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와 노트 사무

아이폰 앱 심플하고 편한 할일 앱 Any.DO

iPhoneArt 2012. 6. 7. 08:00
300x250
편리한 사용자 환경과 심플함 Any.DO

Any.DO는 심플한 할일 앱으로 사용하기 편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익숙해진 제스처를 이용해 할일을 만들고 관리하기 좋고, 영어만을 지원하지만 음성을 이용해 받아쓰기로 할일의 제목을 적을수 있습니다. 이 받아쓰기 기능은 이용하기에 큰 불편은 없지만 인식이 잘못되어 수정해야 할 경우 키보드를 이용하는 것보다 더 오래 걸릴수도 있다는 단점은 있습니다. 반면 키보드로 텍스트를 입력할 경우에도 연관어를 찾아   입력 시간을 줄일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기도 합니다.  공유 기능을 이용해 할일을 공유할수 있지만 아이디를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페이스북 로그인을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는 점도 공유를 원치 않는 사용자에게는 귀찮을수 있습니다.
앱 자체만 보면 깔끔하게 정리된 화면을 일목요연하게 볼수 있다는 점과 사용자 환경이 단순하고 편리해서 사용감이 좋은 심플한 할일 관리 앱입니다.

최신버전은 1.14.2.1 은 이벤트의 위치 알림을 지원하며, 클라우드와 기기간 동기화는  계정이 필요합니다.  

아이폰 할일 관리 anyDo

Any.DO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스크린샷처럼 하단으로 끌어 당겨서 할일을 적거나 녹음해서 만들고, 리마인더를 위해 알람을 정하거나 날짜를 변경하고, 스치기로 할일을 완료할수 있습니다. 일의 순서를 바꾸고 싶다면 길게 탭하고 목록을 이동시키면 됩니다. 대부분 아이폰 기본 제스처를 사용합니다. 완료한 할일로 표시하면 사운드와 함께 여러개의 항목이 한꺼번에 사라집니다.

아이폰 할일 관리 anyDo

기본 할일 목록은 오늘과 내일 이번주와 나중에 할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할일 보기에서 중요도와 폴더, 리마인더를 위한 알람 지정과 노트 공유 항목을 한번에 볼수 있습니다. 중요도와 폴더 지정, 리마인더와 노트, 공유는 이곳에서 터치로 지정할수 있어서 편합니다. 화면하단의 기능은 설정과 날짜별, 폴더별, 완료한 할일로 보기 입니다. 

할일 생성은 목록을 당기면 화면이 나타납니다. 음성으로 녹음을 하거나 텍스트를 직접 써서 입력할 제목을 만들수 있습니다. 음성과 텍스트 입력 모드에서  연관어를 제시해 제목을 쓸 때 도움이 되며,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할일 관리 anyDo

Lunch라고 썼을 때 나오는 연관어를 이용해 입력할수 있고, 영어 단어 인식은 짧고 단순해서 그런지 인식률이 좋은 편입니다.
할일의 제목 입력 외 노트에서도 음성 인식을 이용한 입력이 가능합니다.

 

Any.DO 아이폰 아이패드 할일 관리

할일의 시간 입력

Any.DO 아이폰 아이패드 할일 관리 Any.DO

약속 장소의 위치 알림 지정에서 현재 위치와 집, 직장, 새로운 위치를 입력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할일 관리 anyDo

리마인더를 지정과 날짜 지정과 변경, 위치 설정, 반복 작업에 대해 지정할수 있습니다. 반복 설정의 옵션은 많지 않습니다. 

아이폰 할일 관리 anyDo

폴더 지정과 폴더 생성도 할일 생성 후 지정하면서 새로운 목록을 생성할수 있어서 따로 설정에 들어갈 일이 거의 없습니다.

아이폰 할일 관리 anyDo

공유기능은 친구와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공유를 지원합니다. 단 친구와 공유는 계정을 따로 만들어야 합니다. 할일 공유 앱은 많이 있지만 특별히 오픈프로젝트를 하지 않는 이상 공개할 일이 적어 개인 사용자들이 친구와 할일을 얼마나 공유하게 될지는 의문입니다.

아이폰 할일 관리 anyDo

날자별, 폴더별, 완료한 할일 보기는 화면 하단을 끌어 올려 볼수 있고, 설정 화면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완료한 항목은 Done에서 한꺼번에 완전 삭제 할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흔들어서 지우기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할일 관리 anyDo

설정에서 테마 변경, 폴더 생성, 사운드 켜고 끄기를 지원하며, 계정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공유를 위해 페이스북 로그인을 제안하는데 항상 앱 실행 첫화면에서 로딩되어 페이스북 아이디를 사용하고 싶지 않을 경우, 계정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습니다.*설정에서 Kiip reword는 기본적으로 On입니다. 계속 사용하면 앱이나 쿠폰이 발행됩니다. 

아이폰 할일 관리 anyDo

가로모드를 이용해 캘린더 보기와 폴더 보기를 지원합니다. 목록이나 캘린더와 함께 보는 화면도 깔끔하게 정리되어 보기가 좋습니다.

아이폰 할일 관리 anyDo

폴더로 분류된 화면입니다. 날짜별도 활용도가 높지만 폴더별 할일 보기에서 우측은 날짜별로 보기도 되기 때문에 원하는 보기로 설정해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이폰 할일 관리 anyDo

일정을 완료하거나, 미루고, 오늘, 언젠가 할일로 지정하는 방식도 편합니다.

Any.DO는 매우 깔끔하게 정리된 할일 앱입니다. 사용법은 아이폰 사용자라면 익숙한 사용법이 많고, 한 화면에서 중요도와 분류, 리마인더, 노트까지 한꺼번에 처리할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할일 만들기의 음성 인식이 영어만을 지원한다는 점이 한국인 사용자에게는 있어도 사용 못할 기능이라 장점이 되지 못한다는 점이 아쉽지만, 연관어와 함께 입력할수 있게 만든 점은 있어서 좋은 기능입니다. 음성 인식률이 더 높아 진다면 음성 인식 기능은 많은 시간을 줄여 줄듯합니다. Any.DO는 현재 버전에서 대부분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며, 한국어 음성 입력을 지원합니다. 

Any.DO iOS iOS 4.0이상 무료 앱내구매 프로버전, 구독제

관련리뷰

Todo! 계획과 할일, 프로젝트를 위한 아이폰 아이패드 앱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