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 악세서리

아이팟터치와 맥의 무선연결 Cyberduck.3.1.1

iPhoneArt 2009. 1. 20. 09:30
300x250

Cyberduck.3.1.1(프리웨어) 

시스템 사양:Mac OS X 10.4 이상FTP, SFTP(SSH Secure File Transfer), WebDAV 를 지원함한국어도 지원됩니다. 외부지원 에디터로는 tex-edit Plus, SubEthaEdit 등 여러가지를 지원맥과 아이팟 연결때만 쓰기 때문에 SFTP연결로만 사용하는 중입니다.사용법이 너무 간단해서 설명할게 별로 없지만
순서는 

1. 아이팟의 설정에서 WiFi 켜기.

2. 맥에 설치된 사이버덕을 실행.

Cyberduck.3.1.1
연결 설정 윈도우

1. 사이버덕을 실행시키고 새연결 아이콘을 클릭.
2. 서버란에는 아이팟터치의 Wi-Fi에서 선택된 네트웍을 탭하면 보이는 IP 주소 입력. 포트는 환경설정에 이미 22라고 지정되 있었던것 같은데 아니라면 22를 입력.
3. 사용자명엔 아이팟의 사용자명과 비번을 입력,  바꾸지 않았다면 root/alpine 이겠지요. 환경설정 일반에서 기본설정 (SFTP)과  로긴이름을 지정해 놓아도 무방.
4. 연결을 클릭.

Cyberduck.3.1.1
연결후 윈도우와 메뉴들

연결된 후 우클릭으로 메뉴를 살펴봤는데, 우클릭 쓸일은 많지 않고 거의 Drag & Drop 으로 막 폴더를 받았다 올렸다 하면서 씁니다.

Cyberduck.3.1.1
책갈피 만들기

책갈피 만들기
아이팟을 자주 연결하다 보면 찾는 횟수가 많은 폴더, 기억해두고 싶은 폴더가 있을 때 책갈피를 만들어 둘수 있습니다.
책갈피 아이콘 클릭후 플러스버튼을 누르면 브라우징 중에 멈춘 곳이 북마크.  또는 브라우징하다 파일을 선택한 다음 우클릭 북마크..

Cyberduck.3.1.1
윈도우에서 권한보기


권한보기

파일 메뉴의 보기에서 위와 같이 권한을 선택해 주면 그림2 에서 처럼 권한이 보입니다. 권한 설정도 여기서 바로 변경되면 좋겠지만, 여기선 윈도우에서 파일 보기만 가능합니다. 당연한거지만.             

Cyberduck.3.1.1
권한 변경

권한설정변경
권한을 변경하고 싶으면 파일을 선택한후 우클릭 정보보기를 하거나 파일선택후 (커맨드+i)로  정보창에서 변경.
755의 뜻은 소유자-읽기/쓰기/실행
                   그룹-읽기/실행
                   기타-읽기/실행
정보창 하나를 띠우면 파일윈도우에서 파일을 선택 할때마다 정보가 바뀌어 정보창을 하나씩 열지 않아도 됩니다. 권한변경을 여러 파일을 한꺼번에 선택해서 할수도 있습니다. 그외  환경설정은 기본설정에서 변경한것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