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킹과 비즈니스

강력 보안 무료 메신저 왓츠앱 WhatsApp Messenger

iPhoneArt 2011. 2. 15. 07:00
300x250
WhatsApp Messenger 

 

 
 왓츠앱 매신저 WhatsApp Messenger 전세계 사용자간 무료 채팅을 할수 있는 앱입니다. 동영상사진, 음성 녹음을 안정적으로 보낼수 있고, 이번 2.6.2 업데이트를 통해 그룹챗을 지원합니다. 왓츠앱은 무료 채팅 앱 중 가장 먼저 출시되어 알려졌고, 이후 많은 무료 채팅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국내에 무료 앱으로 채팅 외에 viver 처럼  VOIP전화 기능까지 넣은 앱들이 출시되어 많은 분들께서 사용하고 계실것입니다. 왓츠앱은 전화번호를 이용하기 때문에 로그인/아웃이 필요 없고, 아이디도 필요 없습니다. 무료 앱처럼 가입하면서 많은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해야 하는것이 꺼려진다면 왓츠앱이 정답입니다. 국내는 무료 앱을 사용하는 분들이 훨씬 많고, 상대적으로 왓츠앱 사용자가 적지만, 모든 사람과의 무료 채팅이 아니라 원하는 사람과 사용하기 위해서라면 안정적인 왓츠앱을 권합니다. 왓츠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블랙베리와 노키아 폰 사용자들이 함께 사용할수 있어서 더욱 그 활용도가 높을듯 합니다. 추천 앱! 
아이폰 무료 채팅 whatsapp
왓츠앱을 실행하면 먼저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메시지를 받아 전화를 등록하게 됩니다. 메시지를 받으면 복사해서 왓츠앱을 실행하고 받은 코드를 입력하면 등록과정 완료 입니다.
즐겨찾기: 왓츠앱은 연락처에 있는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왓츠앱을 사용하고 있는 사람을찾아 알려줍니다. 메뉴의 연락처를 보면 사용자중에 누가 왓츠앱을 쓰는지 알수 있습니다.즐겨찾기는 설정에서 즐겨찾기 동기화를 통해 내 연락처 중 왓츠앱 사용자를 모두 불러올수 있습니다.
아이폰 무료 채팅 whatsapp
상태: 나의 온라인 상태를 표시합니다. 한국어를 지원하지만 이부분은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영어 입니다. 모두 삭제하고 한국어로 바꾸거나, 내 상태를 새로 작성해 놓을수 있습니다.

연락처: 내 아이폰 연락처의 사용자를 모두 볼수 있고, 그룹보기도 됩니다. 앱은 아이폰 연락처를 그대로 보여주며, 개별 연락처에서 개인별로 왓츠앱에 초대할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무료 채팅 whatsapp

 

대화: 대화하고 있는 유저들은 편집에서 추가와 삭제가 가능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메뉴로 왓츠앱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 목록에서 사용자를 바로 선택할수 있습니다. 
검색: 단어를 입력해 대화 내용을 검색할수 있습니다. 그룹 채팅와 메시지 동시 전송 메뉴는 화면을 아래쪽으로 당기면 나타납니다. 
아이폰 무료 채팅 whatsapp
채팅 그룹 만들기: Group Chat을 누르고 + 버튼을 눌러 연락처에서 그룹에 추가할 사용자를 5명까지 선택할수 있습니다. 만들어 놓은 그룹은 항상 들어가 대화할수 있습니다. 푸쉬알람을 새메시지와 그룹 메시지의 소리를 다르게 설정해 놓을수 있습니다.
아이폰 무료 채팅 whatsapp
대화는 모두 저장되며, 편집할수 있습니다. 모든 대화를 이메일로 보내 저장해 둘수도 있습니다. 
동영상과 사진은 바로 보거나, 연락처에 연결, 배경으로 사용, 이메일과 왓츠앱에서 다른 친구에게 전달할수 있습니다. 처음 보는 동영상과 이미지는 카메라롤에 저장하려면 설정에서 선택해 둡니다. 

전화: 앱 사용자간 무료 이며 해외 통화도 무료. 

멀티미디어 보내기:  사진/비디오 찍기, 포토라이브러리에서 가져오기, 음성노트하기, 연락처, 위치 공유를 할수 있습니다. 

연락처 공유는 연락처에 있는 다른 사용자의 연락처를 보내는 기능입니다.

위치 공유는 내 현재 위치를  표시해 보낼수 있는 기능입니다.

왓츠앱의 설정
친구에게 알림: 이메일과 SMS로 친구에게 사용중이라고 따로 알릴수 있습니다. 
계정 정보: 로그인  시간을 모두 혹은 연락처의 사람들에게만  공개할지  지정, 프로필 사진과 상태 메시지 공개 여부 설정, 차단 목록 추가하기, 메시지 확인 기능 선택 하기
보안: 보내는 메시지와 전화를 암호화 되어 안전하며, 상대의 보안 코드 변경 시 알림을 받을수 있습니다. 
번호 변경: 새로운 전화번호를 받은 경우 계정을 이동할수 있습니다.
탈퇴하기: 탈퇴
사용 공간: 사용자들과 주고 받은 데이터 통계를 보여줍니다.
대화
대화창 배경지정: 기본 제공 배경이나 카메라 롤과 사진보관함에서 사진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수신된 미디어 저장: 사진이나 동영상을 볼때 자동으로 카메라롤에 저장하도록 선택할수 습니다.
대화 백업: 앱을 재설치 할 경우 이 백업본에서 대화 기록과 미디어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자동 백업의 기간을 정할수 있고, 비디오 포함 여부는 선택 모든 대화 백업과 삭제를 지원합니다.
그 외 데이터 사용에서 미디어 파일을 전송할 때 와이파이나 셀룰러 데이터 중 선택적으로 지정할수 있고, 데이터 사용 통계도 제공합니다. 
정보와 도움말에서 자세한 사용법을 지원합니다. 

 

마치며
WhatsApp Messenger는 여러 플랫폼을 가진 스마트폰 기기에서 사용할수 있는 메신저앱 입니다. 한국에서는 사용자가 국내 무료 앱보다 많지 않지만, 소수의 친구들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꼭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왓츠앱은 업데이트 2.16.2부터 End to End 암호화 기술을 사용합니다. 대화, 사진과 동영상, 문서와 전화 통화 내용도 암호화되어 제 3자가 열람하거나 들을수 없습니다. 비밀 대화방을 만들 필요도 없습니다. 

* 2016년 4월 글 수정, 오래전 글이라 사용법은 현재 버전과 다른 부분이 많습니다. 

300x250