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폰 게임, 타로와 접목한 화려한 탄막슈팅 선녀Tang!

iPhoneArt 2011. 8. 17. 15:41
300x250
코믹한 스토리에 타로카드란 소재가 잘 활용된 탄막슈팅 선녀 Tang!

아이폰 탄막슈팅 게임 선녀Tang

선녀 Tang! 은 부드러운 그래픽으로 화려한 3종의 탄막이 화면에 휘몰아치는 탄막슈팅게임입니다. 선녀와 나무꾼을 코믹한 배경이야기로 설정하고 총 11개의 스테이지에서 타로카드를 중심 아이템으로 만든 무기와 공격법으로 슈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탄막 슈팅은 난이도가 중/상 정도 되는데 선녀 Tang 탄막도 수량과 범위에 있어 벗어날 위치가 없을 정도로 촘촘한 어망처럼 한꺼번에 떨어지거나, 추격, 확산합니다. 타로 카드를 이용한 스킬과 캐릭터 레벨 업그레이드를 통해 적절한 타이밍에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게임의 재미이며, 중심이 되는 타로카드의 속성을 스킬에 아주 적절한 연관성으로 접목시켜 작은 부분까지도 타로 카드가 게임의 핵이란 점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게임 소재가 스토리, 아이템, 스킬 등 게임 전반에 걸쳐  녹아들어 있고, 스토리를 통해 보여주는 일러스트와 코믹한 대사들까지 전체적인 구성에 크게 모자람이 없다는 점에서 중상위권의 완성도를 보여주는 탄막 슈팅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탄막슈팅 게임 선녀Tang

게임 플레이와 함께 각 스테이지에서 미션 클리어로 타로 카드를 얻습니다. 이 타로들은 왕카드로 러키 타로 미니 게임에 사용되며, 골드를 모으기 위한 아이템에 연결됩니다.

아이폰 탄막슈팅 게임 선녀Tang

11개의 코믹한 이야기로 연결된 약간은 독특한 스테이지들.

아이폰 탄막슈팅 게임 선녀Tang

스테이지는 중간보스들이 등장하며 미션 개수를 채우고 또 다른 보스와의 대결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른쪽의 타로 스킬은 게임 중 획득해 사용하며, 러키 타로 미니게임과 스킬 업그레이드와 연관됩니다.

아이폰 탄막슈팅 게임 선녀Tang

게임 중 획득하게 되는 타로 카드

아이폰 탄막슈팅 게임 선녀Tang

퀘스트 달성 후 보스 등장

아이폰 탄막슈팅 게임 선녀Tang

스킬 타로는 획득하기 전까지는 어떤 카드인지 알 수 없습니다. 타로 카드가 뒤집히기 전까지 어떤 카드 인지 모른다는 전제하에.

아이폰 탄막슈팅 게임 선녀Tang

러키 타로 미니게임에서 스테이지 클리어로 얻은 타로 카드를 놓고 메달을 획득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해 스테이지에서 다시 골드를 더 많이 모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탄막슈팅 게임 선녀Tang

인첸트에서 스킬 업그레이드

아이폰 탄막슈팅 게임 선녀Tang

NPC 탄막은 부술 수 있는 추격탄, 캐릭터를 뒤쫓는 지향탄, 넓은 범위를 공격하는 확산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슬로 모션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그만큼 골드도 많이 필요해집니다.

선녀 Tang! 게임소감

11개 스테이지는 짧은 듯 하지만 난이도와 중간 보스들이 곳곳에 도사리고 있어서 도전하다 보면 의외로 플레이 타임이 길어질 수 있는 게임이며, 난이도면에서는 특정 스테이지에서 너무 꽉 조인듯한 면도 있습니다. 만약 특정 스테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한 가지 더 추가되고, 그 스테이지 또한 더 특별한 구성과 아이템이 추가된다면  같은 스킬로 계속 게임하는 것보다, 게임 중간에 지루해질 수 있는 시간을 막고 재미도 증가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비교적 심플한 스킬 종류와 게임 효과 사운드입니다. 타로카드를 이용한 전체적 게임 구성이 좋고, 요소요소에 그 소재들이 배치되어 있어 통일감을 유지했다는 점, 전투 시 위치 이동도 중요하지만 스킬 사용이 중요해서 게임을 이끄는데 손가락과 순박력만 필요하지 않은 게임이라는 점도 좋았습니다. 비 오듯 쏟아지는 탄막을 뚫는 슈팅과 코믹한 캐릭터와 그 이야기도 좋아하는 게이머라면선택할만한 슈팅 게임.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