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style

아이패드 앱 구글리더의 RSS 피드를 읽을수 있는 Starry HD

iPhoneArt 2011. 12. 29. 06:00
300x250
두 가지 방법으로 보여주는 RSS 글 읽기 Starry HD

아이패드 구글리더 RSS Starry HD

Starry HD는 구글 리더의 feed를 연동해 읽을 수 있는 RSS 리더기로, 읽기 편한 글 읽기 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 기능을 탑재했고, 글을 가져온 후 캐시 해서 네트워크 연결 없이 오프라인 모드에서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RSS Feed의 글이 매일 1000개 이상이 넘는다면 싱크 하는데 꽤 시간이 오래 걸리게 마련인데 Starry HD는 구글리더에서 사용자가 정리한 폴더를 그대로 가져와 동기화 하지만 구독하는 모든 새 글을 미리 읽어 오지 않아도 됩니다. 가져오고 싶은 곳의 글을 사용자가 직접 선택해서 가져올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읽기 위해서 RSS 등록을 해두었지만 다시 한번 아이패드에서 폴더별로 읽고 싶은 사이트만을 추려서 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래픽은 꽤 좋은 편이며, 목록 보기와 간추린 글 읽기, 본문 읽기의 연결, 목록으로 돌아가기, 읽은 글로 표시 하기 등 RSS 리더로서 기본 기능에 충실합니다.

아이패드 구글리더 RSS Starry HD

먼저 사용하는 구글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고, 읽을 글 목록을 폴더와 Fee별로 선택적으로 고를수 있고, 모두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메뉴로 읽은 것으로(피드별) 표시하기, 플레이뷰로 보기, 대시보드로 보기, 읽지 않을 글 보기로 선택해 볼수 있습니다.
별표 한 글과 공유한 글도 가져오며, People you follow는 구글+ 사용자의 경우에 해당하는 사항인 듯합니다.
태그 한 글은 중요도와 함께 태그를 만들 수 있는데 1.0 버전은 키보드에서 한글이 나오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구글리더 RSS Starry HD

북마크를 누르면 구글리더에서 만들어 놓은 폴더별 Feed를 볼수 있고, 원하는 폴더에서 피드를 선택해서 글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구글리더 RSS Starry HD

글 가져오기는 설정에서 앱 시작시 가져오기나 수동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새 글 가져오기는 왼쪽 하단의 화살표.

이미지로 보기도 보기 좋고, 탭해서 전체글 읽기도 편합니다.

아이패드 구글리더 RSS Starry HD

서체 확대 축소를 지원하며, 상단의 X마크를 이용해 다시 이미지 목록으로 가던가 좌우스치기를 이용해 계속 다음 글을 읽을 수도 있습니다. 보는 방식은 편하고, 로딩도 빠른편. 별표하기, 읽지 않음 표시, 공유, 태그 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Instapaper에 보내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구글리더 RSS Starry HD

왼쪽에 목록을 두고 오른쪽에서 전체글 읽기를 할수 있고, 화살표를 이용해 다음글로 넘어갑니다. 더 많을 글은 목록은 하단에서 로딩할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구글리더 RSS Starry HD

세로 모드 지원

아이패드 설정에서 선택할수 있는 사항
- 구글 아이디와 공유할 아이디
- 앱 시작시 동기화하기와 몇 개의 글을 가져올지 선택
- 이미지 캐싱을 Wifi와 3G 사용 여부 선택하기
- 기타 보기 선택 사항
Starry HD 기능 요약
- 대쉬보드와 플레이뷰 글 읽기 제공
- 자주 보는 구독글만 추려서 글 가져오기
- 트위터에 공유하고  Instapaper에서 읽기
- 오프라인으로 읽기

Starry HD는 기본적인 RSS  Feed 읽기에 큰 부족함 없고, 구글리더의 글만을 가져올수있는 구글리더용 앱입니다. 구글 리더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북마크 따로 가져와 읽을 수는 없습니다. 동기화에 걸리는 시간은 200개 정도도 빠른 편은 아니며, 딜레이 되기도 합니다. 트위터 공유를 위해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할 때 트위터에서 앱의 연결을 수락한다는 메시지를 내보내지 않고 바로 연결되는 점도 수정 되었으면 합니다.
그래픽이 좋은 편이며 대시보드와 플레이뷰로 제공하는 두 가지 방식의 글 읽기가 모두 편합니다. RSS를 단독 앱으로 따로 사용하기보다플립보드 같은 모아 보기 기능의 앱이 사용빈도가 더 많아지는데, RSS 리더기는 기본 기능만 되면 큰 모자람 없이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