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아이폰 추천 트위터 앱 기능과 조화된 사용자환경 Tweetbot for Twitter (iPhone & iPod touch)

iPhoneArt 2011. 7. 4. 08:00
300x250

추천 트워터 클라이언트 트윗봇 Tweetbot for Twitter (iPhone & iPod touch)

아이폰 트위터 Tweetbot
Tweetbot4 for Twitter가 최신 앱입니다. 

Tweetbot은 제스처를 이용한 편리한 사용법, 타임라인과 리스트를 빠르고 쉽게 오갈수 있는 똑똑한 트위터 클라이언트 입니다.트위터를 사용에 필요한 거의 모든 기능을 탑재했고, 그 기능들은 심플한 그래픽, 직관적인 사용법과 어우러져 높은 앱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복수 계정 지원, 네비게이션바 사용자화, draft, 대화보기와 reply보기, 프로필과 리스트 수정, Boxcar를 이용한 푸쉬 등을 기본적으로 제공하며, 세부 기능들은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볼수있도록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기능을 가졌지만 그래픽이 떨어지는Twittelator Pro, 그래픽은 괜찮지만 기능면에서 모자란 트위터 공식앱 트위터의 아쉬운 점들은, 편리하게 연결되는 세부기능과 그 기능을 받쳐주는 편리한 사용자환경, 심플하고 유연한 그래픽의 Tweetbot 에서 해결이 됩니다. Tweetbot 은 이제 1.3 버전이며, 업데이트로 기능들이 더 추가되고 있습니다. 더 안정적이고 탄탄하게 다듬어 질것으로 생각하는 앱입니다. 추천 앱!

*TweetBot 이란 이름의 유사품이 있으니 꼭 전체 이름과 앱 아이콘을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아이폰 트위터 Tweetbot

타임라인은 트위터의 가장 액티브한 곳이며, 글들이 사람과 사람을 어떻게 연결하는지 볼수 있는 곳입니다. 대화와 Reply, Reply All, 사람들의 개별 트윗에 대한 reply와 대화보기, 링크 보기 등을 이곳에서 모두 볼수 있습니다.리플래쉬는 트워터 공식 앱처럼 타임라인을 아래쪽으로 당겨서 이뤄지며, 개별 탭을 한번탭하면, 트윗에 대해 사용할수 있는 기능들이 하단에 표시됩니다. 
+ 버튼은 놓친 타임라인의 글들을 불러 올수 있습니다.
 Mention과 DM, 별표 항목과 리스트 수정, 검색 항목은 메뉴를 올려 사용자화 할수 있습니다.
최상단의 타임라인 탭으로 만들어 놓은 리스트와 타임라인을 쉽게 브라우징 할수 있도록 한 기능은 리스트를 더 자주 사용할수 있어서 매우 편합니다.

제스처를 통한 기능은 타임라인을 벗어나지 않고 하나의 트윗엣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연결되어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개별 트윗에 불러 내는 메뉴들과 함께 트위터에서 필요한 주기능들을 쉽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아이폰 트위터 Tweetbot
[지원 제스처]
개별 트윗 오른쪽으로 당기기: 대화보기
개별 트윗 왼쪽으로 당기기: reply보기 (트윗에 reply가 있을 경우 모두보기)
사용자 이미지와 링크 길게 누르기: 트윗 옵션 불러오기
트윗, 사용자 이미지, 링크 두번 탭: 개별 트윗 상세보기, 사용자 프로필 보기나, 원문 링크
보기

개별 트윗 세번 탭: reply, 리트윗, 별표하기, 번역, Favstar에서 보기 중 사용자 지정

Back 버튼 길게 누르기: 타임라인에서 먼곳으로 이동했을 경우 한번에 홈으로 돌아옴.

개별 트윗에 대한 메뉴는 개별 트윗의 링크를 트윗 하기, 복사, 이메일, 번역 입니다.
링크를 길게 눌렀을 때는 read Later 메뉴가 하나더 생기며 지원 서비스는 Instapaper, Pinboard, Readability, Read It Later 입니다. 

아이폰 트위터 Tweetbot
사용자 프로필 보기: 사용자 프로필 사진을 두번탭해서 프로필 내의 셋팅을 눌러 언팔로우, 와 팔로우, 리스트에 추가와 수정,Favstar에서 보기를 사용할수 있으며, 사용자 프로필 사진을 길게 눌렀을때는 팔로하고 있는 경우 DM이 추가됩니다.
사용자 상세 프로필에서는 그 사용자의 지역과 웹페이지( 입력한 경우)트윗, 팔로워와 팔로잉 리스트된 상태, 블록 메뉴가 제공됩니다.

트윗 상세 내용 보기에서는 사용자가 올린 이미지와 위치 정보 이미지를 함께 보거나 탭으로 크게 볼수 있습니다. 

트윗 상세 보기 중 reply나 Retweet에서는 해당 트윗에 대해 누가 reply 했는지, 리트윗은 누가 했는지 볼수 있습니다. 하단 메뉴를 이용해 대화를 하거나, 리트윗, 별표하기.
트윗 디테일에 있는 기능들은 거의 타임라인에서 제스처로 사용할수 있는 기능들 입니다.

타임라인과 리스트 이동, Mention,  DM
아이폰 트위터 Tweetbot
타임라인 상단의 Timeline을 탭하면 리스트 항목 중 선택해서 읽다가 타임라인으로 빠르게 이동할수 있습니다. 
에코폰 또한 리스트 항목을 하단 메뉴로 넣어 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Twittelator Pro, 트위터는 More 항목에 두었기 때문에 한번 더 이동해야 합니다. 

아이폰 트위터 Tweetbot
Mention에서도 물론 제스처를 나와 사용자와의 대화보기가 가능합니다. 
DM에서 숫자 표시는 오간 대화의 숫자이며, 대화를 볼수 있습니다. 삭제와 복사, 번역메뉴를 제공하며, DM 메뉴에서 새글 쓰기를 누르면 어떤 항목을 사용할지 선택할수 있고 대화보기로 들어가 글쓰기를 누르면 DM으로 보냅니다.
사용자 지정 메뉴는 리트윗과 별표 항목, 내프로필 보기와 검색 항목 입니다. 메뉴를 길게 눌러 선택해 사용할수 있으며, 설정에서 지정해 두고 사용하는 항목이 아니고항상 변경할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리트윗에서는 내가 한 리트윗, 사용자들이 한 리트윗과 내 트윗을 사용자들이 트윗한 것, 총세가지를 기본적으로 보여줍니다. 
리스트
아이폰 트위터 Tweetbot
리스트는 유용한 기능으로 타임라인에서 지나가 버려 보기 힘든 경우, 놓치고 싶지 않은 정보, 친구와 소그룹 등 지정하기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리스트 편집에서 + 버튼으로 새로운 리스트를 생성할수 있습니다. 
지정해둔 리스트의 유저 보기에서 멤버를 편집해 다른 그룹으로 옮기거나, DM 보내기등을 지원합니다. 
리스트 유저 항목에서의 편집은 팔로워와 팔로잉 중 사용자를 찾거나, 상단 검색 창을 이용할수 있고, 분류된 추천 항목 중에서 유저를 찾아 가져올수 있습니다. 

트윗하기
글쓰기는 세로와 가로모드를 지원하며, 위치정보 넣기, Draft, 사진 찍기, 포토 라이브러리에서 사진 가져오기, 사용자 찾기, 해쉬태그 넣기를 지원합니다. 

아이폰 트위터 Tweetbot
사용자 찾기나 해쉬태그 넣기도 편합니다. 보통 해쉬태그를 넣을때 해쉬태그 목록으로 이동하는 경우가 있는데, 트윗봇에서는 글쓰기 창 바로 아래 자주 쓰는 해쉬태그 목록이 나와서선택해 좀 더 편합니다. 


복수 계정 사용과 설정
내 계정과 셋팅화면으로 이동하는 메뉴 입니다. 복수 계정을 사용한다면 이곳에 여러 계정에 대해 셋팅할수 있습니다.
기본설정: 사운드와  서체 크기, 유저 네임과 풀네임 중 선택하기, 날짜 포멧 설정 제공.

아이폰 트위터 Tweetbot
 
마치며

Tweetbot 에는 기본 기능은 아니지만, 듣고 있는 음악 트윗하기는 없습니다. 그리고 위치정보 사용시 너무 큰 오차 범위를 가져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Short URL 사용시 짧은 주소인데도 주소를 변경해야 하는 점은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지 않는 기능입니다. 
그 외 전체적인 사용감은 매우 좋은 편입니다. 앱의 완성도도 높은 편이며, 기능에 적합하게
만들어진 편한 사용자 환경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유연하게 작동하는 액션 메뉴들은 사운드와 함께 톡톡 튀는 느낌이 들며, 대화보기는 제스처도 편하지만, 하나씩 올라와 붙는 그래픽도 시각적으로 아주 재밌습니다. 편하고 쉽고, 기능도 알찬 앱임이 분명합니다.
Tweetbot — A Twitter Client with Personality는 Tweetbot for Twitter (iPhone & iPod touch)으로 명칭 변경 되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