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액션 게임, 극한 방어와 공격 iChallenger-Return 리뷰

iPhoneArt 2011. 9. 20. 14:00
300x250
세가지 모드의 심플한 액션 게임, FUN!  iChallenger-Return

아이폰 게임 챌린저 iChallenger-Return

iChallenger-Return 은 스토리, 서바이벌, 러쉬 모드를 지원하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입니다. 상하, 좌우 터치 방식으로 방어와 공격이 완성되는 쉬운 규칙을 가졌으며, 게임 그래픽은종이 인형극을 보여주듯 화려한 색감의 2D로 깔끔하게 마무리 되어 있습니다. 캐릭터 그래픽이 좋고, 전투씬의 그래픽은 단순해 보이지만 효과가 적절하며,  적의 무기와 공격법이 다양한 조합으로 등장해 한 스테이지씩 도전하는 재미를 줍니다. 스토리 모드의 난이도는 그리 쉽게 클리어할수 있는 것은 아니며 도전만이 살길이라는것을 보여주는 중간 정도의 난이도를 보여 줍니다. 게임 그래픽과 사운드가 좋은 편이며, 왼손과 오른손의 빠른 조작을 통한 도전 모드의액션 게임을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해볼만한 게임입니다.

아이폰 게임 챌린저 iChallenger-Return

스토리 모드에서는 목표지점까지 장애물과 무기 공격, 중간 보스급의 전투를 치루면서마지막 보스전까지 클리어해야 합니다. 게임 당 9번의 회생 기회가 있고, 연속해서 도전하려면 코인 1개를 사용합니다. 9번의 도전으로 코인을 모두 소비한 후 같은 위치에서 연속 도전하려면 앱내 코인 구매무한 도전할수 있습니다. 코인이 없을 경우 그 지역을 다시 시작합니다.

아이폰 게임 챌린저 iChallenger-Return

중간 보스들도 강력하며 원거리 유닛의 경우 방어구를 해체하기가 쉽지 않을수도 있고필살기를 이용했을 경우에도 헛점이 있기 때문에 공격 당할 여지가 많습니다.
필살기 게이지를 채워 검이나, 도끼, 메이스 등을 날릴수 있고, 공격은 중간 아래, 상단공격을 할수 있습니다. 방어는 왼쪽손으로 상하 터치를 이용해 방패의 위치를 이동시켜 화살과 표창, 검을 막아낼수 있습니다. 10번의 콤보로 날이간 방어구를 재장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게임 챌린저 iChallenger-Return

스토리 모드는 7 지역을 제공하며, 서바이벌과 러쉬모드, 세가지 지원

아이폰 게임 챌린저 iChallenger-Return

7곳의 지역들

아이폰 게임 챌린저 iChallenger-Return

서바이벌 모드는 대전을 즐길수 있고 연속 도전 방법은 코인 한개를 소비합니다. 서바이벌에서의 난이도가 스토리모드 보다 더 서서히 증가하는 편이지만 스테이지가 올
라가면 피하기 힘든 공격이 들어 옵니다. iChallenger-Return 의 조작 중 이동은 중력센서를 이용하는데, 재도전 때 아이폰을 비스듬하게 들고 있을 경우 캐릭터가 앞으로 이동해 있어서 바로 죽을수도 있습니다. 이부분은 시작시 캐릭터 위치를 고정시켜 놓아야 할듯 합니다.

아이폰 게임 챌린저 iChallenger-Return

러쉬모드에서 콤보를 이용해 방어구와 무기를 빠른 시간내에 업그레이드 하며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새로운 무기는 이동해서 획득.

콤보 시스템
Combo 10 : 방어구 회복
Combo 20 : 특별한 검
Combo 25 : 방어구 레벨업
Combo 40 : 특별한 검
Combo 50 : 방어구 레벨업
Combo 60 : 특별한 검

아이폰 게임 챌린저 iChallenger-Return

영화 300의 분위기를 체험할수 있을지 모르지만 스테이지를 많이 진행하면 아마도..

iChallenger-Return에 바라는 점과 게임소감

왼손 오른손의 조작이 상하/좌우고, 특히 중간, 하단, 상단을 글씨로 표시하는것 보다는 더 직관적인 오른손 조작방법을 제공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중력센서를 이용한 이동은 재도전 했을때 캐릭터가 앞으로 이동되어 있는 경우는 수정되어야 할듯 합니다. 스토리 모드의 난이도는 지역1-2 정도는 더 쉽게 조절되어 게임의 재미를 충분히 즐길수 있도록 조절되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바라는 점이 있다면 미국스토어의 게임소개는 수정되어야 할것이며, 게임의제목에 게임의 특징만이 아닌, 더 게임 같은 제목이 붙었으면 합니다.Challenger-Return, 짧은 게임이지만 각각 특색을 가진 세가지 모드의 구성이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1.0버전에서 완성도 있게 마무리된 액션 게임이었고, 그래픽과 사운드, 다양한 방식으로 공격해 오는 무기들, 장애물, 자동 업그레이드 시스템 등 전투 액션에서 즐길만한 아이템의 조합이 심플하면서도 적절합니다.
전투 액션이지만 아기자기한 재미를 주는 게임이며, 도전할만 합니다. 더 다듬어진 다음업데이트도 기대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