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폰 날씨 앱 상세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WeatherSnitch 2 한 눈에 보는 날씨 예보

iPhoneArt 2012. 7. 12. 06:30
300x250
 한 눈에 보는 날씨 예보 WeatherSnitch 2

WeatherSnitch 2 한 눈에 보는 날씨 예보 아이폰 일기예보

WeatherSnitch 2는 한 눈에 보는 날씨 예보는 실시간 업데이트를 통해 일, 주, 월 별로 상세한 날씨 정보를 알려주는 날씨 앱 입니다.
WeatherSnitch 2가 날씨를 보여 주는 방법은 매우 편리합니다. 탭과 스치기 동작을 이용해 일, 주 단위의 날씨를 쉽게 볼수 있고, 현재의 날씨는 모든 메뉴에서 항상 함께 볼수 있습니다. 하루의 날씨를 한시간 단위, 3시간 단위, 낮과 낮으로 구분하며, 비올 확률과 강우량, 풍속, 습도, 현재 온도와 체감온도 등을 한눈에 알수 있습니다. 주 단위 날씨에서는 15일치, 2주간의 날씨 정보를 목록으로 보여주며, 달력으로 보는 주 단위 날씨 예보와 한달 동안 달의 모양도 알수 있습니다.
도시 설정은 한국의 도시를 찾을 때 중요한 사항인데,
WeatherSnitch 2는 한국어 포함 다국어를 지원합니다. 현재의 위치를 자동 검색하거나, 도시명을 한국어로 검색하면 시, 도, 리 서울의 경우 동까지도 검색할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날씨 정보가 매우 상세하며, 자세한 날씨 정보를 브라우징 하기 편하게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여러 도시의 날씨와 현재 위치, 현재 시각의 날씨까지, 쉽게 알수 있는 날씨 앱

WeatherSnitch 2 한 눈에 보는 날씨 예보 아이폰 일기예보

현재 위치 가져오기와 검색으로 도시 추가 하기
지구본의 기능은 도시 추가와 날씨 상세 정보로 들어가기, 두가지의 기능을 가집니다.

선택한 도시의 날씨 상세 정보 보기
도시를 선택하고 그 도시의  날씨 상세 정보를 이용하려면 지구본을 탭.

추가된 도시 목록에서 바로 여러 나라의 [오늘의 날씨 요약 정보] 보기
추가한 도시는 바로 하단에서 스치기 제스처를 이용해 여러 도시의 날씨 정보를 읽을수 있습니다.
해당 도시의 날씨 정보를 두번 탭하면 아래의 스크린 샷[오늘의 날씨 요약 정보]를 봅니다.

 

WeatherSnitch 2 한 눈에 보는 날씨 예보 아이폰 일기예보

추가한 도시의 [오늘의 날씨 요약] 를 전체화면에서 보기 3시간 간격과 오전, 오후 내일의 날씨까지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스치기로 여러 나라의 오늘 날씨 요약 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는 여러 도시의 날씨 요약 정보만을 제공. 

WeatherSnitch 2 한 눈에 보는 날씨 예보 아이폰 일기예보

일별 날씨 상세 정보
일별 최고/최저 온도, 현재 온도, 체감 온도, 비 올 확률과 가시거리, 강우량, 바람의 속도, 습도를 표시, 순간 최대 풍속은 표시되지 않습니다.
시간별 날씨 상세 정보
1시간 간격으로 0시부터 24시까지 표시합니다. 현재 시간은 표시 되며, 좌우 스치기로 시간별 날씨 정보를 둘러 봅니다.
날씨 정보 업데이트
하단의 화살표로 업데이트 할수 있지만 앱을 실행할때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며, 설정에서 현재 온도와 체감온도를 선택해 앱 뱃지로 볼수도 있습니다.
날씨 정보 공유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지원

*화면을 두번 탭하면 다시 오늘의 날씨 요약 정보로 전체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일별 날씨 요약과 시간 보기는 탭 한번으로 제공하며, 중앙 부분의 요약 정보를 스치기 하면 텍스트와 이미지로 날씨를 요약합니다. 이 부분은 아직 한국어 지원이 되지 않았습니다.

WeatherSnitch 2 한 눈에 보는 날씨 예보 아이폰 일기예보

오늘의 날씨 요약 정보는  전체 화면에서 보며, 상/하/좌/우 스치기 제스처를 이용해 3시간 단위 날씨 예보와

오늘의 오전과 오후, 내일의 날씨까지 알려 줍니다.

WeatherSnitch 2 한 눈에 보는 날씨 예보 아이폰 일기예보

일몰 시간의 날씨 정보 밤이 되면 야간을 색상으로 표시 합니다.

WeatherSnitch 2 한 눈에 보는 날씨 예보 아이폰 일기예보

주간 날씨 목록 보기
현재의 날씨 창을 스치기로 내리고 목록에서 날씨 예보, 비올 확률과 최고/ 최저 온도를 바로 볼수 있습니다. 주간과 야간 날씨 정보 제공.

월별 달력에서 보는 날씨는 날씨를 탭해서 요약 정보를 보여줍니다.

WeatherSnitch 2 한 눈에 보는 날씨 예보 아이폰 일기예보

달의 변화를 시각적으로 표시해 쉽게 알수 있고, 날짜를 탭해면 어떤 달 모양인지에 대한 정보를 줍니다.

설정의 다양한 선택 사항

한주의 시작, 뱃지로 보는 현재의 기온과 체감온도 선택, 섭씨와 화씨 선택, 거리, 풍속, 강수, 적설 단위

기압과 복사 플럭스, 상태 표시, 날씨창, 시간단위 색상, 페이스북 트위터 공유 설정 지원

WeatherSnitch 2 한 눈에 보는 날씨 예보가 제공하는 정보

• 최고, 최저 및 "체감" 온도.
• 확률 및 강수량을 포함한 비/눈 예측 정보.
• 풍속 및 풍향
• 상대 습도.
• 구름량.
• 최대 가시 거리.
• 기압.
• 일사량
• 매일 일출 및 일몰 시간.
• 예상 일조 시간.
• 문자 기반 예보.

WeatherSnitch 2 의 현재 기온이나 체감 온도 정보는 앱 뱃지를 통해 볼수 있습니다

* 아이콘이 수정되었습니다. 

마치며

여러 도시의 날씨 정보를 가져올 때 표시 속도가 좀 더 빨라진다면 좋겠고, 앱 아이콘은 [능력자의 손? 혹은 신의 손]이 알려주는 날씨 정보를 상징한듯 하지만, 마술사 앱 아이콘같아 보입니다. 날씨 앱임을 강하게 표시할수 있는 아이콘으로 거듭나길 바랍니다.
날씨 정보는 서울의 경우 2일 동안 대부분 맞는 정보를 주었습니다. 100 퍼센트 맞는 일기 예보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이정도 정확도라면 만족할만 합니다.
WeatherSnitch 2는 최고/최저 기온, 현재의 온도와 체감 온도, 습도, 가시 거리, 풍속, 풍향 외, 중요한 정보인 비 올 확률, 강우량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날씨 정보는 모두 한 화면에서 볼수 있고, 스치기를 이용해 시간별 날씨 예보와 3시간 단위 예보, 목록과 달력으로 보는 주간 날씨 예보까지 날씨 앱이 갖춰야 할 정보는 모두 제공합니다. 현재 위치나 검색으로 추가한 여러 지역의 날씨 정보는 달력, 주간, 일별 정보에서 한번의 스치기로 모두 브라우징 할수 있어서 편합니다.
심플한 날씨 정보 앱이 아닌 상세 정보를 원한다면 사용해 볼만한 날씨 앱

 

WeatherSnitch 2  2.99달러 112 MB,  iOS 4.2 이상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