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과 사운드

아이폰 음악 앱, 뮤직플레이어 올인원 - 가사, 타이머, 어학 기능, 뮤비, 정보, 복합 기능을 지원

iPhoneArt 2011. 7. 23. 08:00
300x250
뮤직플레이어 올인원 - 편리한 다기능 음악 재생기

올인원 뮤직플레이어는 아이팟이 가진 기본 플레이 기능에 타이머, 어학을 위한 반복, 제스쳐 인식, 가사 서비스와 노래에 대한 동영상정보 찾기를 제공하는 복합기능의 뮤직 앱입니다.타이머를 이용해 잠자기전 음악을 자동으로 정지하거나, 어학 공부 필요한 구간 반복과 간격을 지정해 학습 할수 있고, 제스쳐와 연결해 반복 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팟에 추가해 놓지 않은 가사도 가사 서비스를 통해 찾아 볼수 있고, 노래에 대한 유투브 뮤직비디오 찾아보기, 이미지, 가수 정보 등도 검색해 한가지 앱안에서 음악과 가수에 관련된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수 있는 것입니다.많은 기능을 복합적으로 담고 있는 플레이어로서, 가사 찾아보기 앱과 어학기 기능까지 한꺼번에 가진 앱을 찾았던 분들에게는 유용한 앱이 될듯합니다. 현재 버전에서는 아직 해결해야될 문제점도 있지만 제공하는 각각의 기능은 안정적인편입니다.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라이브러리: 아이팟이나, 아이튠즈에서 만들어 놓은 재생목록을 보여주며, 기존의 목록을 그대로 가져오려면, 임시 재생하기를 이용해 리스트로 가져온 후, 다시 목록으로 만들거나, 목록 모두 선택으로 앱안에서 플레이할 리스트를 만들어야 합니다.라이브러리의 순서는 앱 안에서는 변경할수 있지만, 재 실행하면 원상복귀하며, 팟캐스트중 동영상, 뮤직비디오는 가져올수 없습니다. 팟캐스트의 경우 자막이 있는 캐스트의 자막을 볼수 없습니다. 자막을 꼭 봐야한다면 아이팟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리스트만들기: 라이브러리의 기존 목록을 전체 선택으로 리스트를 생성하거나, 복수 선택으로 추가, 재생 하기 메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추가와 재생을 위해 반드시 리스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임시재생: 임시재생으로 아이팟 라이브러리의 목록을 그대로 가져와 플레이 할수 있으며앱을 종료하면 없어지는 목록입니다. 임시재생 목록은 또 한번의 편집을 거쳐 리스트에 추가 할수 있습니다.
추가하기: 앨범 모두 선택, 노래나 아티스트로 추가하기, 모두 선택, 등 아이팟에서 재생목록 추가하기와 같습니다.
재생하기: 라이브러리의 음악은 임시 재생이 아니면 기본적으로 바로 재생하지 못합니다.추가하기와 재생하기를 거쳐 목록을 만들어야 하는것이 기본 과정입니다.
재생중인 노래: 상단에서 재생 중인 노래로 바로 들어갑니다.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라이브러리와 음악에서 사용하는 추가와 재생 메뉴는 아직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는 메뉴인데, 특히 노래를 재생 중 일때 복잡해 집니다. 재생중인 노래가 있을때 재생하기로 바로 플레이로 넘어가지만, 재생 중인 노래의 리스트에 자동추가 되며(설정에서 정해 놓은 곡 추가 위치에 따라), 이때 이미 목록에 추가되어 있는 노래가 있으면 중복 추가 됩니다. 바로 재생하기를 지원하지 않는 점이 문제입니다. 또한 노래 재생 중일때는 지정할 목록을 팝업하지 않고 바로 자동 추가 됩니다.
노래를 재생 중일 때는 리스트의 목록내 편집을 이용해 원하는 목록으로 가져와야 합니다. 팝업 메뉴를 다시 보려면  앱을 종료하고 멀티테스킹 바에서 앱을 지우고 재실행 해야 합니다. 재생을 정지하면 추가할 목록 팝업이 뜨던가, 설정의 수정이 고려해봐야 할듯 합니다.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음악은 라이브러리를 아이팟에서 처럼 가수와 제목, 앨범으로 볼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추가, 재생 메뉴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리스트: 만든 목록과 임지 재생 목록을 플레이 합니다. 목록으로 들어가 노래를 플레이 하고 다시 목록 밖으로 나오면 노래는 계속되지만 다시들어가면 재시작 합니다. 재생중인 노래는 상단의 버튼을 이용해야 노래가 재시작하지않습니다.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리스트 이동: 앱내에서 만든 목록을 편집과 추가, 목록 내에서 상단 메뉴를 이용해 다른 목록으로이동 기능 제공.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목록내에서 추가하기: 제목, 가수, 앨범별 보기인 음악 메뉴를 이용해 곡들을 추가합니다.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플레이: 노래 재생중 이 메뉴에서만 제스처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노래에 대해서는 곡 이동과 볼륨 조절을 제공하지만 플레이 화면을 보면서 듣지 않는다면 필요성이 적은 기능이며, 뮤직 플레이 보다 어학기능에 사용하는것이 더 좋을 제스처 기능입니다.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가사보기: 3G나 WiFi가 필요하며 가사는 검색될 경우 신속하게 가져옵니다. 가사 찾기 기능은 유용합니다. 아이팟의 노래에 붙여 넣기는 할수 없는 기능이며, 가사 찾기는 가사에 대한 저작권료를 지불하기 때문에, 수익의 일부가 아티스트에게 제공됩니다. 이 곡은 박정현의 곡이 아니지만 제목으로 가사를 찾았습니다. 수익은 Duffy에게 돌아가는 것이겠지요?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타이머 : 시간을 원하는데로 선택.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반복과 구간 반복: 5초, 30초 기본이며, 설정에서 1-99초 까지 설정 가능.A - B 구간 반복은 원하는 지점에서 정지시켜 편하게 설정할수 있고, 재생 속도 조절기능 지원.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앨범 정보 보기: 앨범 정보는 구매한 항목에 대해서는 발매 날짜를 그대로 보여주지만컴퓨터에서 변환해 넣은 앨범의 경우는 목록에 추가한 날짜로 지정됩니다.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아이폰 기본 앱 아이팟의 정보보기 화면입니다. 아티스트에서 정보 보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대로된 발매일을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뮤비 검색, 가수 정보 검색, 가사 검색, 사진 검색 기능입니다.

아이폰 아이팟 음악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메일, 헬리젯으로 듣는 음악과 앱 정보를 공유할수 있습니다. 앱에서 찾은 유투브 링크도 추가해 공유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뮤직플레이어 올인원 - 편리한 다기능 음악 재생기

어학기 기능: 구간반복과 배속조절, 시간 점프 기능로 반복 듣기
추천 팟캐스트:  다양한 장르의 팟캐스트 추천
iTunes파일 공유: PC의 mp3 파일 관리
뮤비 검색: 재생중인 곡의 뮤직비디오를 검색
타이머 기능: 잠들기전 시간 맞추기
가수 정보: 아티스트 프로필 보기
곡 정보 공유:  SNS 공유

올인원 뮤직플레이어에 바라는 점

개선되기 바라는 점
- 재생바에서 이동시키려고 탭한 상태에서 소리 튀는 현상
- 자막보기(가사) 반복 기능을 함께 사용할수 없는 점의 개선
- 제스처 기능은 특정 메뉴에서만 작동하기 때문에 이어폰 듣는 경우가 더 많은 뮤직플레이어에서는 효과적이지 않고, 새로운 보기 방식과 병행했을때 더 효과적일듯.
- 라이브러리의 곡을 임시 재생 없이 바로 재생하기 기능의 추가
- 노래 재생 중일때, 추가와 재생 메뉴의 효율적인 기능을 위해 혼란스런 메뉴 정리.
- 메뉴 사용중 라이브러리로 이동했을때 앨범에서 재생할 곡이 없다고 표시되는 버그
- 리스트에서 노래 재생중 메뉴로 나갔다 재생중인 노래목록으로 다시 들어가면  재시작.
계속 들으려면 상단의 지금 재생중(음표) 로만 들어가야 하는 점의 개선
- 라이브러리 순서는 변경하더라도 멀티테스킹 타임이 끝나면 재자리로 돌아가는데 순서 변경 메뉴는 필요한 메뉴가 아닌듯 합니다.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사용소감

올인원 뮤직플레이어, 많은 기능을 담았습니다. 어학을 위한 반복, 구간반복, 유투브 동영상 과 가수 정보, 가사 찾기, 타이머까지. 각각의 기능은 유효하고, 기능적으로 큰 문제가 없지만, 자잘한 상세 기능은 업데이트 때 재고되어야 할 점들이 있습니다. 현재 버전의 전체적인 사용감은 추가와 재생 메뉴의 혼란스러움, 그리고 임시 재생이 아니면 목록을 만들지 않고 플레이 할수 없다는 것이 가장 불편한 점입니다. 제스처 기능은 구간 반복의 경우 자동 반복이라 제스쳐가 꼭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음악 플레이시의 제스쳐 기능은 매우 한정적인 한 화면에서만 작동하기 때문에 크게 효과적인 기능이라 볼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어학기로서 텍스트을 보며 반복 기능을 이용할수 없는 점이 어학을 위해서도 모자란 부분입니다. 여러 가지 기능이 포함되었지만, 뮤직플레이어나, 어학기로는 양쪽 다 만족감을 느끼기엔 무리가 있고 가사 보기, 반복 기능은 좋았습니다. 이 좋은 기능이 어학기로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주려면 메뉴의 기능이 더 명확하게 규정되어야 할것입니다.뮤직플레이어는 이어폰 사용시 아이팟을 사용할때 처럼 듣기 기능이 작동합니다. 이것은 재생 목록 만들기의 문제점과 사용법이 더 편해질 경우 효과적이 될것입니다. 이미 아이팟 뮤직 라이브러리를 앨범별로 정리했다면 현재 버전은 사용감이 편하지 않고, 목록이 하나도 없을 때 목록을 만들면서사용하기에는 큰 불편이 없을듯 합니다. 하지만 앱에서 만든 목록은 연락처 앱처럼 뮤직 라이브러이와 동기화 할수 없는 기능입니다. 아이팟의 꽃, 커버플로우가 빠진 점도 매우 애석합니다. 올인원 뮤직플레이어는 사용자 취향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듯 합니다. 여러가지 기능이 조금 씩 복합된 앱을 선호 하느냐, 하나씩 완성된 기능을 선호 하느냐에 따라.

*2013년 7월 18일 글 수정: 앱 버전 정보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