투씬은 실감 나는 총격전을 방불케 하는 장면을 연출합니다. 탄피가 떨어지고, 금속에 총알이 부딪히며 총상을 입으면, 피를 흘리고 혈흔을 바닥에 남깁니다. 곳곳에 적을 제거 할수 있는 폭발물들이 있고 간혹 잘 이용할수도 있지만, 이것이 전투의 큰 잇점이  되지는 안습니다. 작은 기계 거미나 날으는 기계들은 다수 등장하지만, 일반 모드에서 여러명의 적이 등장해도 몸을 숨기는 동작과 슈팅 동작이 이어지며 쉽게 적을 제거할수 있습니다.
 

SHADOWGUN 아이폰 아이패드 액션 슈팅 TPS

생명력이 긴 적이 등장해도 기다리면서 전투하면 오히려 쉽게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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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로이드는 공격 타임이 지나면 적을 감지하는 시간 동안 적절한 무기만 있으면 너무 간단하게 처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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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사일 공격을 퍼붓지만, 사이버가재도 약점이 있어서 쉽게 처리할수 있습니다. 공격을 회피할수 있는 장소가 너무 뻔해서 약간 더 복잡한 구조로 재밌게 꾸며 졌다면 적은 다양하지 않더라도 더 재밌는 전투가 되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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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의 움직임과 조작
캐릭터의 움직임은 바리케이트에 숨거나, 일어서서 바로 넘어가기, 앞과 좌우로 구르기, 앉아서 이동과 벽에 붙어서 이동하기 입니다. 뛰는 동작은 빠른 편이 아니며 약간 둔탁한 느낌을 주는 정도 입니다. 숨고, 슈팅하고, 이동하는 동작에서, 바리케이트를 넘지 않고 일어날 때 꼭 앞으로 빼줘야 한다는
점, 뛰어가다가 바리케이트에 닿을 때 무조건 앉아 버리는 점 때문에 전진에는 좋은 움직임을 가집니다. 하지만 적이 향해 뛰면서 슈팅을 해야만 하는데도 바리케이트에 닿으면 앉거나, 뒷걸음 치다 앉을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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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 패드는 모두 사용자 설정으로 위치를 바꿀수 있어서 편합니다. 조준시 상부와 하부는 거리에 따라 조준이 안되는 부분이 있는데, 특히 하부는 작은 거미들이 다가 올때 거리를 둬야만 하며, 앉았다 일어나는 동작은 뜸을 들이는듯 합니다. 조작은 대부분의 경우 편하다 할수 있고 큰 단점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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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벨내 이동 방식과 무기, 아이템

무기는 이동시 발견하는 무기 박스에서 얻을수 있고, 총알도 모든 무기를 채울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무기 업그레이드나 캐릭터 업그레이드는 없습니다.
이동은 기어 표시가 있는 부분에서 장치를 작동시키거나, 패스워드를 입력하는 미니게임을 제공하는데, 미니 게임은 재미없는 요소 중 하나 입니다. 이동시 계속 기어를 눌러 다음 이동지의 문을 열거나 엘리베이터를 작동시켜야 하는데,
중간에 게임이 늘어지면, 자칫 이 게임의 미션은 엘리베이터를 작동시키는것이 아닌가 하는 착각에 빠질수도 있습니다.

SHADOWGUN 아이폰 아이패드 액션 슈팅 TPS

소소한 미션들은 열쇠를 찾거나, 숨겨진 아이템을 발견하는 것이며, 오리지널 레벨에서 거의 변화 없이 진행 됩니다. 한번이라도 [이건 또 뭐지] 하는 아이템이나 미션이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이지만, 게임은 전반적으로 멋진 그래픽을 선사하는 전투씬 때문에 재미있게 마무리 할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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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 이동이나 캐릭터의 위치가 중요한 레벨이 나오긴 합니다. 쉐도우건은 오리지널 게임팩 외에 확장팩을 제공하고 있고, 무기나 적이 추가 되었습니다.

SHADOWGUN 아이폰 아이패드 액션 슈팅 TPS

현재 4개의 확장팩을 제공.

SHADOWGUN 쉐도우건은 게임 플레이는 다른 TPS 보다 크게 큭별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그래픽과 사운드가 멋진 전투씬을 만들어 내어, 보다 실감 나는 전투를 즐길수 있을 것입니다. 중반부에서 도입부의 주었던 흥미를 더 배가시키지 못한 점, 레벨내 맵 구조의 평이함이 아쉬운 점입니다. 적의 공격 방식도 변화가 없다는 점이 게임을 약간 늘어지게 하는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  아쉬운 점을 몇가지 적었지만 슈팅 동작의 유연함과 그 디테일이 매우 좋습니다. 게임은 확장팩까지 충분히 즐길수 있을 만큼 괜찮은 게임이며, 훌륭한 그래픽에 가격도 적당한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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